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강원도 원주편!~

 

강원도 원주의 지도상 위치는?

강원도 원주라고 하면 뭐가 생각이 날까?

나는 일단 서울에서 강원도 갈때 항상 원주를 거쳐갔기 때문에 원주를 직접 들른적이 없었다.

그래서 딱히 생각나는 건 없지만.. 횡성이랑 가까이 있기 때문에 한우가 유명한 것 정도는 알고 있다 - _-;;

아.. 한솔오크밸리 간적이 있구나. 거기서 스키한번 탔던 기억이 있다.ㅋ 뭐 찾아보니까 박경리 문학공원도 있고..

어쨌던 나처럼 원주에 대해 잘 모르고 또 우리나라 지도상에서 강원도 원주의 위치를 모르는 사람을 위해 아래에 빨간색으로 표시하였다.

 

강원도 원주의 TV 맛집 정리

일단 원주라고 하면 한우가 생각이 나긴하는데.. TV에서 소개된 원주의 맛집이 어디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원주맛집지도는 총 4개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하였다.

아래에 보이는 지도에서 A가 원주시청 근처맛집, B가 원주시내맛집, C가 혁신도시근처맛집, D가 외곽 맛집이다.

원주땅이 참 넓긴 넓다ㅋ

 


강원도 원주시청 근처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위의 지도를 좀 자세히 들여다보면 아래와 같다.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강원도 원주의 시청근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위의 지도에서 A 지역에 해당하는 곳인데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봉화산 근처 맛집 - 평창한우마을 봉화산점( 생생정보 등)

● 평창한우마을 봉화산점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86번길 32-2 (지번 : 원주시 단계동 618-2 )

● 평창한우마을 봉화산점 전화번호 : 033-743-591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16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7000원 한우생불고기 맛집, ‘한우마을’이 소개됐다.

이곳은 단돈 7000원이면 한우생불고기를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100% 국내산 한우 설깃살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2인분 기준 230g의 푸짐한 양이 제공된다.

또한 정육 식당을 운영해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저렴하게 맛 볼 수도 있다.

단, 7000원 한우생불고기는 점심 특선 메뉴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판매된다.

 

봉화산주공아파트 근처 맛집 - 명품화로구이 ( 생방송 투데이 등)

● 명품화로구이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86번길 36 (지번 : 원주시 단계동 675-5 )

● 명품화로구이 전화번호 : 033-742-859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27일 오후 SBS ‘생방송 투데이’의 살맛나는 맛집 코너에서 4,000원 1등급 한우 육개장 맛집이 베일을 벗었다.

이날 방송에서 주인장은 수입고기를 사용 하지 않고 한우만 사용하고 있다고 밝히며 한우 사골로 만든 육수의 비결을 전수했다.

한우 사골을 두 번에 걸쳐 핏물을 빼고 이를 세 통으로 나눠 끓여 섞었다.

즉, 세 종류의 육수가 합쳐져야 이 집만의 사골육수가 우러 나오는 것. 이것을 또 6시간씩 4번 총 24시간을 끓였다. 

이 사골육수에 고소한 고춧가루와 마늘로 만든 양념장을 넣어 끓였다. 육개장에 들어가는 고기 역시 1등급 한우 양지만을 사용.

여기에 숙주나물, 대파 등 7가지 재료도 더해 주인장표 육개장을 탄생시켰다. 

주인장은 “한 두 그릇 팔아서는 남는 게 없다. 많이 파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주인장은 택시기사들에게는 한우 육개장을 3500원에 판매함으로써 홍보 효과 톡톡히 보고 있다.

또 이곳은 한우를 부위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날 공개된 한우구이도 식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백간공원 근처 맛집 - 등갈비블루스 ( 생방송오늘저녁 등)

● 등갈비블루스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백간공원길 13-3 (지번 : 원주시 단계동 1101-4 1층상가 )

● 등갈비블루스 전화번호 : 033-745-484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디트뉴스24)

최근 방송된 MBC 시사 교양 프로그램 ‘오늘저녁’에서는 치즈와 등갈비를 활용해 만든 신개념 별미를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원주 단계동 맛집 ‘등갈비블루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업체는 등갈비와 치즈를 활용하여 타 업체에서는 맛볼 수 없는 풍미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의 대표적인 메뉴는 바로 ‘등갈비한판블루스’다. 등갈비한판블루스는 등갈비와 치즈, 소시지전, 두부김치, 감자튀김, 볶음밥, 버터오징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도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등갈비 육질과 고소한 치즈 식감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 여기에 치즈, 소시지전, 두부김치, 감자튀김 등 다양한 별미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등갈비와 찰떡 궁합을 이루는 또띠아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 또띠아와 함께 등갈비를 곁들여 먹으면 담백한 맛이 더욱 부각되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평원초등학교 근처 맛집 - 칡산에 ( 생생정보통 등)

● 칡산에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금불4길 25-5 (지번 : 원주시 단계동 825-2 )

● 칡산에 전화번호 : 033-742-021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21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소문난 맛집에서는 아이디어로 소문난 맛집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강원도 원주시의 ‘칡산에’다. 이곳의 인기메뉴는 '곤드레 보쌈정식'. 이 음식은 1일 50인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칡즙을 넣어 더욱 맛있는 이집 보쌈은 아주 특별한 접시에 담겨나와 더욱 맛있다. 몇시간까지 따뜻함을 유지하는 이 접시는 특허까지 받았다.
 
