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경주편!~

 

경북 경주의 지도상 위치는?

다들 알다시피 경주는 삼국시대 신라의 수도였다.

무려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적지가 잘 보존되어 있고 도시발전보다는 문화재 보호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살기에 참 좋은 도시라고 생각한다.

혹시 경북 경주의 위치를 모르는 사람을 위해 지도 한 장!~

아래 지도에서 빨간 색으로 그려 진 곳이 경상북도 경주이다

 

경주의 TV 맛집 정리

경주라고 하면 제일 유명한것이 아무래도 황남빵, 보리빵이 아닐까? 경주터미널에 근처에가면 어디에나 보이는 것이 황남빵, 보리빵이다.

음.. 또 천년경주한우를 TV광고에서 본적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 - _-;;

뭐 어쨌든 내가 정리한 것만 여기다가 글을 적어 보겠다 ; )

 

경주맛집지도는 총 4개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하였다.

 

아래에 보이는 지도에서 A가 경주시내맛집, B가 보문관광단지 근처 맛집, C가 불국사근처 맛집, 나머지 지역은 D로 표시하였으니 참고바란다.

 


경주 시내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경주시내 근처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황성동 근처 맛집 - 굼터 (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굼터 주소, 위치 : 경주시 황성로69번길 13-10 (지번 : 경주시 황성동 552-14 )

● 굼터 전화번호 : 054-741-699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2TV 저녁 생생정보’에 미국식 바비큐와 참나무 바비큐가 등장했다.

참나무 바비큐 맛집으로는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경주 굼터가 소개됐다.

참나무 바비큐 맛집의 사장은 직접 참나무 장작을 패며 “참나무는 향도 좋고 화력도 좋다”고 말했다. 

참나무 바비큐 맛집은 한번에 100인분을 구워내는 대형 가마를 이용해 고기를 구웠다.

참나무 바비큐는 솔잎과 함께 숙성된 고기를 꼬치에 통으로 그대로 꽂아 바비큐를 준비했다. 초벌한 바비큐는 숯불을 이용해 기름기를 뺀다.

 

계림고등학교 근처 맛집 - 만석정 ( 생활의 달인 등)

● 만석정 주소, 위치 : 경주시 황성로27번길 32 (지번 : 경주시 황성동 530-9 )

● 만석정 전화번호 : 054-749-8427

이미지출처 : 만석정홈페이지 (http://msjm.cafe24.com)

● 참고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

소갈비살 전문 고기집입니다.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로 드실 수 있어요. 한우 등심과 육회, 떡갈비, 돼지떡갈비도 있습니다.

전복갈비탕과 매생이굴탕, 매생이 칼국수 등의 식사 메뉴가 있습니다.


 

경주시청 근처 맛집 - 홍은식당 ( 2TV 생생정보, VJ특공대 등)

● 홍은식당 주소, 위치 : 경주시 대안길 54 (지번 : 경주시 동천동 799-8 )

● 홍은식당 전화번호 : 054-772-845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TV리포트)

24일 방송되는 ‘2TV 생생정보’에서는 흰눈 소갈비찜 맛집을 소개한다.

경북 경주에 위치한 ‘홍은식당’은 갈비 전문점으로 하얀 눈꽃이 내려앉은 갈비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갈비 위에 찹쌀가루를 뿌려 쪄낸 일명 흰 눈 소갈비찜 (백설소갈비찜)이다.

특허까지 받은 흰 눈 소갈비찜은 쫀득한 찹쌀과 대나무 찜솥에서 익힌 부드러운 소갈비의 조화가 매력으로 꼽힌다.

갈비찜 주문 시 찜통에 나오며 고기의 윗부분에 찹쌀가루와 단호박, 대추, 은행알이 얹어져 나온다.

흰눈소갈비찜 외에 선짓국과 곰탕 등의 메뉴도 인기다.

