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제주도편!~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의 TV 맛집 정리 - 제주시내 근처

이전 글에서도 포스팅 했듯이 이번에는 제주도에서 방송된 TV맛집 지도 중 두 번째 글!~

바로 제주시내근처이다.

제주도 TV 방송 맛집 시리즈는 아래와 같으니 필요한 분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기 바란다.

  • 제주도 TV 맛집 정리 첫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전반적 설명
  • 제주도 TV 맛집 정리 첫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제주시내 근처 (현재글)
  • 제주도 TV 맛집 정리 두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제주도청 근처 
  • 제주도 TV 맛집 정리 세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제주시 외곽
  • 제주도 TV 맛집 정리 네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서귀포시내 
  • 제주도 TV 맛집 정리 다섯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서귀포시 외곽
  •  

    아래에 보이는 지도는 이 글에서 작성할 제주도 제주시내의 위치이다.

    이 지역은 좀 더 상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어서 아래에 다른 지도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자

     

    제주시내를 상세지도로 보자

    위의 A 부분을 상세하게 지도로 보면 아래와 같다.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이 TV방영된 맛집이다. 각각의 설명은 신문기사 위주로 할 것이며 내 개인적인 의견은 거의 없음을 밝힌다. - _-;;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근처 맛집 - 제주김만복 ( 생방송 오늘 저녁 등)

    ● 제주김만복 주소, 위치 : 제주시 북성로 65 (지번 : 제주시 삼도2동 1158-36)

    ● 제주김만복 전화번호 : 064-759-858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브이데일리)

    12일 저녁 방송된 KBS2 '생방송 오늘 저녁'의 '단골손님' 코너에서는 누룽지백숙 맛집이 소개됐으며 ‘인생역전의 명수’ 제주도 전복밥 맛집이 공개됐다.

    누룽지 백숙 맛집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에 위치한 곳으로, 누룽지죽과 함께 먹는 백숙은 구수하면서도 속이 든든한 것이 장점이다.

    푹 고아낸 닭의 크기 역시 큰 편이라 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무 김치, 갓 김치 등 주인장이 직접 담근 새콤달콤한 밑반찬들이 가득해 손님들의 구미를 만족시켰다.

    이어 제주도에서 ‘대박’을 친 전복밥 맛집이 소개됐다.

    전복을 넣은 전복 김밥, 전복 주먹밥 등은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맛볼 수 없는 풍미가 남달라 식사나 간식 메뉴로 인기가 높았다. 

    전복 주먹밥의 경우 전복 한 마리가 통째로 밥 위에 올라가고, 전복 김밥에는 전복 내장을 갈아 넣어 맛이 깊었다.

     

    용두암 근처 맛집 - 정성듬뿍제주국 ( 배틀트립 등)

    ● 정성듬뿍제주국 주소, 위치 : 제주시 무근성7길 16 (지번 : 제주시 삼도2동 1069-2 )

    ● 정성듬뿍제주국 전화번호 : 064-755-938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베리타스)

    성시경은 멜 튀김과 각재기 국 맛집을 찾았다.

    성 씨는 제주도 술을 주문하고 시원한거 말고 안 시원한걸로 달라고 했다. 실온으로 마셔야 더 맛있다"고 전했다.

    멜은 제주 방언으로 멸치를 뜻한다. 멜 튀김은 제주 앞바다에서 갓 잡은 멸치를 튀겨낸 요리다. 멜 튀김은 간장에 찍어 먹어야 한다고 사장님은 추천했다.

    멜 튀김을 먹으며 성 씨는 "제주도에서만 먹는 것 같다. 처음 먹어봤다. 비린내가 없고 싱싱하고 부드럽다. 기분좋게 고소하다.

    뜨거울 때 다섯 마리를 빨리 먹어야 한다"고 평했다.

    성 씨는 각재기국을 먹으며 "각재기 국은 전갱이 국이다. 물이랑 생선, 배추로만 끓인건가. 오길 잘했다. 대만족이다.

