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봄이 오면 마냥 즐거웠는데 요즘은 미세먼지나 황사와 같은 오염물질로 인해 봄이 되어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눈건강에도 안 좋으니 예방 잘하시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은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습관 / 운동 / 식품 및 영양제 / 수술 인데요, 간단히 할 수 있는 것부터 따라해 보세요. 무엇이든지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 눈 시력 관리 습관

1. 충분한 휴식 취하기

사람의 몸은 사용하면 할 수 록 피로도가 쌓이게 됩니다.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인해 눈이 24시간 혹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쉬어주지 않으면 탈이 날 수 밖에 없는 게 이치겠지요? 눈의 피로는 시력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10분 정도는 눈의 휴식을 주어야 합니다.

 

2. 적절한 실내조명 및 근거리 작업 피하기

어두운 곳에서 사물을 보게 되면 더 집중을 하게 되어 눈에 큰 부담을 줍니다. 되도록이면 적당한 밝기를 유지하여 일을 하시는 것이 시력의 보호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눈 운동

눈도 운동을 함으로써 시력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눈 운동을 하는 방법은 눈 주위 뼈대 눌러주기, 손바닥 비벼 눈꺼풀 덮어주기, 눈 근거리 원거리 운동법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유튜브에 좋은 영상이 있어서 첨부하였으니 운동하는데 참고해 주세요 : ) 눈 운동 시력 회복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집중해 주세요!

 

노안도 막고 안구건조증도 막는 일석이조 ‘눈 깜빡임 운동법’ [엄지의제왕]

 

시력 좋아지는 기적의 5분 시력 운동! [내 몸 사용설명서]

 

◆ 눈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눈에 좋은 음식은 누구나 다 아실 것 같습니다. 바로 당근이죠. 저도 눈이 좀 나빠졌을 때 당근을 3달간 먹은 경험이 있긴한데 힘들었습니다 ㅎㅎ. 생당근으로도 먹다가 익혀야 영양분 흡수율이 높다해서 익히고 볶아서도 먹어보고. 잘은 모르겠지만 눈이 좋아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당근 외에도 눈에 좋은 유명한 음식들은 달맞이꽃종자유, 연어,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등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음식보다는 영양제의 효과를 많이 보았는데요, 루테인이라는 눈영양제를 먹었는데 일주일도 안되어서 바로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약간 뿌옇게 보이는 것들이 선명하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루테인은 꼬박꼬박 챙겨먹고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눈에 좋은 여러가지를 드셔보시고 효과가 좋은 쪽으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눈 시력 좋아지는 수술

마지막으로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중 최종 단계! 바로 수술이죠. 대표적인 시력교정수술에는 라식과 라섹이 있습니다. 같은 시력교정술이지만 두 수술은 엄연히 차이가 있는데요. 가장 큰 차이는 라식은 빠른시력회복효과에 있고, 라섹은 각막손상이 적다는데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술이기 때문에 이 방법은 최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 19세 미만의 아이들이 하기에는 근시가 올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라식과 라섹은 성인이 된 이후에 하는 것이 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력 수술 을 하실 때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 후 진행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 때 까지 눈 시력이 좋아지는 법 을 습관, 운동, 식품 및 영양제, 수술 이라는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알아보았습니다. 제 경험 상,  '습관' 카테고리는 무조건 하셔야 하는 것이구요, 영양제는 루테인을 챙겨드시는 것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눈 운동은 좀 뻑뻑할 때마다 해주셔야 하구요. 수술은 최대한 버텨보다가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눈은 한번 나빠지면 되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위에 내용을 참고하셔서 눈건강을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 )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