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경주편!~

 

경주의 TV 맛집 정리

아래는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경주의 TV맛집 지도를 정리한 것이다.

경주맛집지도는 총 4개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번에는 아래 지도에서 B지역에 대한 포스팅이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경주 보문관광단지 근처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경주동궁원 근처 맛집 - 함양집 ( 생생정보통 등)

● 함양집 주소, 위치 : 경주시 북군1길 10-1 (지번 :  경주시 북군동 194-15 )

● 함양집 전화번호 : 054-777-694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5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밥상원정대에서는 경주의 맛으로 불리는 한우물회와 치즈떡갈비가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주에서 먹자골목으로 유명한 북군동의 맛집 ‘함양집’이다.

90년 전통의 4대 명가인 함양집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한우물회를 맛볼 수 있다.
 
담양에서 직접 공수해온 최고의 한우 우둔살로 만든 한우물회는 한우육회의 쫀득하고 담백한 맛과 시원한 육수가 더해져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특히 한우육회로 배가 차지 않는 사람들은 소면을 말아먹으면 그만이다.
 
이 집의 인기 메뉴는 이뿐만이 아니다. 한우로 만드는 치즈떡갈비로 사랑받는 메뉴는 이 치즈떡갈비는 치즈가 엄청나게 두껍게 깔려 있다.

떡갈비 한조각 씹어보면 고기의 육즙이 느껴지고 야채도 한가득이다.
 
수제로 직접 만들었다는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는 떡갈비 맛은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순두부골목 근처 맛집 - 낙지마실 (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낙지마실 주소, 위치 : 경주시 북군길 9 (지번 : 경주시 북군동 229-7 )

● 낙지마실 전화번호 : 054-749-004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RPM9)

북군동 음식촌에 위치한 낙지마실은 백종원의 3대천왕 등 여러 방송에 나와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데 부담 없는 가격과  맛의 만족도가 높아 오랜 시간동안 꾸준한 단골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신선한 재료와 맛과 음식의 질은 이곳을 한번 방문하면 또 찾게 되는 이유이다.

낙지마실의 낙곱새는 낙지, 한우곱창, 새우의 줄임말로 한우곱창의 고소함과 쫄깃한 낙지, 새우의 조화를 맛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간의 세기로 특유의 감칠맛을 잘 살려내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의 입맛에 잘 맞는다.

가격에 비해 음식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 여행 중 한 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낙지마실은 평일에도 식사시간에는 거의 만석일 때가 많고 주말에는 대기표를 가지고 기다리기도 한다.

 

경주한화리조트 근처 맛집 - 동궁반점 ( 2tv 생생정보 등)

● 동궁반점 주소, 위치 : 경주시 북군길 27 (지번 : 경주시 북군동 217-1 )

● 동궁반점 전화번호 : 054-741-123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비즈엔터)

28일 오후 6시 20분부터 방송된 '2TV 생생정보'에선 경주에 위치한 순두부 짬뽕 맛집에 대해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순두부 짬뽕의 개발자 김홍규 대표는 "짬뽕이 어른들이 좋아하는 음식인데 순두부를 올려서 요리를 하니 칼칼하고 개운하고 건강식이 돼 좋은 것 같더라"고 밝혔다.

특히 순두부 짬뽕은 돼지고기에 6가지 해산물과 갖은 채소, 청양 고춧가루, 일반 고춧가루를 섞어 만들었다.

또한 고춧가루를 태우는 식으로 볶아 텁텁함을 없애기도 했다.

이 곳의 주방장 고호성 씨는 "14년 경력의 순두부 장인에게서 공급받는 순두부를 사용한다"며 순두부 짬뽕의 특별함을 밝혔다.

이 뿐만 아니라 시금치 가루를 사용해 면을 반죽해 소화가 잘 되도록 했고 콩 가루도 섞어 면을 직접 만드는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순두부 짬뽕 맛집은 경북 경주시 북군길 27에 위치한 '동궁반점'으로 방송에 앞서 공개됐다.