    어떤 맛이냐면 복국국물에서 약간 비린 향이 있다.

    이건 배추의 단맛과 다진 마늘과 청양고추를 취향껏 넣어서 먹으면 된다. 대박이다. 꼭 드셔보시길 바란다"고 칭찬했다.

     

    제주목관아 근처 맛집 - 태광식당 (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정성듬뿍제주국 주소, 위치 : 제주시 탑동로 144 (지번 :  제주시 용담1동 119)

    ● 정성듬뿍제주국 전화번호 : 064-751-107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TV리포트)

    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에는 매콤한 양념으로 버무린 돼지고기 요리를 주제로 김제, 청주, 제주도 명인이 출연했다.

    이날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주물럭 맛집을 찾기 위해 제주도로 향했다.

    맛집에 도착한 백종원은 한치 돼지고기 주물럭을 주문, 익기를 기다렸다. 이후 백종원은 “쫀득쫀득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여러분 상상하는 맛 그대로다. 제육볶음의 불맛을 살짝 빼고 깊은 맛이 더해졌다”며 “한치의 향은 없다. 부드러운 식감이 좋다”고 덧붙였다.

    또한 백종원은 한치 돼지고기 주물럭을 먹은 후 밥까지 볶아 먹어 눈길을 끌었다.

     

    제주항 여객터미널 근처 맛집 - 화로향 ( 2TV 생생정보 등)

    ● 화로향 주소, 위치 : 제주시 관덕로15길 27 (지번 : 제주시 건입동 1399-2 )

    ● 화로향 전화번호 : 064-724-405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국제신문)

    31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제주도 돼지요리 골목에 위치한 맛집들이 소개됐다.

    '화로향'에서는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전복 구이를 맛볼 수 있다.

    쫄깃한 오겹살을 꽃멸치로 만든 멸젓에 찍어 먹으면 바다향이 더해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현무암으로 만든 돌판에 고기를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비결이다.

     


    제주향교 근처 맛집 - 백양닭집 (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백양닭집 주소, 위치 : 제주시 서문로6길 7 (지번 : 제주시 용담1동 157-6 )

    ● 백양닭집 전화번호 : 064-758-982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베리스타)

    16일 SBS에서 방송된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치킨 3대 천왕을 찾아 지역 맛집을 찾았다.

    백종원은 "제주도에 유명한 치킨집이 많다. 제주 3대 치킨으로 불리는 집 중 2곳을 찾겠다"라며  먼저 그중 백양닭집을 찾았다.

    백종원은 "이곳의 아쉬운점은 앉아서 먹을 수 없다. 포장만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백종원은 "이곳은 윤후도  다녀간 곳이다. 먹방계의 한라산이 윤후라면 막방계의 백두산은 준현이다."라고 소개했다.

    이곳은 기름종이에 싸주는 시스템인데 옛추억이 생각난다고 백종원이 얘기했다.

     

    제주 퍼시픽호텔 근처 맛집 - 아서원 ( 수요미식회, 3대천왕 등)

    ● 아서원 주소, 위치 : 제주시 서사로6길 2 (지번 : 제주시 삼도1동 804-5)

    ● 아서원 전화번호 : 064-722-588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중도일보)

    지난 20일 방송된 tvN수요미식회에서는 불꽃과 웍의 왈츠로 탄생된 전국의 짬봉 맛집이 소개됐다.

    돼지뼈로 우려낸 진한 육수, 신선핸 해산물로 제주도 3대짬뽕집으로 손꼽혀 온 곳.

    아서원 짬뽕은 돼지사골을 우려낸 국물을 써 일본 라멘과 한국식 짬뽕을 섞어놓은 맛을 낸다.

    황교익은 “일본 짬뽕 스타일과 비슷하다”며 “(일본식처럼) 숙주를 쓰는것도 비슷하다. 최초 짬뽕이 등장했을때 이런형태가 아니었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아서원은 유일하게 평가단의 맛이 갈린 집이었다. 홍신애는 인생 최고의 맛을 만났다고 했지만, 성혁은 예전맛이 안난다면 아쉬워했다.

