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강원도 원주편!~



강원도 원주의 TV 맛집 정리

아래는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강원도 원주의 TV맛집 지도를 정리한 것이다.

원주맛집지도는 총 4개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전 포스팅에서는 원주시청 근처의 TV방영 맛집(A지역)에 대해 알아보았고 이번에는 원주시내 부근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래의 지도에서 B지역에 해당하는 곳이다.


강원도 원주시내 근처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강원도 원주 시내근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원주역 근처 맛집 - 산정집 ( 백종원3대천왕 등)

● 산정집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천사로 203-15 (지번 : 원주시 일산동 217-8)

● 산정집 전화번호 : 033-742-855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18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는 ‘소고기 풀코스 특집’으로 백종원이 50년 전통의 원주 소고기말이 맛집, ‘산정집’을 찾았다.

이곳에서는 우둔살에 각종 채소를 넣고 김밥처럼 만 말이고기를 내놓고 있다.

싱싱한 채소 겉을 소고기로 싼 말이고기는 고기를 씹는 동시에 싱그러운 채소향이 퍼져 먹는 이들을 행복하게 한다고.

맛을 본 백종원은 “찰떡궁합이다. 아삭한 채소에 야들야들한 고기가 겹쳐져 씹히면서 식감, 맛을 느낄 수 있다”고 극찬했다.

특히 백종원은 “쪽파, 미나리가 정말 싱싱하다. 고기 육즙이 입안을 감싸는 가운데 미나리랑 쪽파가 확 들어온다.

두 채소는 속이 빈 게 특징인데, 이게 씹는 맛을 극대화한다“고 평가했다. 

 

원주관광호텔 근처 맛집 - 원주김치만두 ( 2TV 생생정보 등)

● 원주김치만두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중앙시장길 31-2 (지번 : 원주시 중앙동 48-1 )

● 원주김치만두 전화번호 : 033-745-384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에서는 강원도 원주시의 한 시장 내에 있는 칼만둣국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칼만둣국은 한 그릇에 4천 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함에도 푸짐한 가격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생만두 50개에 7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손님들의 호응을 얻고 있었다.

해당 맛집 사장의 아내는 “남는 것이 그래도 있지 않겠나. 우리는 하루 밥 세끼만 먹으면 되니까, 손님들도 싸고 배부르고 기분 좋게 드시고 가면 좋지 않나”라며 저렴한 가격에 대해 언급했다. 

또 “채소 우린 물과 비법 국물과 섞어서 손님에게 나가는데, 손님들이 시원하다고 평가해주신다”라고 말했다.  


원주 자유시장 근처 맛집 - 원주돈가스골목 (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원주돈가스골목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중앙시장길 11 자유시장(지번 :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5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13일 오후 KBS 2TV 교양프로그램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가 전파를 탔다.

이날 ‘생생정보’ 대동 맛지도 코너에는 강원도 원주시 자유시장길에 위치한 원주 돈가스 골목이 등장했다. 강원도 원주 자유시장에는 돈가스 가게가 즐비해 눈길을 끌었다.

원주 돈가스 골목에는 1인분에 5천원이면 풍부한 양의 돈가스를 즐길 수 있다. 30년 전부터 생긴 돈가스 집이 골목을 이뤘다. 처음에는 롤러스케이트장이었다.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먹을거리 골목을 만들었고 돈가스가집 외에도 보리밥집, 칼국숫집이 있었으나 돈가스가 자리잡게 됐다. 

원주 돈가스 골목에서 첫 맛집으로는 쫄면 돈가스 맛집 굴뚝 돈가스가 소개됐다. 기본 돈가스에 500원만 추가하면 된다. 두 번째로는 카르보나라 돈가스가 등장했다. 소풍길에는 카르보나라에 돈가스가 올려 나와 더욱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사장은 “이태원에서 10년 요리사 생활하다가 원주로 왔다가 이곳에 정착하게 됐다”고 말했다. 국내산 돼지 생등심으로 만드는 100% 수제 돈가스를 이용해 더욱 신선한 맛이 난다.

