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강원도 원주편!~



강원도 원주의 TV 맛집 정리

아래는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강원도 원주의 TV맛집 지도를 정리한 것이다.

원주맛집지도는 총 4개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원혁신도시 근처 및 단구동의 TV방영 맛집(C지역)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래의 지도에서 C지역에 해당하는 곳이다

 


강원도 단구동과 강원혁신도시 근처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강원도 단구동과 강원혁신도시 근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혁신도시라는게 생긴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거의 체인점 위주여서 그런지 몰라서 TV방송된 것은 아예 없었다.

그래서 현재는.. 거의 단구동의 TV방영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추후 강원혁신도시 맛집에 생긴다면 이 포스팅에서 업데이트 할 예정으로 이 글을 쓰게 됐으니 이해해주기 바란다 - _-;;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월운정사거리 근처 맛집 - 유남원조한방감자탕 ( 먹거리X파일 등)

● 유남원조한방감자탕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치악로 1651-3 (지번 : 원주시 단구동 618-5 )

● 유남원조한방감자탕 전화번호 : 033-766-252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

20일 방송된 채널A ‘먹거리X파일’에서는 착한 감자탕 찾기가 전파를 탔다.

지난 2012년, 전국 팔도를 돌며 착한 감자탕 찾기에 나섰던 ‘먹거리X파일’ 제작진. 당시 살집이 두툼히 붙은 돼지 등뼈는 물론 감자탕과 함께 제공되는 반찬까지 모두 국내산만을 고집하는 한 식당을 찾을 수 있었다.

사골을 12시간 우린 육수에 직접 만든 수제 양념장을 넣어 만든 감자탕. 검증단은 물론 제작진까지 감동시키기에 충분한 맛이었다.

시청자의 제보와 제작진 자체 조사를 통해 새로운 착한 감자탕집 물색에 나선 제작진.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한 기준을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이 만장일치로 극찬한 감자탕집 한 군데를 찾을 수 있었다.

국내산 등뼈 사용은 물론 탕에 들어가는 소소한 재료 하나까지도 대부분 직접 키운 농산물을 이용한다는 특별한 감자탕을 파는 식당이었다.

 


단구동 행정복지센터 근처 맛집 - 정가네해물찜 ( 생생정보통 등)

● 정가네해물찜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단구로 315 (지번 : 원주시 단구동 688-3 )

● 정가네해물찜 전화번호 : 033-764-8809

이미지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 참고 ( 네이버플레이스)

해물찜으로 유명한 곳. 해물찜에는 낙지 한 마리, 게, 새우, 아귀가 들어가 양이 푸짐하다.

해물찜에 들어간 아귀살도 통통해 아귀찜을 따로 먹지 않아도 충분할 정도이다.

해물찜 양념에 볶아먹는 볶음밥이 별미이다.

 

현대요양병원 근처 맛집 - 김치뽀그리찜 ( 생방송 오늘저녁 등)

● 김치뽀그리찜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단사정길 57 (지번 : 원주시 단구동 168-7 )

● 김치뽀그리찜 전화번호 : 033-766-125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19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요리랑 베테랑' 코너에서는 발효 김치찜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방송되는 맛집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김치뽀그리찜'이다. 직접 담가 제대로 숙성시킨 묵은지로 만든 김치요리 전문점이다.

이곳에서는 김치를 만들 때 메주콩을 갈아 찹쌀풀에 넣어 양념을 만든다. 이는 묵은지의 식감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김치가 무르지 않고 적당히 익은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최소 1년6개월 이상 숙성된 김치만 손님상에 나간다.

직접 담근 80여가지의 발효액과 30여 가지의 천연소금으로 요리에 따라 골라 넣기 때문에 한층 김치찜의 맛을 살린다.

또 고기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부위별로 따로 삶아 칡을 곁들인 소스를 넣어준다. 여기에 오디까지 넣어 풍미와 부드러운 맛까지 낸다.

이곳에서는 돼지고기 외 김치 고등어찜, 김치 두부찜 등도 맛볼 수 있다.

 

박경리문학공원 근처 맛집 - 바우집 ( 생방송투데이 등)

● 바우집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단관길 110-9 (지번 : 원주시 단구동 1669-5 )

● 바우집 전화번호 : 033-763-7891

이미지출처 : http://blog.naver.com/gee910923/19656208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SBS 생방송 투데이 )

강원도 원주시에 자리 잡고 있는 이번 주 최저가 그 집!