 

경주현대호텔 근처 맛집 - 토박이식당 ( 생생정보통 등)

● 토박이식당 주소, 위치 : 경주시 북군길 21 (지번 :  경주시 북군동 225 )

● 토박이식당 전화번호 : 054-748-702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코리아데일리)

16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줄을서시오 편에서는 전복을 품은 순두부찌개를 소개했다.

경상북도 경주시 북군동에 위치한 토박이식당에서는 순두부찌개에 전복이 들어간다.

완도에서 매일 들어오는 전복을 삶은 육수로 순두부찌개를 끓이며, 끓인 순두부찌개에 전복을 올려 손님에게 제공한다.

또한, 10000원 전복순두부찌개를 주문하면, 수제떡갈비를 덤으로 제공하여 육지와 바다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오늘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상북도 경줘시 북군동 255에 위치한 토박이식당으로 054-748-7025번이다.

 


경주테디베어박물관 근처 맛집 - 경주민물매운탕 ( 생방송 오늘 저녁 등)

● 경주민물매운탕 주소, 위치 : 경주시 북군2길 12-9 (지번 : 경주시 북군동 201 )

● 경주민물매운탕 전화번호 : 054-742-398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라이브EN)

16일 방송되는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44년 동안 한결같은 정성과 고집으로 맛의 전통을 지켜오고 있는 ‘경주민물매운탕’을 소개한다.

경상북도 경주시에 민물 매운탕 맛있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곳이 있다. 44년 내공 선보이는 민물 매운탕 가족이 그 주인공이다.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매운탕과 어머니의 손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깔스러운 반찬까지, 가족이 만들어내는 정성 가득한 음식 맛은 이미 경주 명물로 입소문이 났고 이 맛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찾아오고 있다.

매일 아침 버들치 손질하는 것으로 일과를 시작하는 가족들. 버들치의 내장을 깔끔하게 제거해 씁쓸한 맛을 없애준다. 다음은 육수를 만들 차례다. 육수 맛은 1대 사장 황필순 씨의 손에 달려 있다. 70세를 훌쩍 넘긴 나이에도 주방을 떠나지 않는 어머니. 가족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조리 과정 하나하나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붕어, 피라미, 장어 뼈, 다시마, 무 등을 넣고 오랜시간 푹 끓여내는 육수는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게다가 고아낸 물고기들에서 일일이 가시를 발라내 곱게 으깨주는 정성까지 더해지니 어디서도 맛볼수 없는 걸쭉하고 진한 육수가 만들어진다.

다음으로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와 비린 맛을 잡기 위해 고춧가루, 매실즙, 된장, 고추장 등으로 만든 1대 황필순 사장님 표 양념장을 풀어주면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민물 매운탕이 완성된다.

이게 끝이 아니다. 매운탕 주문 시, 추가금 없이 직접 반죽한 쫄깃하고 차진 수제비를 차고 넘치도록 넣어주면 이것이야 말로 금상첨화다. 여기에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직접 만든 반찬들까지 합세하니 한번 맛보면 단골이 되지 않을 수가 없다.

 

진평왕릉 근처 맛집 - 옛고을토속순두부 ( 2TV 생생정보 등)

● 옛고을토속순두부 주소, 위치 :  경주시 숲머리길 132 (지번 : 경주시 보문동 49-1 )

● 옛고을토속순두부 전화번호 : 054-744-825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비즈엔터)

 31일 오후 6시 20분부터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 297회에선 경북 경주 순두부골목을 찾아 두부보쌈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2TV 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된 경주 두부보쌈 맛집은 국내산 1등급 돼지고기를 삶지 않고 200도의 참숯에 구운 뒤 한 번 쪄서 만드는 조리법으로 시선을 모았다.