 

경주역 근처 맛집 - 명동김밥 ( VJ특공대 등)

● 명동김밥 주소, 위치 : 경주시 원화로 273 (지번 : 경주시 성동동 50-1 )

● 명동김밥 전화번호 : 054-748-679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소믈리에타임즈 )

경주역 바로 앞 성동시장에 위치한 34년 전통의 ‘명동김밥’은 좋은 재료만을 엄선해 만든 김밥으로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들로부터 명품 브랜드 김밥의 이미지로 각인되면서 경주역 맛집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24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및 KBS2TV ‘VJ특공대’에서 경주 성동시장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이곳은 우엉김밥 단 한가지 메뉴로 시장 내 명물로 떠올랐다. 신선한 채소와 국내산 쌀, 우엉 등을 이용해 만들고 있어 건강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이다.

때문에 단체주문이나 경주를 찾는 등산객들로부터 주문이 쇄도하고 있으며, 하루 300줄에서 많게는 500줄 이상 판매하고 있다.

 


경주시내 롯데시네마 근처 맛집 - 명동쫄면 (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명동쫄면 주소, 위치 : 경주시 계림로93번길 3 (지번 : 경주시 노동동 80-8 )

● 명동쫄면 전화번호 : 054-743-531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헤럴드POP)

16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분식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백종원이 경주의 쫄면을 시식했다.

이곳은 어묵쫄면, 냉쫄면, 유부쫄면, 비빔쫄면 4개의 메뉴로만 구성돼 있는 식당이었고 백종원은 비빔쫄면과 유부쫄면을 주문했다.

먼저 백종원은 비빔쫄면 시식에 나섰고 이곳의 쫄면은 면이 안 보일 정도의 가득한 채소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매콤달콤한 초장, 길다랗게 채 썬 양배추와 쑥갓이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했다. 비빔쫄면을 시식한 백종원은 "이곳의 쫄면은 일반적인 분식집에서의 쫄면과는 다르다. 여러분이 상상하시는 쫄면의 맛은 아니고 잘 비벼놓은 비빔국수같다. 하지만 식감은 제대로 된 쫄면이다"라며 호평을 남겼다.

백종원은 유부쫄면 시식을 이어갔다. 그는 뜨거운 국물이 담긴 쫄면에 놀라며 "쫄면을 후후 불어가며 먹는 것은 상상해 본 적이 없다"라고 말했다. 그는 "잔치국수같기도 하고 우동같기도 하다. 냄새는 우동에 가깝다. 잘 우린 멸치 육수에 맛깔나는 간장으로 맛을 더한 것 같다. 뜨거운 국물에서 쫄면이 씹히니까 식감이 신기하다"라며 시식평을 전했다.

 

경주역 근처 맛집 - 부산찐빵 ( 생활의달인 등)

● 부산찐빵 주소, 위치 : 경주시 원화로 240 (지번 : 경주시 황오동 124-18 )

● 부산찐빵 전화번호 : 054-742-420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TV)

23일 방송된 ‘생활의 달인’에서는 49년 찐빵의 달인, 박상호 씨가 소개됐다.

박상호 (男 / 69세 / 경력 49년) 달인의 찐빵 집은 남다른 찐빵 맛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달인의 찐빵은 아무리 먹어도 목이 메지 않고 술술 들어가는데 그 비법은 바로 반죽에 있다.

배추와 쪄서 단맛을 내는 마와 누룩으로 만든 수제 막걸리를 넣어 1차 반죽을 하고, 토란으로 잡냄새를 잡아주면 반죽이 완성된다.

달인의 찐빵은 속조차도 다르다. 달달하지만 질리지 않는 맛을 위해 매일 특별한 비법으로 만든다고 하는데.

양파 껍질 물로 한 번 끓여낸 후, 속을 파낸 늙은 호박 안에 팥을 넣어 쪄 준다.

그렇게 쪄낸 팥에 누룽지를 넣으면 찰기와 고소한 맛이 더해져 남다른 식감을 자랑한다.