세 번째 맛집으로는 치즈 떡볶이 돈가스가 소개됐다. 엄지스넥에는 치즈와 떡볶이가 들어간 뚝배기에 돈가스가 올라간다. 마지막 밥아저씨는 무한리필로 뷔페식으로 돈가스를 즐길 수 있다. 이 곳에는 돈가스를 비롯해 쫄면, 제육볶음, 스파게티, 떡볶이 등이 풍부하게 준비돼있다.

 

중원전통시장 근처 맛집 - 원주한우골목 ( 생방송투데이 등)

● 원주한우골목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중앙시장길 6 중앙시장 (지번 :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6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시크뉴스)

19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원주 한우 골목 맛집이 소개됐다.

강원도 원주시 중앙시장길6 원주 중앙 시장 내에 위치한 우리장터, 샘밭 숯불구이, 호성, 여주 숯불구이, 토담 숯불구이는 원주 한우골목 내 맛집으로 눈길을 끈다.

먼저 우리장터에서는 마블링이 살아있는 소고기가 있다. 살치살, 차돌박이 업진살, 토시살, 제비추리, 부채살 등 9가지가 있으며 5시간 숙성시킨 고기를 사용한다. 얇은 석쇠 직화구이 방식이다.

샘밭 숯불구이는 아롱사태, 차돌박이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한우모둠, 육사시미, 된장찌개가 주된 요리다. 호성은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한우모둠, 살치살, 갈비살, 된장찌개 등을 판매한다.

 

원주 중앙로 근처 맛집 - 시골집  ( 생방송 투데이 등)

● 시골집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중평길 10-1 (지번 : 원주시 중앙동 114-28)

● 시골집 전화번호 : 033-742-666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14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고수뎐' 코너에서 숯불 소양구이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되는 맛집은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에 위치한 '시골집'(033-742-6665)다. 이곳은 39년 전통을 자랑하는 인기 맛집이다.

양구이와 양곰탕만 전문으로 하며, 참숯으로 구워 먹는 소양구이가 특히 인기다. 횡성, 태백, 영월 등의 청정 한우의 양만 써 최고급 품질을 자랑한다.

숯불 소양구이는 매콤한 양념이 된 양을 석쇠 위에서 바로 구워 먹어 숯불향과 함께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양파와 함께 제공되는 들기름 장도 맛을 더한다.

또 시래기가 듬뿍 들어간 뚝배기 된장찌개를 숯불 위에 끓여 먹는 재미도 좋다.


원주 풍물시장 근처 맛집 - 영월식당 ( 백종원의 3대 천왕 등)

● 영월식당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감영길 77 (지번 : 원주시 평원동 326-15 )

● 영월식당 전화번호 : 033-746-701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27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 천왕’에는 광명, 부산, 평창 등 전국 3대 ‘전’ 명인이 출연했다.  

이날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기름에 튀긴 건 다 좋아해요”라며 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원주 풍물 시장을 찾은 백종원은 “전을 손님이 직접 부쳐 먹는 집이 있다”라며 맛집을 찾았다.

가게에 들어온 백종원은 “들어오자마자 콩 냄새가 푹 나네”라고 말했고 가게 직원은 “두부 만들고 있어요”라고 답했다. 

전을 주문하자 직원은 프라이팬과 전 반죽, 돼지비계, 기름 등을 준비해줬다. 백종원은 직접 빈대떡을 만들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빈대떡을 만든 백종원은 “내가 부쳤으니 맛있을 수밖에 없지”라고 자신감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원주향교 근처 맛집 - 향교막국수 ( 생방송 오늘저녁 등)

● 향교막국수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교촌길 16 (지번 : 원주시 명륜동 254 )

● 향교막국수 전화번호 : 033-764-4982

사진출처 : 향교막국수 홈페이지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29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인생역전의 명수'에서 막국수로 대박난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소개되는 맛집은 강원도 원주시 교촌길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장사하기에 최악의 위치에 있지만, 늘 인산인해를 이루는 인기 맛집이다.