또한 참나물 무침을 함께 해 두부보쌈의 풍미를 더했고 이에 대해 해당 맛집 주인인 김귀옥 사장은 "참나물 무침의 향이 독특해서 돼지고기와 잘 맞는다"며 참나물을 반찬으로 준비한 것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2TV 생생정보' 제작진 측은 본방송에 앞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맛집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날 소개된 두부보쌈 맛집은 '옛고을 토속음식'이라는 음식점으로 경상북도 경주시 숲머리길 132에 위치했다.

 

 

보문관광단지 입구 근처 맛집 - 보문쭈꾸미 ( MBC 맛있을지도 등)

● 보문쭈꾸미 주소, 위치 :  경주시 경감로 142-1 (지번 : 경주시 보문동 40-29 )

● 보문쭈꾸미 전화번호 : 054-743-221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문화뉴스)

보문호, 보문호반 길은 경주 최고의 걷기 좋은 길이 아닐까 싶다.

가벼운 차림으로 여유롭게 걸으면서 예쁜 풍경을 바라보며 무더운 날시 지친 당신에게 큰 휴식공간이 될 것이다.

또 보문단지에는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들이 자리 잡고 있으니 참고하자.

'보문 쭈꾸미' 는 경주에서도 손꼽일정도로 대표적인 '경주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곳의 자랑은 불 쭈꾸미와 족발이 나오는데 매콤한 쭈꾸미와 윤기 흐르는 족발이 맛있다.

 

최근 'MBC 에브리원'의 '맛있을 지도'에 출연한 김경식 사유리는 이집의 쭈꾸미 맛을 보고 "경주에 오게 되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맛집"이라고 방송에서 밝혔다.  

 


경주월드, 경주엑스포공원 근처 맛집 - 보문호반오리 ( 생방송 투데이 등)

● 보문호반오리 주소, 위치 : 경주시 경감로 504-14 (지번 : 경주시 천군동 435 )

● 보문호반오리 전화번호 : 054-749-999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27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 코너에서는 경북 경주시 천군동 435번지에 있는 버섯 오리주물럭 맛집 '보문호반오리'가 소개됐다. 이곳 주인장은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표고버섯, 목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7가지의 버섯을 제공한다.

주인장은 당일 구매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신선한 버섯을 사용해 손님들의 입맛을 만족시켰다.

오리고기 역시 매일 싱싱한 것으로 받아 버섯 오리주물럭의 싱싱함을 살렸다.

또한 주인장은 닭 뼈 국물을 섞은 비법 양념으로 오리고기의 잡내를 잡고 깊은 맛을 살렸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식감 자체가 좋다. 연하고 부드럽다", "오리 고기가 정말 싱싱하다. 양념도 특이하고 오리의 냄새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보문관광단지, 경주밀레니엄파크 근처 맛집 - 진수성찬 ( 맛있을지도 등)

● 진수성찬 주소, 위치 : 경주시 보문로 441 (지번 : 경주시 신평동 436 )

● 진수성찬 전화번호 : 054-777-793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공감신문 )

또한 보문호 근처에는 경주 맛집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천년의 수도 경주답게 한정식이 유명한데 한우와 게장을 같이 판매하고 있는 ‘진수성찬’에서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함께 한식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 곳은 일품요리와 코스요리가 나뉘어 있는데 대표메뉴인 한우수제떡갈비는 국내산 한우로 만든 것으로 쫄깃하고 육즙이 풍부하다. 돌게간장은 속이 꽉찬 게에 직접 만든 양념으로 숙성시켜 비린 맛이 적고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돌게간장게장, 한우수제떡갈비 특선을 주문하면 두 메뉴 모두 맛볼 수 있고 이외에도 정성껏 만든 밑반찬은 어린아이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골고루 나온다.

관계자는 “매일 식자재를 엄선하여 요리하고 있으며, 정갈한 상차림은 물론 맛까지 진수성찬으로 대접하고 있다”면서 “한식 전문 셰프가 매달 새로운 코스요리를 개발하고 있어 중요한 자리에도 어울리는 곳이다”고 설명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