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부산광역시편!~


부산의 TV 맛집 정리

아래는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부산의 TV맛집 지도를 정리한 것이다.

부산맛집지도는 이번 포스팅을 시작으로 계속 추가해 나가면서 정리를 할 예정이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 해운대구의 TV방영맛집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래의 지도에서 빨간색 동구라미 친 지역에 해당하는 곳이다

 


부산 해운대구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부산 해운대 근처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송정역 근처 맛집 - 송정집 ( 생활의달인, 2TV저녁생생정보 등)

● 송정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59 (지번 : 해운대구 송정동 442-1 )

● 송정집 전화번호 : 051-704-057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김치찌개에 국수를 넣어 먹는 특별한 국수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소문난 맛집이 있다.

2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김치찌개 국수의 달인 장석관(62세)씨가 소개됐다.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의 ‘송정집’을 운영하는 달인은 어디서도 맛 볼 수 없다는 특별한 김치찌개 국수를 끓이는 비법을 소개했다.

돼지고기 사태와 김치를 넣어서 조리한 김치찌개로 국수면을 말아낸 ‘김치찌개 국수’는 쫄깃한 고기와 김치, 수제 면이 어우러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먼저 달인의 김치찌개 국수의 맛의 비밀은 육수와 국수에 있다. 깊은 맛이 남다르다는 달인 김치찌개 국수의 육수는 두 가지가 사용된다. 시원한 맛이 일품인 콩나물 육수와 6가지 재료가 들어간 평범한 육수, 여기에 흔히 스지라 불리는 소의 힘줄을 볶은 기름을 넣은 후 직접 담근 김치를 더해 비법 육수를 만든 것.

육수뿐만이 아니다.  매번 3번의 체질을 해서 직접 만든 면도 특별하다. 곱게 체질한 밀가루로 반죽한 것은 숙성실에서 클래식 음악과 함께 6시간을 숙성시킨다. 이렇게 숙성한 면은 상온에서 얇게 펴 2차 숙성한다. 2차 숙성 후 얇게 국수를 뽑은 후 냉장고에서 72시간 다시 숙성시킨다.

 

송정해수욕장 근처 맛집 - 배가왕송정점 ( 생방송투데이 등)

● 배가왕송정점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구덕포길 70-1 (지번 : 해운대구 송정동 797 )

● 배가왕송정점 전화번호 : 051-703-559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부산에서는 뼛 속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특별한 칼국수가 있다?

3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풍문으로 들었소에서는 칼국수의 새바람 ‘살얼음 냉칼국수’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의 ‘배가네왕손칼국수’다. 이곳의 여름 대표메뉴는 ‘살얼음 냉칼국수’다.

살얼음이 내려앉은 냉칼국수는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이곳의 냉칼국수를 맛 본 손님들은 냉칼국수를 먹어보면 냉면이 당기지 않는다고 말한다.

탱탱한 면발과 뼛속까지 시원한 살얼음 육수가 만나서 환상을 궁합을 자랑하는 냉칼국수는 한 번 맛을 보면 그 맛을 잊을수가 없다고.

탱글탱글한 맛이 일품이라는 이집 면발의 비밀은 당근물로 반죽을 하는 것이다. 당근즙으로 반죽한 24시간 숙성시킨 후 얇게 밀어 얇게 썰어낸 칼국수는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탱글하다.

뜨거운 물에 삶아낸 후 찬물에 씻어 얼음물에 냉수마찰해주면 더욱 탱글탱글해진다. 여기에 청량고추가 들어간 비법 양념이 어우러져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송정해수욕장 근처 맛집 - 레플랑시 ( 생생정보 등)

● 레플랑시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구덕포길 144(지번 : 해운대구 송정동 821)

● 레플랑시 전화번호 : 051-704-221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tv데일리)

20일 저녁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음식 국가대항전' 코너에서는 프랑스 부야베스와 수플레 가정식 맛집 등이 소개됐다.

이날 프랑스식 매운탕인 부야베스 맛집이 소개됐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선한 생선뼈, 채소 등 재료이며 여기에 와인, 샤프란 등을 넣어 풍성한 맛을 만들어냈다.

이를 걸러낸 후 끓는 불에 뭉근하게 끓여내면 부드러운 부야베스가 완성된다. 접시에 여러 가지 해물들을 차곡차곡 얹고 국물을 부어주면 된다.

