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경주편!~

 

경주의 TV 맛집 정리

아래는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경주의 TV맛집 지도를 정리한 것이다.

경주맛집지도는 총 4개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번에는 아래 지도에서 D지역에 대한 포스팅이다

 

경주 외곽지역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D 지역)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경주 외곽지역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만불사, 서면농공단지 근처 맛집 - 서면식육식당 ( 찾아라맛있는TV 등)

● 서면식육식당 주소, 위치 :  경주시 서면 내서로 436 (지번 :  서면 아화리 389-3 )

 

● 서면식육식당 전화번호 : 054-751-1173

이미지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조선)

천년고도 경주는 경북에서도 가장 많은 소를 키우는 곳이다.

화산불고기단지 등도 좋지만 경주 토박이들은 영천시와 인접한 서면 아화리의 '서면식육식당(054-751-1173)'도 강력 추천한다.

주인이 직접 한우 50여 두를 키워가며 고기를 대고 있는데 거세 숫소 대신 암소를 고집 하는 것이 최고의 육질을 자랑하는 비결이다.

이 집은 주인 이정숙씨의 후덕한 인심과 질 좋은 식재료와 굵은 참숯 사용 등 맛집의 요소를 고루 갖췄다. 때문에 평일에도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 집의 대표 메뉴인 갈비살은 등심에 가까울 만큼 부드럽고 육즙이 많다. 마블링이 고루 분포 돼 있기 때문이다.

고소한 씹는 맛이 있는 낙엽살은 반대로 마블링이 적어 여성들이 선호한다. 마무리 된장찌개도 구수하다.

 

건천IC 근처 맛집 - 영남식육식당 ( 맛있을지도 등)

● 영남식육식당 주소, 위치 : 경주시 건천읍 작원3길 5-9 (지번 :  건천읍 건천리 221-30 )

 

● 영남식육식당 전화번호 : 054-751-3628 

● 참고 : 경주 건천에 위치한 한우 소고기 맛집

 

건천농공단지 근처 맛집 - 시골어탕 ( 생생정보 등)

● 시골어탕 주소, 위치 : 경주시 건천읍 건천시장1길 4 (지번 :  건천읍 건천리 342-5 )

 

● 시골어탕 전화번호 : 054-751-777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

12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시장에 숨은 최고의 맛’ 코너에서는 경주 건천시장에 위치한 ‘시골어탕’이 소개됐다.

이곳에서는 어탕손수제비, 어탕해장국이을 단돈 7,000원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곳은 자연산 붕어에 직접 담근 된장, 참기름, 한약재를 넣고 푹 고아내 비린내 없는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다.

또한 직접 농사 지은 쌀로 지어낸 고소한 현미밥까지 제공한다고 한다.

한편 이곳은 경상북도 경주시 건천읍 건천시장 1길 4에 위치해 있다.

 


포석정 근처 맛집 - 남정부일기사식당 (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남정부일기사식당 주소, 위치 : 경주시 배리1길 3 (지번 :  경주시 배동 948-3 )

 

● 남정부일기사식당 전화번호 : 054-745-972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이 짬뽕 불고기 맛에 감탄했다.

30일 저녁 방송된 SBS ‘토요일이 좋다-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한식의 꽃’ 불고기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은 경주에 위치한 1인분에 8천원하는 ‘짬뽕 불고기’ 맛집인 ‘남정 부일 기사식당’을 찾았다.

백종원은 이 맛집 불고기 이름이 짬뽕인 이유는 ‘돼지고기+낙지’가 섞여 있기 때문이다고 소개하며 시식을 시작했다.

백종원은 “이 집의 불고기는 쌈을 싸 먹을 수 밖에 없는 비주얼과 맛이다”라며 크게 쌈을 싸서 한 입에 먹었다.

이어 그는 “처음 이 집의 불고기에는 육수가 없는데, 점점 끓이면 끓일수록 파와 양파에서 육수가 나와 불고기에서 부드러운 감칠맛이 난다”며 맛에 감탄했다. 

 

남산, 경애왕릉 근처 맛집 - 삼릉고향칼국수 (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삼릉고향칼국수 주소, 위치 : 경주시 삼릉3길 2 (지번 :  경주시 배동 821-1 )

 

● 삼릉고향칼국수 전화번호 : 054-745-103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20일 오후 KBS 2TV 교양프로그램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가 전파를 탔다.

