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부산광역시편!~

 

부산의 TV 맛집 정리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부산의 TV맛집" 지도는 아래와 같이 구별로 정리를 하였다.

부산의 맛집정리가 너무 방대하므로 앞으로 계속 추가하면서 정리를 할 예정이니 참고 바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 동구에 대한 TV 방송된 맛집을 정리해 보았다.

동구에는 익히 알려진 곳이 여행지가 많다. 부산역을 포함해서 초량 차이나타운, 초량동 돼지갈비골목, 좌천동 가구거리,

초량 산복도로, 장승조각공원, 수정시장 등 여행객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니 맛집도 좀 있겠지 ; )

아래의 지도에서 빨간색 동구라미 친 지역이 부산 동구이다

 

부산 동구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부산 동구 근처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범곡사거리 근처 맛집 - 할매국밥 (수요미식회 등)

● 할매국밥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533번길 4 (지번 : 동구 범일동 28-5 )

● 할매국밥 전화번호 : 051-646-629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TV리포트)

'수요미식회' 부산 맛집 편에서 소개된 돼지 국밥을 판매하는 할매 국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30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부산 출신 스타 정유미와 사이먼디가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부산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할매 국밥은 부산 돼지 국밥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곳으로 부산 유명 공연장으로 불리던 보림극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 당대 톱스타였던 남진, 나훈아, 하춘화 등이 자주 들렸던 곳으로 전해졌다.

신동엽은 부산 할매 국밥에 대해 "따뜻한 국밥 한 그릇을 먹고 술 한 잔 하다가 그 기운에 공연하고 정말 운치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중섭전망대 근처 맛집 - 용꿈 (생방송 투데이 등)

● 용꿈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범곡로 19 (지번 : 동구 범일동 1313-12 )

● 용꿈 전화번호 : 051-642-335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g-enews )

해물과 생선 요리 전문집으로 동굴식당이다. 겉모습은 평범한 식당인데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반전 동굴식당이 나온다.

동굴식당이라 시원하지만 가끔 천정에서 물이 떨어지기도 하는 이색적인 풍경을 지니고 있다.

메뉴로는 아구찜/아구탕(소) 3만5000원, 아구섞어찜(소) 4만3000원 등이다. 매주 월요일 휴무.

 

범일역 근처 맛집 - 범일빈대떡 (3대천왕 등)

● 범일빈대떡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519 (동구 범일1동 85-2 )

● 범일빈대떡 전화번호 : 051-646-008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브이데일리 )

백종원은 부산의 전 맛집을 찾았다. 그가 찾은 곳은 부산에서도 3대 빈대떡집으로 꼽히는 해물파전 전문점이었다. 백종원은 전이 나오자 마자 "먹기가 망설여질 정도로 예쁘다"며 감탄했다

특히 백종원은 "특이하다"며 "동래파전과 비슷한 듯 다르다. 반죽물이 굉장히 얇다. 재료들이 돋보이도록 얇게 부쳤다. 동래파전은 두툼하게 부쳐 떡 같은데 이 곳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백종원은 "감자가 들어간다. 얇게 썰려 있던 게 감자였다"며 부산 파전 맛집의 비법을 꼽았다. 이어 그는 "감자를 갈지 않고 채를 썰어 넣었는데 그게 신의 한 수다. 파와 해물의 연결 고리가 감자였다. 반죽 물이 적어도 감자 전분이 파전 모양을 유지해 줬다. 그래도 맛은 감자전이 아닌 파전이다"고 강조했다.

 


범일역, 자성대공원 근처 맛집 - 전통본가밀면 (생방송투데이 등)

● 전통본가밀면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로 101-3 (동구 범일동 925-2 )

● 전통본가밀면 전화번호 : 051-646-384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

18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이 맛에 산다' 코너에서는 '3500원 물밀면 & 비밀밀면'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는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로 101-3에 위치한 '전통본가밀면'이 소개됐다.

이곳에서는 물 밀면을 3500원, 비밀밀면을 4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이곳 주인장은 마늘, 황기, 감초, 오가피 등으로 육수를 낸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육수 맛이 정말 깊고 면발이 살아있어서 입에서 춤을 춘다", "면이 쫄깃쫄깃하고 신선하다"고 말했다

 

부산진역 근처 맛집 - 루반도르 (신신로드2 등)

● 루반도르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375-1 (동구 수정동 1-126 )

● 루반도르 전화번호 : 051-467-6666

● 참고 (출처 : 식신 매장소개)

1982년 시작된 루반도르는 부산 3대 빵집으로 유명한 베이커리다. 인기있는 빵으로는 뽀빠이's 간식, 새우감자바게트, 팡도르 등이 있다. 뽀빠이's간식은 시금치가 들어간 식빵의 삼단조리빵으로 식빵 사이사이에 크림소스와 슬라이스햄, 치즈가 들어가 두꺼운 모양새로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노란 체다치즈의 색감이 인상적인 체다크림치즈도넛은 표면은 슈가코팅이 되어있고 속에는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들어있어 두 가지 치즈의 맛이 달달한 도넛과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하얀 앙금이 들은 국화빵은 부드럽고 달큰한 맛으로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좋다.