이어 수플레도 해당 맛집의 비밀병기다. 레몬 등을 넣은 상큼한 머랭, 커스터드 크림, 라임, 술 등을 넣어 반죽을 만들고 그릇에 넣어 오븐에 구워주면 된다.

 

장산공원 근처 맛집 - 문스시 ( 생활의달인 등)

● 문스시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3 (지번 : 해운대구 좌동 1341-22 )

● 문스시 전화번호 : 051-744-331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17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부산 해운대구 좌동 1341-22에서 '문스시'를 운영하는 초밥의 달인 박해문(경력 18년)씨가 소개됐다.

초밥의 달인은 손님에게 초밥을 낼 때마다 각각의 생선의 맛을 최고치로 끌어올리기 위해 일반적인 간장이나 소금이 아닌 하나하나 다른 특제 양념을 얹어낸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양념은 단맛과 짠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성게 알 양념이다.

달인은 전복 껍데기에 넣고 쪄낸 성게 알을 백다시마에 싼 후 한 번 더 구워 풍미를 더했다. 여기에 감의 단맛과 고추냉이의 알싸한 맛까지 더해주면 달인 표 양념이 완성된다

 


해운대백병원 근처 맛집 - 스시미르네 ( 생활의달인 등)

● 스시미르네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세실로 80 KCC스위첸상가 112호 (지번 : 해운대구 좌동 1492 )

● 스시미르네 전화번호 : 051-703-562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생활의 달인’ 일본식 비빔 물회의 달인이 화제로 떠올랐다.

1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일본식 비빔 물회의 달인 나병규(41·경력 19년)씨가 운영하는 ‘스시 미르네’가 소개됐다.

이곳의 일본식 비빔 물회는 회의 손질법부터가 남다르다. 회의 잡내를 잡으면서 특유의 맛과 식감을 살리는 독특한 손질법은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거기에 손질한 각종 해산물과 달인이 직접 만든 비법 양념육수가 들어가면 바다를 품은 듯 푸짐한 일본식 비빔 물회 한 그릇이 완성된다.

특히 ‘생활의 달인’ 일본식 비빔 물회의 달인이 만든 물회를 먹어본 사람들은 시원하면서도 더위에 잃었던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새콤달콤한 맛에 계속 손이 간다고 한다.

 

장산역 근처 맛집 - 헬로헬로짬뽕 ( 생생정보 등)

● 헬로헬로짬뽕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세실로 45 대승프라자 (지번 : 해운대구 좌동 1484-1)

● 헬로헬로짬뽕 전화번호 : 051-702-099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18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 코너에서는 홍합 소갈비 짬뽕 맛집, ‘헬로헬로 짬뽕’이 소개됐다.

이곳에서는 홍합과 소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간 홍합 소갈비 짬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큼지막한 소갈비를 들고 뜯어먹은 후 홍합 살을 골라낸 후 면과 국물을 함께 먹으면 칼칼한 매운 맛이 일품이다.

이곳에서는 마산 앞바다에서 공수해오는 홍합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밴댕이와 다시마를 넣어 시원한 육수를 만들어낸다.

 

중동역 근처 맛집 -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집 ( 수요미식회 등)

●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2로10번길 32-10 (지번 :  해운대구 중1동 1225-1)

●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집 전화번호 : 051-746-003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베리타스알파)

수요미식회' 부산의 문닫기 전 가야할 식당으로 <해운대 소문난 암소갈비>를 선정했다.

30일 tvN에서 방송된 '수요미식회'는 부산특집으로 신동엽.전현무의 사회로 홍신애, 황교익, 이현우와 박찬일 셰프와 부산출신 배우 정유미, 쌈디가 특별 출연했다.

1964년 개업해 52년째 2대를 이어 영업중인 이곳은 직접 칼 집을 내어 만드는 생갈비, 이틀 동안 숙성한 양념갈비가 대표메뉴이다.

쌈디는 "이곳은 고기 예약을 하지 않으면 생갈비를 먹을 수 없다"며 "전날 예약해서 먹었다"고 전했다.

신동엽은 양념갈비보다 생갈비가 비싼 이유를 물었다.