이 뿐만이 아니다. 보쌈하면 빼놓을 수 없다는 묵은지가 특별하다. 2년된 묵은지만을 사용한다는 이곳의 김치는 묵은지임에도 불구하고 깊은 땅속에다 묻어 보관해 더욱 아삭하고 맛이 있다.
 
또 강원도 하면 생각나는 곤드레 나물밥을 간장게장을 넣어 비벼먹으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다.

 

원주고속버스터미널 근처 맛집 - 주문진대게회타운 ( 2TV 생생정보 등)

● 주문진대게회타운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장미공원길 13 (지번 : 원주시 단계동 844-2 )

● 주문진대게회타운 전화번호 : 033-743-988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컬처)

지난해 KBS '2 TV 생생정보'의 '대박의 조건'에서 제철 맞은 원주 대게 맛집이 소개됐다.
 
강원도 원주시 장미 공원길 13 ‘주문진대게회타운’. 이곳의 주 메뉴는 대게찜. 겨울철 제철 맞은 대게는 살과 내장이 가득 차올라 담백하고 고소하다.
 
선주가 보유한 ‘유진호’를 타고 매일 새벽 주문진 앞바다에서 직접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을 취급해 더욱 신선하고 맛도 좋다는 평이다.
 
대게찜 메뉴에는 활어회, 물회, 생선 가스, 튀김 등 16여 가지의 반찬을 다양하게 제공된다. 모두 직접 조업한 해산물을 사용해 뛰어난 풍미를 자랑한다.  

이집을 찾은 고객 A씨는 “정말 신선해 믿고 먹을 수 있다”, “대게찜과 게딱지 볶음밥, 스끼다시가 늘 싱싱하고 푸짐해 든든하다”고 했다.

 

원주시외버스터미널 근처 맛집 - 게먹고회먹고 ( 2TV생생정보등)

● 게먹고회먹고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장미공원길 13(지번 : 원주시 단계동 844-2)

● 게먹고회먹고 전화번호 : 033-743-988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매일신문)

지난 8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의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에서 원주 맛집 ‘게먹고 회먹고’가 소개됐다.

해당 업체는 홍게 무한리필 메뉴로 성인 1인 기준 25,000원(6세~13세 15,000원, 6세 미만 무료)으로 제공하고 있다.

‘게먹고 회먹고’는 연근해조업 면허를 보유한 곳으로 직접 어선을 운항에 매일 새벽 주문진항 앞바다 청정해역 동해에서 질 좋은 홍게를 잡는다.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홍게는 뛰어난 품질은 물론 와인으로 숙성 시킨 뒤 찜통에서 고속으로 쪄내 비린내와 잡내가 전혀 없고 홍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후문이다.

방문한 손님들은 “게는 잘못 먹으면 비릴 수 있는데 여기는 와인으로 숙성해서 그런지 질리지 않고 많이 먹을 수 있다.” “비린내도 안 나고 심지어 단맛까지 난다. 몇 번이고 추가해도 하나도 안 질리고 정말 배부를 때까지 먹을 수 있다.”고 호평했다.

한편, 원주 ‘게먹고 회먹고’는 원주시 단계동에 있고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원주 일산초등학교 근처 맛집 - 황기족발콧등치기 동광식당 ( 생방송오늘저녁 등)

● 황기족발콧등치기 동광식당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남산로 110 (지번 : 원주시 일산동 332 )

● 황기족발콧등치기 동광식당 전화번호 : 033-766-882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2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뭉쳐야 산다! 가족의 힘' 코너에서는 족발 맛집이 전파를 탄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되는 곳은 강원도 원주시 일산동에 위치한 '황기족발 콧등치기 동광식당'집(080-766-7878)이다.

이 맛집은 족발을 강원도 특산물인 황기를 넣고 삶아 잡내가 없다. 이 곳은 족발을 삶을 때 육수를 가장 중요시 여긴다.

주인장의 비법이 담긴 육수에 다양한 재료를 첨가해 매일 육수를 끓여낸다.

또 1.8kg~1.9kg 사이의 족발을 토치로 굽고 육수가 잘 배도록 칼집을 낸 뒤 삶아낸다.

특히 족발은 손님들이 먹기 좋게 일일이 손으로 찢기 때문에 식감이 독특하다. 또 콧등치기 국수와 함께 먹으면 일품이다.


