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닙스에 대한 이해

 

 

 

카카오 닙스가 무엇인가요?
카카오 닙스란 카카오콩을 분쇄하고 가볍게 가공한 가장 순수한 형태의 초콜렛입니다. 이 카카오닙스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자연적인 성분이라는 사실 때문에 슈퍼푸드의 칭호를 받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화학적 첨가물이 없다는 것은 천연 카카오콩의 영양분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카카오 닙스의 영양성분은?
영양적으로 말하자면 카카오닙스는 식이섬유가 매우 많으며 철분과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수준의 폴리페놀화합물(산화방지제)와 단일불포화지방 및 단백질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와 초콜릿의 차이?

우선 카카오 닙스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하기 전에 초콜렛과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닙스와 초콜렛은 다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초콜릿은 많은 가공 과정을 거치며, 원료가 되는 카카오 파우더에 우유나 설탕등 여러가지 성분을 첨가하여 만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초콜렛은 아래에서 말하는 카카오닙스의 효능을 가지지 못합니다. 초콜렛의 원시형태인 카카오닙스에서만 아래의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0가지 소개

 

 

 

카카오 닙스 효능 첫번째는 세포건강의 향상입니다. 카카오 닙스에는 녹차나 블루베리, 석류등 다른 수퍼푸드보다 더 많은 항산화제가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우리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왜냐하면 활성산호에 의해 세포손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제거해 주는 것이 곧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 첫걸음이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카카오 닙스 효능은 행복감의 증가입니다. 카카오닙스는 기분 좋은 호르몬인 세로토닌(serotonin)과 사랑의 약물으로도 불리는 페닐에틸아민(Phenylethylamine)을 방출되도록 자극합니다. 이는 엔돌핀과 다른 행복한 화학물질의 방출을 유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기분을 업시키고 심신을 안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번째 카카오 닙스 효능은 근육 및 신경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산화방지제와 단일불포화 지방의 조합으로 이 닙스는 신경건강을 위한 강장제로 작용을 하며 신체의 의사소통과 근육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네번째 카카오 닙스 효능은 체중감량입니다. 카카오닙스는 칼로리는 적지만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카카오닙스의 높은 섬유질(28g당 9g의 섬유질 포함)을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이 생기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같은 식이요법을 할 때 유용합니다.

 

 

카카오 닙스의 다섯번째 효능은 빈혈의 완화 입니다.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규칙적으로 철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빈혈의 위험뿐만 아니라 피로와 근육약화같은 많은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카카오 닙스 효능은 심혈관 및 심장보호입니다. 카카오닙스에는 플라보노이드(flavonoids)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뇌의 동맥과 심장을 보호하는 항염증성 항산화제 입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혈액을 묽게 만들고 응고되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그리고 심장질환, 뇌졸중, 저혈얍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카카오닙스는 700가지가 넘는 화합물과 복합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나쁜 LDL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일곱번째 카카오 닙스의 효능은 노화방지 입니다. 카카오닙스에 있는 폴리페놀은  적포도주나 녹차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와 같은 류에 속합니다. 그것들은 세포가 산화되는 것으로부터 보호하여 노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합니다.

 

 

여덟번째 카카오 닙스 효능은 비만방지입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자연스럽게 식욕을 억제하는 MAO가 들어 있습니다. MAO는 식욕억제제로써 종종 체중감량제품에도 추가되는 성분인데요, 카카오닙스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MAO 성분이 다른 식욕억제제보다 높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홉번째 카카오 닙스 효능은 충치예방입니다. 카카오닙스에서 발견된 결정성 추출물은 치아 법랑질을 강화시키고 불소보다 충치 예방의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열번째 카카오닙스의 효능은 마그네슘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으로 인해 음식물 섭취시 에너지의 수준을 높이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닙스는 가장 높은 천연 마그네슘원입니다. 마그네슘은 2형 당뇨병 및 골다공증과에도 좋으며 자연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역할도합니다. 마그네슘은 혈당조절이나 단백질 합성 및 혈압조절등 우리몸에서 300가지가 넘는 기능을 하는 필수 요소입니다.


 

카카오닙스 부작용은? 3가지 소개

카카오 닙스에서 주목할 만한 부작용은 카페인 함량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오염 및 임신합병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카카오 닙스 부작용은 카페인 관련된 내용입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theobromine)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특히 신경관련 질환이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피해야할 성분이므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카카오 닙스 부작용은 환경적 오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카오닙스는 가공되지 않은 형태이며 이는 곧 박테리아나 다른 병원체의 오염위험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이 보장된 제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카카오닙스의 부작용은 임신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임신 여성과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맺음말

 

카카오닙스는 초콜렛의 원료가 되기도 하지만 효능적인 면에서는 전혀 다른 물질입니다. 천연 자연물질인 카카오닙스를 드시면 위에서 언급해 드린 많은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내몸사용 설명서 동영상인데요, 위에서 설명 드린 것중 일부내용이 나옵니다. 짧은 동영상이니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내몸사용설명서 -내장지방 축적 억제시키는 카카오닙스!

 

 

 

* 참고자료

https://www.organicfacts.net/cacao-nibs.html
https://realfoodrn.com/health-benefits-cacao-nibs/
https://spoonuniversity.com/lifestyle/the-7-cacao-nibs-health-benefits-you-need-to-know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