박찬일 셰프는 "소의 갈비뼈는 좌우 각 13개인데 5번에서 8번까지의 중간 갈빗대를 꽃갈비라고 하는데 그걸 그대로 정형한 것이 생갈비이고 양념갈비는 갈비 부위와 등심을 같이 붙여서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해운대로데오아울렛 근처 맛집 - 흑돈가 ( 생방송투데이 등)

● 흑돈가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52 (지번 : 해운대구 중동 1090-5 )

● 흑돈가 전화번호 : 051-747-957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디지털타임즈)

지난 3월 12일 부산경남지역 대표방송인 KNN의 "생방송투데이"에서 흑돈가 해운대점이 소개되었다.

부산경남지역에서는 TV맛집 프로그램인 "생투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생투맛집은 검증된 맛집만 소개한다.

이번에 해운대 맛집 특히 달맞이 맛집 중에 하나인 흑돈가 해운대점을 소개하게 된 것이다.

방송 전에도 손님이 많았지만, 방송 이후 부산에 처음 상륙한 제주 명품 흑돼지를 맛보려는 고객들로 그야말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가족외식은 물론 회식으로도 많이 찾고 있다. 또한 흑돈가 해운대점은 부산지역에서 드물게 발렛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운대달맞이길 근처 맛집 - 기와집대구탕 ( 식신로드2 등)

● 기와집대구탕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104번길 46 (지번 : 해운대구 중동 990-3 )

● 기와집대구탕 전화번호 : 051-731-502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서울)

복국과 대구탕은 부산 영화제의 아침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해장 아이템이다. 이 두 국물이 있으니 밤늦도록 노닐어도 그리 두렵지 않다.

대구탕은 달맞이고개의 ‘속씨원한 대구탕’과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이 이름났다.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은 뭉텅 뭉텅 썬 대구살에 커다란 무를 통째로 넣고 시원하게 끓여내 간밤의 숙취를 한방에 날려버린다.

국물을 주욱 들이키면 뜨거운 국물이 목구멍을 타고 흘러들어 단번에 시든 몸에 활력을 채워준다.

 


해운대유람선 근처 맛집 - 참새방앗간 ( VJ특공대 등)

● 참새방앗간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50 (지번 : 해운대구 중동 1015-10 )

● 참새방앗간 전화번호 : 051-743-612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엔미디어)

부산 미포 참새 조개찜(참새방앗간)에는 산더미 조개찜이 있다.

냄비 한가득 조개로 꽃을 피운 산더미 조개찜이다. 산더미처럼 높다 못해 넘칠 정도라 보는 사람 마음 조마조마할 정도다.

조개가 무너지지 않도록 쌓는 것도 사장님만의 노하우다. 조개찜을 다 먹은 후에는 남은 육수에 수제비를 직접 뜯어먹는 재미까지 알차게 챙겼다.

 

블루비치호텔 근처 맛집 - 청사포수민이네 ( VJ특공대 등)

● 청사포수민이네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청사포로58번길 118 (지번 : 해운대구 중2동 595-4 )

● 청사포수민이네 전화번호 : 051-701-7661

사진출처 : 이데일리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이데일리)

해운대 청사포에는 조개구이집이 모여 있다. 그중 ‘수민이네’가 유명하다. 부산사람들이 특히 좋아한다.

여기엔 특별한 종업원이 있다. 바로 애자이모다. 와인을 소개하는 와이너리처럼 조개를 어떻게 익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를 일러준다.

그 방법에 따르면 조개를 익히는 법부터 색다르다. 조개를 불판 위에 올려놓고 육즙이 끓어오르면 바로 관자를 떼어내 알루미늄 그릇에 조개살을 발라 넣는다.

 관자를 떼어내는 법도 조개마다 다른데 껍질이 얇은 키조개는 껍질이 두꺼운 부분부터 익힌다. 껍질이 두꺼운 대합조개는 관자쪽을 집중해 익힌다. 그래야 쉽게 떼어낼 수 있다.

 

해운대역 근처 맛집 - 낙지볶음개미집 ( 수요미식회 등)

● 낙지볶음개미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1로 31 (지번 : 해운대구 중1동 1394-82 )

● 낙지볶음개미집 전화번호 : 051-747-688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베리타스알파)

지난 30일 tvN에서 방송된 '수요미식회'는 부산특집으로 신동엽.전현무의 사회로 홍신애, 황교익, 이현우와 박찬일 셰프와 부산출신 배우 정유미, 쌈디가 특별 출연했다.