    • 신동엽: 서울에서는 절대 맛볼수 없는맛.
    • 김종서 :강냉이같은 집이다, 별맛없는데 그러나 다 먹게된다.
    • 홍신애 :무게감있는 국물이 맘에든다. 면을 섞을때 짬봉이 따로놀지 않는다.
    • 황교익: “육수재료는 상당히 좋았다, 그러나 조리하는 방법이 잘못됐다. 한번에 많은 양을 만드는 창 조리법을 한다. 채소의 상태가 뭉그러져 있다. 사람들이 너무 많이오면서 변한게 아닐까 생각했다. 손님들이 몰려오니까 그 맛을 잃어버렸다.
    • 성혁: 6년전과 다른맛이다. 당시에도 유명했었지만, 지금은 그 느낌이 하나도 없다.
    • 김세아 : 국물맛이 너무 짰다. 아릴정도로 였다

     

    제주도 민속 자연사박물관 근처 맛집 - 고객식당 ( 수요미식회 등)

    ● 고객식당 주소, 위치 : 제주시 관덕로14길 20 (지번 : 제주시 이도1동 1436-7 )

    ● 고객식당 전화번호 : 064-727-300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리포트)

     지난 17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문 닫기 전 꼭 가봐야 하는 제주도 맛집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제주도 동문시장 고객식당은 싱싱하고 달착지근한 갈치조림이 유명한 맛집이다.

    특히 고객식당은 시장에서 공수된 재료로 조리를 해주는 것이 눈길을 끌었다.

    동문시장 고객식당에 대해 전현무는 "내 입맛에 딱 맞았다"며 "떡복이 맛이었다. 양념이 많이 나왔는데 싸달라고 하고 싶었다"라고 평가했다.

     

    제주도 민속 자연사박물관 근처 맛집 - 광명식당 ( 2TV 생생정보 등)

    ● 광명식당 주소, 위치 : 제주시 동문로4길 9 동문공설시장 (지번 : 제주시 일도1동 1103 )

    ● 광명식당 전화번호 : 064-757-1872

    이미지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unjin0104&logNo=22047963342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국제신문)

    31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제주도 돼지요리 골목에 위치한 맛집들이 소개됐다.

    '광명식당'은 제주 토박이들이 즐겨 찾는 유명한 순댓국 집이다. 풍성한 채소와 달래 그리고 모밀이 들어간 제주 대왕 순대를 맛볼 수 있다.

     


    제주도 민속 자연사박물관 근처 맛집 - 꺼멍도새기 ( 2TV 생생정보 등)

    ● 꺼멍도새기 주소, 위치 : 제주시 동문로4길 9 동문공설시장 (지번 : 제주시 일도1동 1103)

    ● 꺼멍도새기 전화번호 : 064-757-705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와우티비)

    18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의 ‘내 맛대로 했다’ 코너에서는 제주 갈치조림과 육전 물회 맛집 제주 <꺼멍도새기>와 인천 <경복궁회양념집>을 찾아갔다.

    먼저 소개된 맛집은 매콤하고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라는 갈치조림 맛집이다.

    제주산 갈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싱싱한 것은 기본이고, 매콤한 양념맛이 자꾸만 입맛을 당기는 매력이 있다고.

    또한 이 가게는 갈치조림 외 볶은 보말을 넣은 성게보말미역국을 파는데, 갈치조림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다고 한다.

    손님들은 “제주도에 오면 꼭 한번 먹어봐야 한다”며 강력 추천했다.