이날 ‘생생정보’ 맛있는 아이디어 코너에는 첫 번째 맛집으로 경상북도 경주시에 위치한 삼릉고향칼국수가 소개됐다.

삼릉고향칼국수에는 6000원 곡물칼국수가 인기메뉴다. 곡물칼국수에는 현미, 들깨, 검은콩, 찹쌀, 노란콩, 검정보리, 보리, 흑미 등 9가지 곡물이 들어간다.

사장은 “친정어머니로부터 내려오는 비법이다”며 곡물칼국수를 만들게 된 계기를 밝혔다.

또한 3년간 숙성한 간장도 깊은 국물 맛에 한 몫 한다. 쫄깃한 면을 위해서는 100% 국내산 밀에 콩가루를 섞어 족타로 반죽한다.

 

내남면 용산서원 근처 맛집 - 용산회식당 ( 생생정보통 등)

● 용산회식당 주소, 위치 : 경주시 내남면 포석로 112 (지번 :  내남면 이조리 611 )

 

● 용산회식당 전화번호 : 054-748-2119

이미지출처 : 한국관광공사, 메뉴판닷컴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부산일보)

6천원짜리 회 밥이 유명한 이 식당은 남산의 서쪽 자락에 있다.

포석정을 지나, 삼릉과 경애왕릉을, 또 경주교도소(박노해가 여기서 감옥살이를 했단다)를 지나, 용장리를 지나 자동차로 5분여 거리에 있다.

느닷없이 나타나는데 정말 아는 사람만 가는 곳이다. 밖에서 보면 허름한 촌식당 같은데 그곳에서 사람들은 대만족하는 것이다. 점심때에 자리가 없었다.

남산 자락에서 회를 먹다니! 아주 특이했다. 회의 맛이 살아 있고, 초장 맛이 또한 살아 있기에 사람들이 너나없이 오는 것이었다.

이 집에는 오로지 회 밥 하나뿐, 메뉴판이 없다. 양푼이에 담아내는 전어 물가자미 학꽁치 등의 회가 속시원했다.

봉계에서, 대구에서, 울산에서, 부산에서 먹으러 오는 이유를 알 만하다.

이 집의 테이블은 총 7개. 식구들이 분주하게 음식들을 날랐다.

여기서 욕심을 내서 식당을 더 크게 하고, 하루의 식재료를 더 가지고 오면 맛이 달라질 것이다. 그것을 알고 있는 식당이었고, 그것을 보여주는 맛이었다.

 


양동마을 근처 맛집 - 청산숯불갈비 ( 생생정보 등)

● 청산숯불갈비 주소, 위치 : 경주시 강동면 천강로 938 (지번 :  강동면 왕신리 667-12 )

 

● 청산숯불갈비 전화번호 : 054-763-335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생생정보‘ 5000원 한우국밥 맛집이 화제로 떠올랐다.

4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가격파괴 WHY‘ 코너에서는 5000원 한우국밥 맛집, ’청산숯불갈비‘가 소개됐다.

이곳은 단돈 5000원이면 푸짐한 한우국밥을 맛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한우 암소만을 사용해 국밥을 만든다.

특히 이곳의 한우국밥 한 그릇에는 평균 65그램의 한우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천북면 근처 맛집 - 화산숯불 ( 식객남녀 잘먹겠습니다, 생생정보통 등)

● 화산숯불 주소, 위치 : 경주시 천북면 천강로 460 (지번 :  천북면 화산리 1228 )

 

● 화산숯불 전화번호 : 054-774-076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SBS CNBC)

한우의 많은 부위 중에 특히 갈빗살은 정형 과정에서 손질이 중요한 부위다.

잘 손질된 갈빗살을 참숯에 구워먹을 수 있는 경주의 <화산숯불>을 방문했다.

갈빗살을 맛보기 전, 육회를 먼저 맛 본 MC 김경식과 맹승지. 육회에서부터 고기의 질이 남다름을 느꼈다는 후문.

<화산숯불>은 1등급+ 이상만 쓰며 거의 암소를 사용한다. 이곳에 판매하는 고기는 육회를 제외하면 갈빗살밖에 없다. 그만큼 갈빗살이 특화된 곳이다.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로 나오는 갈빗살을 맛 본 MC 김경식과 맹승지는 여태 먹어본 적 없는 식감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한다.