이날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 부산 출신 래퍼 쌈디는 "부산에 가면 주로 찾는 식당이 어디냐"는 신동엽의 질문에 "서울의 랩하는 친구들이 즉흥적으로 부산가자고 하면 <개미집>이라는 곳을 간다"고 말하고 "거기에 낙곱새라는것을 판다.

낙곱새는 낙지 곱창 새우가 함께 나오는 전골을 말하는데 낙지, 새우, 곱창이 차례로 입안에서 터진다. 곱창의 곱이 입안에서 치즈처럼 터진다. 그 맛을 기억하면 빠져나올 수 없다"고 했다.

 

세이브존 근처 맛집 - 한방장어구이 ( 맛있는 녀석들 등)

● 한방장어구이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3 2층 (지번 : 해운대구 중동 1396-59 )

● 한방장어구이 전화번호 : 051-747-555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소믈리에타임즈)

6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지난주에 이은 부산 특집 2탄으로 부산의 맛집이 소개됐다

다음으로 찾은 맛집은 양념장어 전문점인 ‘ㅎ’ 식당이었다. 이곳은 장어 뼈 튀김과 장어탕, 단호박 샐러드, 쌈 채소 재료들, 비빔 국수곤약 등 풍성한 밑반찬을 자랑하고 있었다. 이곳의 장어는 전북 고창에서 매일 공수해오는 민물장어라고 한다.

또, 이 식당만의 비법소스를 발라 양념장어로 나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 비법소스는 황기, 당귀 등 10여 가지의 한약재와 장어 뼈를 넣고 24시간 끓여 숙성한 특제 소스라고 한다. 이곳의 장어는 양념을 발라 그릴 위에서 완전히 초벌 돼 나오고 있었다.

이곳의 양념장어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장어 자체가 찬 음식이기 때문에 양념장어에 궁합이 맞는 따뜻한 부추 무침, 생강 채를 곁들여 먹는 것이라고 한다. 김준현은 한약재가 들어갔지만 구우니까 한약냄새가 강하지 않다며 짠맛과 단맛, 그리고 매콤함까지 그 맛이 조화롭다고 평하기도 했다.

 


해운대해수욕장 근처 맛집 - 마녀족발 ( 2TV저녁생생정보 등)

● 마녀족발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265번길 15 2층 (지번 : 해운대구 우동 1354 2층 )

● 마녀족발 전화번호 : 051-731-078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경인일보)

7일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족발 스테이크 맛집 '마녀족발'이 전파를 탔다.

이곳에서는 족발을 치킨처럼 통째로 튀겨낸 족발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삶아낸 족발을 기름에 두 번 튀겨내 겉은 과자처럼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족발 스테이크는 엄선된 앞다리만 사용한다. 여기에 마늘 분말을 뿌려 느끼함을 잡았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고소하고 두툼한 족발 스테이크의 식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마린시티 근처 맛집 - 요크랩 ( 동아tv 맛집남 등)

● 요크랩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3로 39 카이저빌 (지번 : 해운대구 우1동 1436 )

● 요크랩 전화번호 : 051-747-288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금강일보)

해운대에 위치한 퓨전크랩요리 전문 식당 ‘요크랩’이 제철 자숙 킹크랩을 직거래로 공수해 다양한 크랩요리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요크랩’은 지난해 동아TV 예능프로그램 토니안-김재덕 MC의 ‘맛집남’에 부산 해운대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킹크랩을 직거래를 통해 직접 공수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크랩요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해운대 크랩요리 맛집은 킹크랩찜, 허니버터킹크랩, 칠리크랩, 게장비빔밥 등 다양한 크랩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요크랩 메뉴에 사용되는 킹크랩, 대게는 여름 제철 음식”이라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맛있는 요리를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벡스코 근처 맛집 - 면옥향천 ( 생방송 오늘 저녁 등)

● 면옥향천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383번길 26 (지번 : 해운대구 우2동 1185-77 )

● 면옥향천 전화번호 : 051-747-460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부산일보)

26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인생역전의 명수' 코너를 통해 '메밀박사! 1%의 맛을 찾아서' 편이 소개되었다.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383번길에 위치한 '면옥향천'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오며 북적이기 시작한 부산 해운대. 이곳에 무더위를 식혀주고 있는 것이 바다 말고 또 있다?!