 

부산동구청 근처 맛집 - 창녕식당 (생방송투데이 등)

● 창녕식당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고관로 106 (동구 수정2동 170-1 )

● 창녕식당 전화번호 : 051-465-8298

● 참고 (출처 : 식신핫닷컴)

매일 새벽에 들어오는 제철생선만 사용하여 회비빔밥을 즐기는 맛집입니다. 회와 즉석에서 만든 김밥을 함께 먹는 회김밥도 인기 메뉴인데요. 매운탕까지 제공되는 회비빔밥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허치슨터미널 근처 맛집 - 양지탕 (VJ특공대  등)

● 양지탕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349번길 42 (동구 수정동 96-9 )

● 양지탕 전화번호 : 051-466-884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부산일보 )

수정처럼 빛나는 부산 동구 수정동 맛집 두 곳을 소개한다. 가게 이름은 '양지탕'. 가장 인기 있는 메뉴도 양지탕이다. '양지'는 소 몸통의 앞가슴부터 복부 아래쪽의 살코기부위다. 육질이 치밀해 탕으로 끓이면 진한 맛이 난다.

맑은 육수를 내기 위해 양지 부위와 약재 9가지만 넣는다. 인삼, 대추도 들어가지만 가장 중요한 재료는 둥굴레라고 말한다. 둥굴레는 고기의 누린내를 잡아주고 구수한 맛을 낸다. 육수를 진하고 맛있게 내는 기본은 고기를 많이 넣는 것이다. 재료를 아끼지 않으니 진한 맛이 난다. 우직한 고깃국물은 우연히 나온 것이 아니었다.

 


초량역 근처 맛집 - 소문난불백 (배틀트립, 생방송투데이 등)

● 소문난불백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로 36 (동구 초량동 667-8 )

● 소문난불백 전화번호 : 051-464-084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Q)

1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 KBS 2TV 예능 ‘배틀 트립’ 이날 방송에서는 서경덕 교수와 방송인 유재환이 함께 부산으로 향했다. 두 사람은 좋지 않은 날씨 때문에 유난히 고생을 했다. 힘겹게 폭우를 뚫고 도착한 곳은 부산의 불고기백반 식당이 모여있는 ‘불백 거리’였다.

앞서 주문한 돼지불고기가 나오자 유재환은 “살면서 먹은 제육볶음 중에 제일 맛있다. 최고다”라고 극찬했다.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기 위해 쌈을 싸지 않는다는 유재환은 서경덕과 다시 한 번 술잔을 부딪치며 돼지불고기를 흡입했다.

유재환이 “기가 막히다”라고 감탄을 할 때 된장찌개가 등장했다. 서경덕 교수와 유재환은 된장찌개 국물에 밥 한술을 떠 입으로 가져갔다. 영상을 보던 성시경은 “저게 뭐라고 힘들게 하냐, 사람을”이라며 부러워했다.

 

부산고등학교, 부산중학교 근처 맛집 - 초량원조불백 (생방송투데이, 식신로드2 등)

● 초량원조불백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로 36 (동구 초량3동 667-8 )

● 초량원조불백 전화번호 : 051-468-711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

23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골목은 살아있다' 코너에서는 세월이 담긴 부산 초량동의 불고기 백반 골목을 찾아 맛집을 소개한다.
 
이날 공개되는 첫 번째 맛집은 '초량 원조불백'(051-468-7117)이다. 순수 국내산 암퇘지만을 사용하는 곳으로, 깔끔한 반찬과 된장찌개가 함께 제공된다.

불백정식과 시골정식, 오뎅정식과 돼지찌개 모두 6500원에 제공된다. 매콤달콤한 불백을 상추와 함쎄 싸먹는 것은 물론 푸짐하게 쌓은 고봉밥이 특징이다.

 

부산국제여객터미널 근처 맛집 - 우리돼지국밥 (생생정보 등)

● 우리돼지국밥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로 27-1 (동구 초량동 281-25 )

● 우리돼지국밥 전화번호 : 051-468-562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24일 방송된 KBS2 '2TV저녁생생정보'의 '도전 최강자' 코너에서는 부산의 대표음식 돼지국밥과 냉채족발이 소개됐다.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우리돼지국밥'은 돼지국밥 맛집이다. 우리돼지국밥에서는 매일 돼지 한마리를 공수해 모두 사용한다. 우리돼지국밥에서 사용하는 부위는 모두 11가지. 

우리돼지국밥에서는 돼지 뼈, 생강과 소주를 넣고 4시간 동안 푹 삶아 육수를 만들고, 여기에 돼지 살코기를 넣는다.  아울러 돼지국밥을 위해 10~15번 정도 토렴 작업을 거쳐 진한 국물의 돼지국밥이 완성된다.