부드러운 반죽과 은은한 단맛을 내는 팥소가 만나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탈해왕릉, 경주예비군훈련장 근처 맛집 - 대게장순두부 금성관 ( 생생정보통 등)

● 대게장순두부 금성관 주소, 위치 : 경주시 초당길 117 (지번 : 경주시 동천동 931-1 )

● 대게장순두부 금성관 전화번호 : 054-745-4371

메뉴출처 : 금성관홈페이지

● 참고 (출처 : 식신 : http://www.siksinhot.com/P/256018)

대게 내장으로 끓여 대게향이 물씬 나는 순두부와 약수물로 지은 밥이 유명한 곳입니다.

한국식의 맛을 살린 순두부와 대게 고유의 맛을 결합한 대게장순두부로 KBS 한식탐험대에도 소개되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노란 빛이 감도는 약수밥을 비벼 먹으면 바로 대게뚜껑에 밥을 비벼서 먹는 것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깔끔한 시골집 분위기의 식당은 방이 나뉘어져 있어 가족들이 오붓하게 식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전복해물뚝배기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대릉원 근처 맛집 - 별채반교동쌈밥 ( 생생정보통 등)

● 별채반교동쌈밥 주소, 위치 : 경주시 첨성로 77 (지번 : 경주시 황남동 328-1 )

● 별채반교동쌈밥 전화번호 : 054-773-332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5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밥상원정대에서는 손님들이 줄을 잇는 쌈밥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주시 황남동의 ‘별채반교동쌈밥’이다. 경주에는 특히 쌈밥집이 많은데 이집은 불고기와 함께 먹는 쌈밥이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손님들은 쌈부터 불고기까지 정성이 가득하다고 말한다. 이집의 생쌈이 5섯가지 익혀서 나가는 것이 3가지다.

여기 쌈 중에는 경상도에서만 먹는 아주 특별한 쌈이 있다. 바로 콩잎쌈. 이 콩잎쌈과 찰떡궁합을 이루는 것이 바로 빡빡장이다.

된장에 고추와 마늘, 호박 등 채소를 넣고 빡빡하게 끓인 이 빡빡장은 쌈싸먹기에는 최고다

 

첨성대 근처 맛집 - 황남맷돌순두부 ( 생생정보통 등)

● 황남맷돌순두부 주소, 위치 : 경주시 놋전2길 3 (지번 : 경주시 황남동 155 )

● 황남맷돌순두부 전화번호 : 054-771-717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24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줄을 서시오에서는 따끈한 국물요리로 줄을 세우는 맛집들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북 경주시 황남동의 ‘황남맷돌순두부’다. 이곳은 특히 점심때는 번호표를 뽑고도 한 시간은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

이집의 대표메뉴는 ‘능이버섯 두부전골’이다. 버섯의 황제로 불리는 능이버섯를 넣어 끓이면 끓일수록 더 맛있다고 말한다.

예전부터 최고의 버섯으로 손꼽히는 능이버섯에 이집에서 직접 만드는 두부를 넣어 만들어 말 그대로 보약이다.

특히 이집에서는 국내산 콩으로 매일매일 직접 두부를 만든다. 하루 40kg의 콩을 가마솥을 이용해 두부를 만든다.

바로 만든 손두부에 대파, 양파, 새우, 팽이버섯, 능이버섯까지 넣은 후 육수를 넣어 손님상에 올라간다.

손님들은 능이향이 입안에 가득 퍼지면서 진한 국물맛이 최고라고 말한다. 특히 능이버섯 돼지보쌈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경주 교촌마을 근처 맛집 - 양지식당 ( 생활의 달인 등)

● 양지식당 주소, 위치 : 경주시 교촌길 30 (지번 : 경주시 황남동 395-16 )

● 양지식당 전화번호 : 054-742-928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부산일보)

29일 방송된 '생활의 달인'에서는 비빔밥과 파전으로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달인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콩나물 비빔밥 집에는 특별한 후계자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아이큐 156의 멘사 회원이 그 주인공, 달인의 아들이었다.
 