2년 전에 문을 열어 깨끗하고 깔끔한 외관과 실내가 손님들의 시선을 끄는 이번 주 최저가 그 집의 메뉴는 바로 들깨 칼국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서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효과가 탁월하여 여성의 건강과 미용에도 좋기로 소문난 들깨를 아낌없이 팍팍 풀어 만든 들깨 칼국수의 가격이 단 돈, 3.000원이다! 어디 가서도 쉽게 맛 볼 수 없는 들깨 칼국수 맛에 반한 손님들, 점심시간이 되기가 무섭게 가게 안을 꽉꽉 채우기 시작한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들깨 칼국수의 가격이 시중에서 먹는 보통 칼국수의 가격보다도 저렴한 단 돈, 3.000원이니~ 손님들도 대만족,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 식사 대접하는 사장님 내외도 밀려드는 손님들 보며 대만족이라는데! 전통시장을 이용하여 식재료비 지출을 줄이고, 바쁜 시간대에만 아르바이트생을 써서 인건비를 절감한다는 이번 주 최저가 그 집! 하지만 맛을 위한 투자에는 아낌이 없다!

칼국수 맛을 더욱 살리기 위해 이틀에 한 번씩, 부지런히 만들어야 하는 밑반찬을 개발했다는데! 비법이 담긴 간장에 푹 절인 새콤달콤한 무 반찬이 바로 그것! 어디에서도 이런 밑반찬은 본 적이 없다는 손님들은 그 맛 칭찬하기에 여념이 없다! 들깨 칼국수 뿐 아니라, 구수한 된장 칼국수와 아삭아삭한 콩나물밥도 같은 가격, 단 돈, 3.000원으로 역시 인기 만점이라는 원주시의 이번 주 최저가 그 집을 《생방송 투데이》에서 찾아가본다!

 


단구초등학교 근처 맛집 - 홍가홍 ( VJ특공대 등)

● 홍가홍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라옹정길 38-2 (지번 : 원주시 관설동 1685-1 )

● 홍가홍 전화번호 : 033-765-0529

이미지 출처 : http://blog.naver.com/chungsun1/150134922155

●  참고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냄비에 산더미처럼 쌓여져 나오는 해물을 바로 끓여 먹는 냄비짬뽕이 대표인기 메뉴이다.

콩나물, 게, 조게, 홍합, 오징어 등이 가득 들어간 냄비짬뽕은 짬뽕이라기보다는 해물찜에 가깝다.

해물을 다 건져 먹은 후에 국물에 면사리를 넣어 먹으면 그제서야 짬뽕을 먹는 기분이다.

 

판부면사무소 근처 맛집 - 소문난뽕잎칼국수 ( 생생정보통 등)

● 소문난뽕잎칼국수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라옹정길 2-7 (지번 : 원주시 관설동 1699-2 )

● 소문난뽕잎칼국수 전화번호 : 033-766-1238

출처 : http://blog.naver.com/wnj119/22002485988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칼국수에 뽕잎을 접목시킨 이색적인 칼국수를 맛볼 수 있다.

생 뽕잎을 갈아 칼국수 면을 반죽할 때 넣어 칼국수는 뽕잎의 효능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칼국수의 육수는 채소를 우려내 뒷맛이 담백하고 칼칼하다.

 

단관공원 근처 맛집 - 삼부자집 ( 생방송 오늘저녁 등)

● 삼부자집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관설안길 3-32 (지번 : 원주시 관설동 1728-9 )

● 삼부자집 전화번호 : 0508-2756-097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빛나는 조연' 코너에서는 닭 만두전골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방송되는 맛집은 강원도 원주시 관설돌에 위치한 '삼부자집'(033-766-0975)다. 이곳에서는 닭 만두전골을 시키면 더덕 3종세트를 덤으로 준다.
 
닭 만두전골은 평소 닭요리를 좋아하는 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해 사장님이 특별 개발한 요리다.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손만두를 빚어넣는 것이 비법 중 하나다.
 
약초를 듬뿍 넣어 끓인 육수로 깊은 맛을 내고, 닭의 냄새를 잡기 위해 하수오 가루를 넣어준다. 푸짐한 만두소와 쫄깃한 만두피 역시 일품이다.
 
뿐만 아니라 닭만두전골을 시키면 더덕구이와 더덕무침, 더덕주 등 '더덕 3종'을 제공한다. 고소한 잣이 올려진 더덕구이는 깊은 향과 맛으로 주메뉴보다 더욱 인기다.
 
계절에 따라 술의 종류는 변경된다. 가을부터 초겨울까지는 더덕주지만, 겨울에는 말벌주, 봄에는 하수오주, 여름에는 오미자주를 맛볼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