 

중앙공원 근처 맛집 - 168도시락국 (생방송오늘저녁 등)

● 168도시락국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영초길 191 (동구 초량동 994-130 )

● 168도시락국 전화번호 : 051-714-2619

이미지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인사이드)

부산 최초의 근대 병원부터 산복도로의 백미! 168계단은 뜨거운 역사를 품고 있다. 추억의 옛날 도시락을 맛볼 수 있는 도시락 가게에서는 지역 할머니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고 판매한다. 노인 일자리 창출과 관광 콘텐츠를 결합한 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데. 저렴한 가격과 할머니들의 진한 손맛에 일부러 도시락 가게를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부산역 근처 맛집 - 면박사 (생방송 투데이 등)

● 면박사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221번가길 5 (동구 초량2동 384-4 )

● 면박사 전화번호 : 051-441-112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4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의 살맛나는 맛집'에서는 '피서객 입맛 잡은 3500원 부산 밀면'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는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21번 가길 5에 있는 밀면 맛집 '면박사'가 소개됐다. 이곳에서는 3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밀면과 비빔밀면을 맛볼 수 있다. 이곳 주인장은 닭발과 국내산 생닭, 마늘, 생강, 각종 약재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 낸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채소 우린 물처럼 됙 건강한 맛이다. 신선하고 맛있다", "국물 끝 맛이 다르다. 톡 쏘는 맛이다", "한 번 오면 계속 오게 된다. 너무 맛있다"고 말했다.

 

부산역 근처 맛집 - 초량밀면 (생방송오늘저녁 등)

● 초량밀면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25 (동구 초량동 363-2 )

● 초량밀면 전화번호 : 051-462-157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이투데이)

‘초량밀면’은 ‘국내 3대 밀면’이라 불릴 정도로 부산에서 소문난 밀면집이다. 길게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일은 기본, 초량밀면을 맛보기 위해 원거리도 마다 않고 찾아오는 손님들로 늘 북새통이다. 그러나 주문 후 30초면 나오기 때문에 오래 기다린 손님들도 불평불만이 없다.

 

화교중학교 근처 맛집 - 신발원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신발원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대영로243번길 62 (동구 초량1동 561 )

● 신발원 전화번호 : 051-467-017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Q)

6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부산 차이나타운의 고기만두와 군만두로 유명한 '신발원'을 찾았다. 이 곳은 백종원이 부산에 갈 때마다 만두를 포장해서 오는 맛집이라고. 
백종원은 한국식으로 얇은 만두피에 감싼 고기만두가 나오자 "흔히 포자, 중국식으로는 빠오즈라고 부르는데 육즙이 가득차 있다"며 "만두는 육즙이 가득해야하고, 제일 멋진 것은 씹는 순간 육즙이 팍하고 튀어야 된다"며 만두를 찢어 육즙과 고기, 파가 가득한 만두를 보여줬다. 

이어 백종원은 기성품을 튀겨서 파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들어 튀긴 '신발원'의 군만두에 대해 "걸그룹 멤버들 같은 자태"라며 "군만두 잘못 먹으면 뜨거워서 죽는다"며 군만두 시식에 들어갔다. 백종원은 고기만두와 군만두가 속이 완전히 다르다며 "고기만두는 고기에 파가 들어간다면, 군만두에는 부추가 많이 들어가 향이 기가 막힌다"고 감탄했다. 

 

초량동 근처 맛집 - 평산옥 (생활의달인 등)

● 평산옥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중로 26 (동구 초량동 591-11 )

● 평산옥 전화번호 : 051-468-625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한국경제TV)

부산 사람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다는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수육 집, 그 곳에 가면 4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조순현 달인이 있다. 돼지고기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 중 당연 으뜸으로 꼽히는 수육은 만드는 과정이 쉬워 보여도 여간 많은 손길이 필요한 게 아니다.

100년의 전통을 이어온 만큼 달인의 비법 또한 깊은 내공이 숨겨져 있다. 그 맛의 열쇠는 수육과 함께 나오는 ‘질금장’이다. 식혜를 만들 때 쓰는 엿기름과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 재료를 이용해 만든 질금장은 은은한 단맛과 끝에 새콤함을 더해준다. 수육과 질금장을 함께 곁들이면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가장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부산역 근처 맛집 - 제주항 (생방송오늘저녁 등)

● 제주항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180번길 12-11 (동구 초량1동 1213-8 )

● 제주항 전화번호 : 051-463-0844

● 참고 (출처 : 식신핫닷컴)

부산역 부근에 위치한 갈치요리 전문점 제주항입니다. 제주항은 갈치를 포함한 고등어, 옥돔, 자리, 한치 등의 생선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맛집입니다.

이 곳은 청정해역의 제주산 갈치를 사용하여 신선하며, 비린 맛이 전혀 나지 않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자랑합니다. 제주산 갈치와 큼지막한 무가 듬뿍 들어간 매콤한 밥도둑 갈치조림과 담백하고 고소한 갈치구이가 인기이며 다양하고 푸짐하게 나오는 기본찬들 또한 깔끔하고 정갈한 맛을 자랑합니다.

이 외에도 고등어조림, 옥돔구이, 해물된장찌개, 갈치국, 갈치회, 한치무침, 돔베고기 등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선한 제주산 갈치요리를 푸짐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