     

    제주도 민속 자연사박물관 근처 맛집 - 진아떡집 ( 수요미식회 등)

    ● 진아떡집 주소, 위치 : 제주시 동문로4길 7-1 (지번 : 제주시 일도1동 1141-3 )

    ● 진아떡집 전화번호 : 064-757-022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리포트)

    지난 17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문 닫기 전 꼭 가봐야 하는 제주도 맛집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제주도 동문시장 진아떡집은 제주도의 달콤한 간식인 오메기떡을 판매하는 집으로 지난 1946년에 개장해 71년째 영업 중인 곳이다.

    특히 진아떡집은 이효리가 방문한 곳으로 유명했다.

    제주도 동문시장 진아떡집의 오메기떡에 대해 출연진들은 "소화도 잘 될 것 같은 맛이었다"며 "눈이 커질 정도로 맛있었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동문시장 진아떡집의 위치는 제주시 이도1동 1141-3번지며 가격은 오메기떡 1팩(8개)에 5000원이다.

    영업시간은 아침부터 재료소진시까지만 운영하며 휴무는 사장님 마음이므로 전화(064-757-0229)를 해야 한다.

     

    사라봉공원 근처 맛집 - 돌하르방식당 ( 수요미식회 등)

    ● 돌하르방식당 주소, 위치 : 제주시 신산로11길 53 (지번 : 제주시 일도2동 320-14 )

    ● 돌하르방식당 전화번호 : 064-752-758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헤럴드경제)

    수요미식회’에서 제주도에 가면 꼭 들러야할 3대 맛집이 소개됐다.

    10일 밤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 제주도 음식 1편에는 오세득 셰프와 배우 최태준이 게스트로 출연해 제주도 맛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수요미식회’ 제작진은 ‘식당의 역사가 그 음식의 역사가 된 집’과 ‘전국구로 명성을 떨친 집’을 기준으로 세 곳의 제주도 식당을 선정했다.

    두 번째로 소개된 제주도 맛집 ‘돌하르방 식당’은 1987년 개업 후 29년 째 영업 중인 곳이다.

    각재기와 배추를 넣고 시원하게 끓여낸 제주도 토속음식 각재기국과, 통통한 멸치를 넣고 맑게 끓이는 멜국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특히 이 곳은 관광객들보다 제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식당으로 유명하다고 알려졌다.

    ‘돌하르방 식당’의 각재기국을 맛 본 강용석은 “정말 훌륭했다”며

    “지금까지 제주도를 많이 다녔지만 이런 국은 처음 맛봤다. 돌하르방 식당은 ‘수요미식회’가 발견한 최고의 식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극찬했다.

     

    제주시청 근처 맛집 - 올랭이와 물꾸럭 ( 배틀트립 등)

    ● 올랭이와 물꾸럭 주소, 위치 : 제주시 천수로6길 1 신도빌딩 (지번 : 제주시 이도2동 408-9)

    ● 올랭이와 물꾸럭 전화번호 : 064-755-303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베리타스)

    성시경은 나 홀로 제주 여행을 떠났다. 성 씨는 "아직 방송에 소개되지 않은 맛집이다. 오리 문어탕집이다.

    제주도민 윤진서씨가 추천한 맛집이다"라고 소개했다.

    오리 문어탕을 먹고 성 씨는 "어제 술을 조금 더 많이 마실껄 하는 후회가 든다. 이건 완벽한 소주 안주다.

    이거를 소주 없이 먹는 건 옷 입고 탕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고 표현했다.

    성 씨는 "이집의 특징은 방풍나물을 문어, 오리에 싸서 함께 먹는다. 오리 고기랑 장아찌류는 무조건 잘 어울린다.약간 느끼한걸 잡아준다.

    들깻가루 많이 넣은 오리탕보다는 가볍고 해물탕 보다는 훨씬 무겁다"고 평했다.

     


    제주시청 근처 맛집 - 동우통닭 (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동우통닭 주소, 위치 : 제주시 도남로 76 (지번 : 제주시 도남동 57-10 )

    ● 동우통닭 전화번호 : 064-757-935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이투데이)

    16일 밤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오늘의 메뉴로 치킨이 선정돼 백종원이 전국의 치킨 명인들을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제주 3대 치킨이라고 명명할 유명한 곳이 있다"며 "아쉬운 점은 앉아서 먹을 수 없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두 곳의 치킨을 포장해 길바닥에 앉아 시식을 해야 했다.