 

원주  메가박스 근처 맛집 - 봉화산설렁탕 ( 생방송투데이 등)

● 봉화산설렁탕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장미공원길 71-2 (지번 : 원주시 단계동 869 )

● 봉화산설렁탕 전화번호 : 033-731-498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국제신문)

15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의 '추적 큰 손의 법칙'에서는 꼬리곰탕 맛집이 소개됐다.

이곳 꼬리 곰탕은 뽀얀 진국에 부드럽고 쫄깃한 살코기를 자랑해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국물은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고 담백함을 느낄 수 있다.

소뼈마다 6번씩 육수를 우려내 조화로운 맛을 내기 때문이라고. 또한 소꼬리 기름은 일일이 다 떼어내 느끼한 맛을 줄인다.

겉과 속을 같이 익히기 위해 압력솥으로 고기를 삶아 내는 것 역시 비결이다.

매운 소꼬리찜 역시 이곳의 인기 메뉴. 얼큰한 양념이 소꼬리에 잘 배어 있어 감칠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원주 AK플라자 근처 맛집 - 돈우촌 ( 맛있을지도 등)

● 돈우촌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로아노크로 30 (지번 : 원주시 무실동 438-4)

● 돈우촌 전화번호 : 033-743-939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문화뉴스)

원주 돼지고기 맛집 '돈우촌'에서 지역 돼지고기의 색다른 맛을 맛보자.

과일로 살린 천연 양념삼겹·갈비와 남녀노소 취향을 저격하는 매운치즈소스 맛을 냈다.

카페분위기의 갈비집으로 최근 MBC 에브리원 '맛있을, 지도' 방송에서 MC 김경식과 사유리가 소개해 화제가 됐다.


원주시청 근처 맛집 - 덕가 ( 2tv생생정보 등)

● 덕가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송삼길 24 (지번 : 원주시 무실동 1233-4 )

● 덕가 전화번호 : 033-748-785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17일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리얼 가(격의) 왕' 코너에서는 '오리불고기·탕수육·볶음밥 무한리필'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는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1233-4에 위치한 '덕가'가 소개됐다.

이곳에서는 1만2000원이라는 가격에 오리불고기와 탕수육, 볶음밥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

이곳 주인장은 국내산 냉장 오리를 사용한다. 

손님들은 "12000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는다", "입안에서 고기가 너무 부드럽게 싹 퍼지면서 맛있다"고 말했다.

 

무실초등학교 근처 맛집 - 미림족발보쌈 ( MBC인생열전, VJ특공대 등)

● 미림족발보쌈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섬밭들1길 34-4 (지번 : 원주시 무실동 1669-4 1층 )

● 미림족발보쌈 전화번호 : 033-742-884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OSEN)

족발과 보쌈을 주문하면 에피타이저로 매일 통영에서 배달되는 신선한 굴이 제공되고, 메인 식사가 끝난 뒤에는 사과와 배로 육수를 낸 막국수가 술꾼들의 헛헛한 속을 채워준다. 이 막국수는 추억의 양은도시락 통에 담겨 더 정겹다. 

정성원 대표는 “족발과 보쌈은 그날 그날 반나절을 푹 삶아 바로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어요. 맛을 유지하기 위해 작은 가마속에서 매일 정해진 양만큼만 삶기 때문에, 아무리 주문이 몰려도 그날 삶아놓은 족발이 떨어지면 더 이상 주문은 받지 않아요”라고 말한다. 

서울의 대형 한식점 체인 메니저 출신인 정 대표가 굳이 강원도에 자리잡은 이유도 재미있다. 좋은 먹거리를 직접 재배해 착한 가격으로 내놓을 수 있는 적소이기 때문이란다.

인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야채를 그날 그날 수확하여 음식을 만들고, 손님들에게 쌈채소로도 제공하는 정 대표는 향후에는 깨끗하고 넓은 환경에서 돼지를 방목하면서 각종 한약재를 먹여 직접 키워 프리미엄 족발을 만들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원주삼육고등학교 근처 맛집 - 칙칙포크 (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칙칙포크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무실밤골길 29-2 (지번 : 원주시 무실동 634-1 )

● 칙칙포크 전화번호 : 033-733-778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와우TV)

맛은 기본이고 고르는 재미가 있는 이색 맛집 `회전 장작구이` 전문점이 공개됐다.

23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코너 `부자의 탄생`에서는 연매출 10억원을 자랑하는 `회전 장작구이` 무한리필 가게의 풍경이 전파를 탔다.

해당 가게에는 초밥집에서나 볼 수 있는 회전레일이 마련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회전레일은 기차역 이름이 붙은 손님 테이블을 끊임없이 돈다.

레일 위에는 장작으로 초벌 구이한 삼겹살과 목살, 양념갈비, 갈매기살, 2mm 삼겹살 등 5종의 고기와 20여 가지의 반찬이 준비돼 있다. 특히 모든 음식은 1인당 13900원에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잔치국수, 수정과 등 후식까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손님들은 “반찬을 먹고 싶은 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 좋다” “반찬이 돌아가니까 재미있다” “여기는 끝없이 먹어도 리필이 되니까 정말 좋다”라며 만족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