봉평 메밀을 직접 빻고 반죽하여 매일 뽑으며, 육수는 소뼈와 과일을 넣고 오래 끓여 깊은 맛과 감칠맛을 낸다. 양념장은 조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사과와 배만으로 단 맛을 낸다.

또 간장 소스는 야생에서 직접 채취한 쑥과 직접 담근 발효액을 넣으며, 말린 무 껍데기를 갈아 넣어 감칠맛을 더한다.

편육은 국내산 일등급 돼지로 조미료 없이 오래 고아 삶아 잡내 없이 부드럽게 맛볼 수 있다. 편육과 막국수 세트로 저렴하게 즐길 수도 있다.

 

원주역사박물관 근처 맛집 - 송씨뼈대있는짬뽕 ( 2tv 생생정보 등)

● 송씨뼈대있는짬뽕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봉산로 96-15 (지번 : 원주시 봉산동 1184-1 )

● 송씨뼈대있는짬뽕 전화번호 : 033-734-825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라이브EN)

14일 방송되는 ‘2TV 생생정보 비법천하’에서는 뼈다귀 해물 짬뽕 맛집을 소개한다.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송씨 뼈대 있는 짬뽕’은 감자탕과 짬뽕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뼈짬뽕이 인기다.

감자탕을 연상시키는 모양에 통통한 홍합과 채소, 거기에 쫄깃한 식감 자랑하는 면까지 갖가지 몸에 좋은 재료를 넣고 3시간 푹 끓여낸 고기 육수에 이 집만의 비법이 담긴 양념장을 잘 풀어주면 칼칼한 맛이 일품인 진한 육수가 완성된다.

이 고기 육수는 짬뽕의 기본 육수로 사용 되며 면과 홍합이 더해지면 더 깊은 짬뽕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잘 익은 돼지 등뼈까지 올려주면 뼈다귀 해물 짬뽕 완성이다.


원주고등학교 근처 맛집 - 원주복추어탕 ( 모닝와이드 등)

● 원주복추어탕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치악로 1748 (지번 : 원주시 개운동 406-13 )

● 원주복추어탕 전화번호 : 033-762-7989

이미지출처 : 한국관광공사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데일리한국)

이른바 원주 추어탕의 원조인 추어탕 전문점이다.

개인이 사용하는 작은 가마솥을 걸고 손님마다 추어탕을 따로 끓여준다.

투박한 추어탕 맛이다. 미꾸라지를 통째로 넣는 ‘통추’를 추천한다.

 

원주명륜초등학교 근처 맛집 - 장군화로구이 ( 굿모닝대한민국 등)

● 장군화로구이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행구로 53 (지번 : 원주시 개운동 393-3)

● 장군화로구이 전화번호 : 033-765-306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원주투데이)

살짝 칼집을 낸 도톰한 삼겹살은 당연 국내산이다. 국내산 참숯만을 사용하며, 열전도율이 높은 수공예 구리판에 굽기 때문에 유해 가스나 그을음 염려가 없다. 김 대표는 "국내산 참숯은 고기를 속에서부터 익히는 특징이 있어 고기가 맛있게 익는다"고 말했다.

파절이에는 설탕대신 매실액을 쓰고, 모든 반찬에 화학조미료를 거의 넣지 않는다.

후식은 직접 딴 아카시아 꽃이나 살구 효소를 만들어 준비한 차를 내거나, 홍시를 맛볼 기회가 드문 봄·여름에는 얼린 홍시 하나씩 그릇에 담아준다.

문을 연지 1년 반쯤 됐는데 이렇게 정성을 다하니 든든한 단골손님들이 꾸준히 늘어간다.

속초에서도 10년간 고깃집을 했으며, 그 덕분에 속초에서 공수해온 별미도 맛볼 수 있다. 찾아간 날은 자연산 골뱅이가 입맛을 자극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