    첫 번째 'ㄷ' 치킨을 맛 본 백종원은 "두껍지만 튀김옷 자체로 맛있다"며 "일반적이지만 식어도 바삭하다"고 평했다.

     

    제주 한마음병원 근처 맛집 - 제라진통닭 (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제라진통닭 주소, 위치 : 제주시 신설로 3 (지번 : 제주시 이도2동 1943-2 )

    ● 제라진통닭 전화번호 : 064-757-1829

    이미지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lsnadk77&logNo=220904312045

     

     제주지방법원 근처 맛집 - 광평도새기촌 ( 김현욱의 굿모닝 등)

    ● 광평도새기촌 주소, 위치 : 제주시 중앙로 360 (지번 : 제주시 이도2동 2007-4 )

    ● 광평도새기촌 전화번호 : 064-752-330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WOW한국경제TV)

    최근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에서 관광객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색 제주도 흑돼지 맛집으로 소개된 `이도 광평도새기촌`이 화제다.

    재료부터 맛 평가까지 자세하게 방송에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것은 물론 방송 출연 후 검증된 제주도 공항 근처 맛집이라는 사실 때문에 관광객 및 현지인까지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길이가 30cm가 넘는 제주 이도 전복 흑돼지 꼬치는 두툼한 흑돼지와 함께 매일 수급하는 신선한 전복과 채소가 어우러진 이곳의 인기 메뉴다.

    특별 양념을 수작업으로 버무린 후 24시간 저온 숙성과 4시간의 훈제 과정을 거쳐 손님상에 나간다.

    여기에 평균 두께만 8cm 이상 되는 흑돼지 구이는 숯붗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육즙이 살아있는 제주 흑돼지만의 독특한 맛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2대에 걸쳐 30년 넘게 운영하는 이 곳은 수년 동안 올리지 않은 가격 정책으로 백반 수준의 낮은 가격에 고품질의 제주도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이다.

     

     제주민속박물관, 삼양검은모래해변 근처 맛집 - 제주정 ( 2TV 생생정보 등)

    ● 제주정 주소, 위치 :  제주시 일주동로 320 (지번 : 제주시 삼양2동 2142-3 )

    ● 제주정 전화번호 : 064-721-222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29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미각 양대산맥’ 코너에서는 제주도에 위치한 맛집들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두 번째로 공개된 맛집은 ‘ㅈ’ 궁중 전복갈비찜이었다.

    해당 맛집에서는 전복과 갈비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푸짐한 양의 궁중 전복 갈비찜을 판매하고 있었다.

    특히 맛집에서는 전복을 매일 공수해 사용해 날씨와 상황에 따라 전복 수량이 달라질 수 있어 전복이 다 떨어지면 전복이 들어간 메뉴는 판매하지 않고 있었다.

    “갈비는 맛있게 삶기 위해 핏물을 완벽하게 빼 줘야 한다”며 “밤새 12시간정도 흐르는 물에 핏물을 뺀 뒤 두 번 삶아내 텁텁한 맛을 없앤 갈비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두 번 삶아낸 갈비는 기름막을 일일이 제거해준 뒤 곧바로 냉장고로 옮겨 하루 숙성시킨 뒤 갈비찜에 사용하고 있었다.

    또한 육수 역시 냉장보관 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숙성을 통해 올라온 소 기름을 모두 걷어낸 뒤 맑은 육수만 사용하는 것이 맛의 비법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잘 불지 않는 납작 당면만을 사용해 갈비찜의 맛을 더했으며,  갈비찜을 다 먹고 난 뒤 갈비 국물로 볶아주는 볶음밥까지 판매하고 있어 끝까지 손님들의 입맛을 잡아줬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