식욕을 잃기 쉬운 이맘때면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별미, 메밀국수!

이곳에 농사부터 제분·제면까지 직접 한 메밀국수로 일 매출 300만 원을 달성하고 있는 자칭타칭 메밀박사, 김정영 씨가 있다. 

메밀농사부터 손수 만든 맷돌에 제분, 직접 면을 뽑아내는 걸로도 모자라 이제는 품종개발을 위해 농업대학 진학까지 계획하고 있단다.

 '메밀에 살고 메밀에 죽는' 김정영 씨를 만나본다.

 

apec나루공원 근처 맛집 - 센텀신가야밀면 ( 식신로드2 등)

● 센텀신가야밀면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5로 55 센텀Q (지번 : 해운대구 우동 1483 )

● 센텀신가야밀면 전화번호 : 051-746-553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소믈리에타임즈)

식신로드2’에 센텀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센텀신가야밀면’은 밀면, 만두, 돼지국밥, 순대국밥, 수육 등을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특히 이곳의 돼지국밥은 돼지사골뼈와 8가지 한약재를 함께 넣고 육수를 내 돼지 잡내를 느낄 수 없다는 평을 얻고 있다.

식당 관계자에 따르면, 뽀얀 국물에 소면을 풀어 입맛을 돋우고 그 후 다진 양념과 부추를 추가해 밥을 말아 먹을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담백한 국물 맛과 다진 양념으로 인해 감칠맛이 풍부해진 국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센텀역 근처 맛집 - 유명한횟집 ( 2tv생생정보 등)

● 유명한횟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90 센텀필상가 2관115호 (지번 : 해운대구 재송동 1221 )

● 유명한횟집 전화번호 : 051-783-448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서울)

22일 방송된 KBS2 '생생정보'의 옹고집전에서는 6대 옹고집 가자미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소개된 가자미 맛집은 참 가자미회를 길게 포를 떠서 나오기 때문에 후러씬 더 차진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집에서 취급하고 있는 줄가자미는 그동안 먹었던 가자미 회와는 차원이 다른 맛이기 때문에 항상 많은 손님들이 줄을 지어 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줄가자미는 매끈한 잠가자미와는 다르기 때문에 200마리 중에 한 마리 잡힐 정도로 귀한 생선이다

 

재송역 근처 맛집 - 돈방석 ( 굿모닝대한민국 등)

● 돈방석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반로3번길 6 (지번 : 해운대구 재송동 1117-12 )

● 돈방석 전화번호 : 051-752-068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KBS)

물회, 생선물회만 있다는 편견은 버려라!  이제껏 보도 듣도 못한 新 물회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니~!

고소~한 양지살과 시원~한 물회가 만나 물회의 새로운 장을 연 양.지.물.회.!

뽕잎물로 삶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기름기를 100% 제거한 양지살과 비밀양념을 첨가해 잡내를 없애 깔끔한 맛이 진국인 셔벗 육수와 3개월간 숙성한 육류 맞춤형 효소발효초장이 뭉쳐 환상의 호흡 자랑하니~! 새콤! 달콤! 매콤! 담백한! 양지물회 한 그릇으로 쿨~하게 더위를 이겨내자!

 

서울메트로병원 근처 맛집 - 반여연골찜 ( 2tv생생정보 등)

● 반여연골찜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선수촌로 86-7 (지번 : 해운대구 반여1동 1459-9)

● 반여연골찜 전화번호 : 051-524-923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20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 코너에서는 돼지고기 연골찜 맛집, ‘반여연골찜’이 소개됐다.

이곳은 돼지고기 연골찜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주얼은 흡사 돼지갈비찜을 연상시키지만 돼지 등갈비 부위로 등갈비뼈 끝 부분에 있는 연골을 사용한 특별한 연골찜이다. 돼지고기 연골은 돼지 한 마리에 200g 정도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연골찜에는 돼지 8마리 분량이 들어간다고.

돼지고기 연골찜은 순한맛, 보통, 매운맛으로 주문시 매운 정도를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연골부우의 오돌뼈는 특유의 식감으로 입맛을 당긴다. 또한 남은 국물에 밥까지 볶아 먹으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