 

나정고운모래해변, 감포해변 근처 맛집 - 명지회식당 ( 생생정보통 등)

● 명지회식당 주소, 위치 :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2042-3 (지번 :  감포읍 전촌리 684-1 )

 

● 명지회식당 전화번호 : 054-775-387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경주 감포에는 아주 특별한 국수가 있다.

4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크리스의 헬로우 코리아에서는 경북 경주시 감포의 맛 회국수가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원조 회국수집은 감포의 '명지회식당' 이곳의 회국수는 회를 채소와 양념으로 잘 버무린 후 함께 나온 국수와 비벼 먹는 것이다.

여기에 국수가 아닌 밥을 넣어 비벼 먹으면 회덮밥이 된다. 회국수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김에 싸 먹는 것이다.

 

감은사지, 문무대왕릉 근처 맛집 - 대동횟집 ( 2TV 생생정보 등)

● 대동횟집 주소, 위치 : 경주시 감포읍 대밑길 12-56 (지번 :  감포읍 대본리 658-1)

 

● 대동횟집 전화번호 : 054-771-912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23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맛있는 조연에서는 ‘여름철 제철 맞은 복분자’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북 경주시 감포읍 대밑길의 ‘대동횟집’이다. 이곳에서는 여름철이면 더욱 인기 만점이 특별한 음식이 있다. 바로 ‘복분자육회’다.

주인장은 밭에서 직접 공수한 싱싱한 복분자와 다시마, 표고버섯, 양파, 멸치, 마늘, 생강 등 10여가지 재료를 넣어 5시간 동안 끓여 만든 육수에 달콤한 배까지 갈아 망에 넣고 짜주면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물회육수가 완성된다.

각종채소와 신선한 활어회, 복분자육수까지 더해지면 보양식이 따로 필요없다.

 


나산들공원 근처 맛집 - 양남해물칼국수 ( 2TV저녁생생정보 등)

● 양남해물칼국수 주소, 위치 : 경주시 양남면 동해안로 472 (지번 :  양남면 읍천리 409-6 )

 

● 양남해물칼국수 전화번호 : 054-774-534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부산일보)

12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맛있는 조연' 코너를 통해 '쑥'을 활용한 '쑥 칼국수', '쑥 순대', '쑥 피자'를 선보이는 맛집들이 소개되었다.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동해안로에 위치한  '양남해물칼국수'에서는 '쑥 칼국수'를 해물 칼국수 7,000원, 얼큰 칼국수 7,000원에 팔고 해물파전도 15,000원에 제공한다. 쑥으로 만든 새파란 면은 밀가루의 텁텁한 맛을 줄여 손님들의 호평이 이어진다.

경북 청송에서 가져온 신선한 쑥을 데친 뒤 그늘 아래 해풍에 3일간 말린 뒤 다시 곱게 갈아 가루로 만드는 과정을 5번 거친다. 향이 강한 쑥의 특성상 10% 정도만 반죽에 사용하는 데, 쑥반죽을 30분 동안 밟는 족타 반죽으로 만들어 24시간 숙성시킨 뒤 면으로 뽑아낸다. 

'해물 쑥 칼국수' 육수에는 밴댕이, 홍합, 바지락이 들어간다

 

니아해변 근처 맛집 - 기와집해물칼국수 ( 생방송투데이 등)

● 기와집해물칼국수 주소, 위치 : 경주시 양남면 동해안로 367 (지번 :  양남면 하서리 431 )

 

● 기와집해물칼국수 전화번호 : 054-744-012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28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에서는 정성 한 그릇! 부추칼국수 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북 경주시 양남면 하서리의 ‘기와집해물칼국수’다. 경주에서 최고의 칼국수로 손꼽히는 이곳은 칼국수를 먹기 위해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서라도 반드시 먹고가는 맛집이다.

바지락이 푸짐하게 들어간 이집 칼국수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바로 면발이다. 건강에 좋은 부추를 갈아 넣어 만든 초록색 면발은 탱글탱글한 맛이 일품이다. 손님들은 면발의 식감이 다르다고 쫄깃하면서도 탱글탱글해 다른 칼국수들과 다르다고 말한다.

이 식감의 비밀은 5분 50초 간 삶아낸 후 칼국수 국물에 넣고 다시 한번 2분간 삶아 손님상에 내가는 것.

면발도 특별하다. 밀가루 10kg에 부추 3단을 갈아 넣으면 소화도 잘되고 밀가루 냄새가 전혀 없는 맛있는 칼국수면을 만들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