그러나 경력 32년의 달인에게는 어린 아이에 불과했다. 달인은 콩나물 비빔밥에 들어가는 양념장의 황금비율을 배우고 있는 아들에게 "비율을 잘 맞추라고 몇 번 이야기해야 알아듣냐"며 "그게 그렇게 안 되냐"고 다그쳤다.
 
아들은 "콩나물 비빔밥은 제가 생각해도 너무 어렵습니다"라고 호소하며 웃음을 안겼다.
 
특히 콩나물 비빔밥의 비법은 양념장이었다. 단순해 보이는 양념장에는 조미료가 일체 들어가지 않는 대신 배와 무, 엿기름이 들어가 단 맛을 냈다고 소개됐다.

 

교촌마을, 석빙고, 반월성 근처 맛집 - 교리김밥 ( 생생정보통 등)

● 교리김밥 주소, 위치 : 경주시 교촌안길 27-42 (지번 : 경주시 교동 69 )

● 교리김밥 전화번호 : 054-772-513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Q)

2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 SBS '토요일이 좋다 -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전국에 김밥 좀 맛봤다는 사람은 모두 안다는 김밥 맛집으로 소문난 경주 교리김밥을 찾았다. 교리김밥은 김밥 속에 가득 들어간 달걀 지단의 압도적인 비주얼이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곳. 

백종원은 "김밥으로 유명한 곳을 찾으면 동네 입구부터 고소한 참기름 향이 풍겨오는데, 여기는 동네에 들어서면 먼저 달걀 지단향이 가득하다"며 "속에는 햄, 오이, 당근, 단무지에 어마무시한 달걀 지단이 들어가는데, 그래서인지 팬케이크를 먹는 것 같은 느낌도 든다"고 설명했다.

교리김밥은 보통 김밥과 달리 양념을 안 한 맨밥으로 김밥을 싸고, 속재료도 평범하지만 오이는 살짝 절이고 우엉은 조리고 햄은 볶아내는 등 속재료에도 갖은 정성을 들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백종원은 "겉보기에는 조화롭지 않지만 속재료들이 어우러져 맛을 내서 정말 조화로운 맛을 낸다"고 설명했다.

 


국립경주박물관, 안압지 근처 맛집 - 브라운슈가 ( 잘먹고잘사는법 식사하셨어요 등)

● 브라운슈가 주소, 위치 : 경주시 밝은마을길 5 (지번 : 경주시 구황동 665-1 )

● 브라운슈가 전화번호 : 054-746-0778

이미지출처 : http://place.map.daum.net/1985045453

● 참고 (출처 : 다음지도 http://place.map.daum.net/1985045453 )

직접 오셔서 저희 브라운슈가의 커피 맛을 느껴보시기 바라며, 경주에서 데이트코스, 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하며, 각종 모임과 만남의 장소로도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최고의 맛과 서비스로 여러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업소가 되겠습니다.

 

현덕왕릉 근처 맛집 - 전통맷돌순두부 ( 2TV생생정보 등)

● 전통맷돌순두부 주소, 위치 : 경주시 숲머리길 111 (지번 : 경주시 보문동 103 )

● 전통맷돌순두부 전화번호 : 054-743-0111

● 참고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food/w_food_main_view.jsp?cid=135914 )

100% 국산콩을 사용하여 가마솥에 끓이는 전통 방식으로 손두부와 순두부를 직접 만든다. 때문에 방부제나 색소가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

뿐만아니라 보쌈에 나오는 야채들도 식당 뒤쪽의 텃밭과 비닐하우스에서 직접 재배해 내놓는다.

주요리는 순두부찌개와 두부전골 등이다. 두부를 만들고 난 후 나오는 콩비지는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