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경주편!~

 

경주의 TV 맛집 정리

아래는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경주의 TV맛집 지도를 정리한 것이다.

경주맛집지도는 총 4개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번에는 아래 지도에서 C지역에 대한 포스팅이다

 

경주 불국사 주위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C 지역)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경주 불국사 근처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하동지 근처 맛집 - 토함산식당 ( 생방송 투데이 등)

● 토함산식당 주소, 위치 : 경주시 새골길 197 (지번 :  경주시 하동 582-3 )

● 토함산식당 전화번호 : 054-745-175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17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리얼맛집 24시간의 비밀'코너에서는 토종 닭볶음탕 맛집이 전파를 탄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되는 맛집은 경상북도 경주시 하동에 위치한 '토함산 식당'(054-745-1752)이다.
    
'토함산 식당'은 닭과 오리 전문점으로 닭·오리 백숙, 볶음탕, 불고기만을 판매한다.
   
특히 이 곳에서 사용되는 한약재와 식자재 모두는 국내산만을 사용해 안전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하는 이 맛집의 닭볶음탕(2인 기준 4만5000원)은 국내산 토종닭을 사용해 더욱 쫄깃한 식감의 닭을 맛볼 수 있다.
      
또 쫄깃한 닭과 더불어 버섯과 양파를 아낌없이 넣기 때문에 더욱 푸짐하고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다.
      
모든 음식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해서 나오기 때문에 40~50분의 시간이 걸려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것이 좋다.

 

허브자연농원 근처 맛집 - 늘봄 (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통 등)

● 늘봄 주소, 위치 : 경주시 보불로 107 (지번 :  경주시 하동 681 )

 

● 늘봄 전화번호 : 054-744-371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금강일보)

경주 보문단지 근처에는 최근 KBS '2TV 생생정보통'과 SBS '생방송 투데이'에 방영된 경주 맛집 '늘봄'이 있다.

주 메뉴인 떡갈비와 소불고기우렁쌈밥, 제육우렁쌈밥은 부드러운 식감과 맛에 어르신부터 어린아이까지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모든 정식 쌈밥 메뉴에 뚝배기 우렁장을 비롯해 생선구이, 재래식 된장찌개를 제공하여 그 맛을 한층 더 살리고 있는데 신선한 10가지 쌈 채소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건강을 찾는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각종 메스컴에서 소개가 되면서 알려진 '늘봄'은 방송에 출연하면서 쌈밥하면 떠오르는 인기 많은 집으로 손꼽히기도 했는데 그중에서도 아이들에게는 100% 국내산 한우와 무려 12가지 양념 재료로 만들어지는 한우 떡갈비가 인기다.

강원도 참 숯으로 구워 맛의 풍미를 더할 수 있고 직접 수제로 만들기 때문에 노릇노릇 먹기 좋게 구워진 한우 떡갈비를 '쌈'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린다.

또한 30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과 전통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해 우리나라 사람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인기다.

 


경주코오롱호텔 근처 맛집 - 콩이랑 ( 생생정보통 등)

● 콩이랑 주소, 위치 : 경주시 보불로 97 (지번 :  경주시 하동 774 )

● 콩이랑 전화번호 : 054-774-457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금강일보)

최근 KBS2TV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코너에 9,000원 줄 서 먹는 경주 원조 순두부 정식 맛집으로 소개된 “경주 콩이랑”이다.

전통 경주콩을 주재료로 하는 경주 보문단지 맛집인 이곳의 대표 인기 메뉴는 단연 순두부 정식이다.

옛날 순두부, 김치 순두부, 청국 순두부, 비지 찌개 등 4종의 순두부 찌개와 고추장 불고기, 고등어 구이를 포함한 15가지 반찬까지 저렴한 가격에 풍성하게 한상차림으로 제공되는 순두부 정식은 이 곳을 방문하는 손님들로부터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메뉴로 평가받으며, 경주 맛집 베스트에도 꼽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계자는 “20년 넘는 노하우가 담긴 특제 양념 고추장 불고기는 전통 방식으로 생산한 두부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고 전했다.

 

불국사 근처 맛집 - 고색창연 (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고색창연 주소, 위치 : 경주시 보불로 58-4 (지번 :  경주시 마동 277-2)

● 고색창연 전화번호 : 054-748-095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와우TV)

‘2TV 저녁 생생정보’ 칼떡갈비, 매콤달콤 떡갈비에 푸짐한 반찬까지 ‘단돈 1만원’

한국은 물론 해외 손님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떡갈비 맛집이 소개됐다.

1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고수의 비법’ 코너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는 한우 떡갈비 맛집을 찾아갔다.

보통 떡갈비는 달콤한 양념맛이 강한데 비해 이집의 떡갈비는 매콤한 맛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다른 가게와 달리 이 곳에서는 떡갈비 양념에 고추장을 넣고 있었다.

떡갈비 고수는 “고추장을 넣으면 담백하고 매콤한 맛을 낼 수 있다”며 비법을 전했다.

손님들 또한 “보통 떡갈비는 단맛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인데 여긴 매콤하면서도 맛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해당 맛집에서는 떡갈비와 함께 반찬 14가지가 함께 제공된다. 이렇게 차려진 한상의 가격은 1인당 1만원.

 

불국사역 근처 맛집 - 소문난암뽕수육  ( 2tv저녁 생생정보 등)

● 소문난암뽕수육 주소, 위치 : 경주시 소정1길 11 (지번 :  경주시 시래동 363-1 )

● 소문난암뽕수육 전화번호 : 054-745-961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20일 KBS 2tv저녁 생생정보 '맛의 탄생'에서는 암뽕수육이 선보였다.

경북 경주시 시래동에 위치한 '소문난 암뽕수육'에서는 암뽕 수육을 전문으로 만든다.

암뽕은 한우의 특수 부위인 새끼보를 지칭하는 용어이다.

일반적으로 돼지암뽕은 암뽕순대를 비롯하여 여러 음식들이 알려져 있지만, 한우암뽕은 찾기가 쉽지 않다.

한우 암뽕을 이용해 요리를 만드는 곳은 전국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귀한 곳이다.

제작진은 맛의 비밀을 찾기 위해 카메라를 설치했다.

손님들은 양념장을 꼭 찍어 먹으며 "짜기도 덜 짜면서 젓갈이 들어가 맛있다"며 "깔끔하고 여러가지 맛이 복합적으로 들어있다"고 말했다.

주인장은 "양념장의 정체는 멸치액젓에 고춧가루를 듬뿍 넣어준다"며 "산초와 청양고추를 넣어준다"고 말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