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경

 

다용도실이 너무 정리가 안된다..

빨래, 쌀, 생수 등등.. 물건들이 쌓여있다 보니 정리하고싶은 욕구가 막 샘솟더군..

 

-관련조사

그래서 인터넷쇼핑을 통해 어떤 상품이 있는지 검색을 해 보았지 ; )

검색어는 베란다 수납선반, 다용도수납장, 다용도실정리, 진열대 등등ㅋ

뭐 수납선반은 다양한 제품이 있었지만 대체로 무볼트 + 조립식 + 경량 + DIY 한 상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더라공

그 중 마음에 드는 물건 발견!~

어느 웹툰에서도 나온 상품이긴한데 몬스터랙이라는 무볼트 조립식 선반!!

 

-상품설명

제품명은 몬스터랙플러스!~, 2단에서부터 7단 선반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던데 내가 필요한 건 뭐 대략 4단정도??

가격은 올킬 옥션가로 37,900원에 샀다 음.. 옥션 올킬가 완전 좋음 ; )

 


-몬스터랙 선반 설치기

그럼 이제부터 몬스터랙 선반을 설치해 보자. 설치는 가능하면 2명이 있으면 좋지만 뭐.. 혼자해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다. 나도 혼자 설치했음 ; )

또 고무망치는 서비스로 주던데 굳이 망치 없어도 설치가 가능했다.

그럼 설치 시작해 볼까나~

▼일단 집안으로 배송된 몬스터랙 4단짜리 선반이다.

 

▼택배 박스를 벗겨내고 내용물만 가지런히 모아보자ㅋㅋ 무볼트라서 그런지 볼트가 정말로 보이지 않는다ㅋ

 

몬스터랙 선반은 따로 설명서가 들어있지 않다. 택배박스에 그림으로 그려져 있는데 잘 보이지도 않고 좀 성의가 부족해 보인다 - _-;;

A4용지에 설명서 한장만 넣어주지 ; )

 

 

▼설명서가 부실해도 일단은 눈으로 대충 보면 어떤것을 먼저 해야 할지 감이 온다.. 감이 온다.. 감이 안오면 아래 사진을 잘 보자 ㅋ

앵글의 연결부위는 끼운다음에 고무망치로 두드리면 된다고 되어 있는데 그냥 손으로 꾹 눌러줘도 된다.

그런데 앵글을 끼워 맞출때 페인트가 툭툭 떨어지더라 ㅋ 뭐 보이지 않는 쪽이니 상관은 없다 ; )

 


▼4면을 모두 끼운 다음에 바닥합판을 꾹국 눌러주면 한 층이 완성된다 ; )

 

▼한층을 다 만들고 나면 윗층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때 연결부속을 이용해야 한다. 그런데! 좀 약해보인다.. 연결부위가 볼록이가 있는 작은 금속이라서 혹시나 세로 앵글의 위를 잡고 당겨버리면 빠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는 부분임. 몬스터랙의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을 듯. 연결부위가 좀 튼튼하게 만들어 줬으면 하는 바람..ㅋ

 

▼아래처럼 뼈대를 쭈~욱 세우고 위층부터 앵글을 맞춰어 나간다ㅋ

 

▼각자 목적에 맞게 높이를 정하고 바닥합판을 맞추어 나가면 된다. 쉽죠?

 


▼아. 그리고 바닥이랑 맨 위에 세로 앵글에는 받침을 끼우게 되어 있는데 아래사진을 보자ㅋ

나 같은 경우에는 몬스터랙을 거의 다 만든 다음에 받침을 끼우느라 엄청 기운 뺐다ㅋㅋ.. 이 것을 보시는 분들은 미리 받침을 끼우고 시작하시면 편하실듯. 플라스탁 받침을 끼우는데는 약간 요령이 필요한데 양 가쪽을 먼저 끼우고 중앙 쪽을 꾹~ 눌러주면 된다. 힘이 좀 들어가는 부분!~

 

▼ 몬스터랙 선반 최종 설치완료된 모습

 

-몬스터랙 선반 설치과정 중 유의점

이로써 몬스터랙 선반을 조립해 보았다. 음.. 몇가지 느낀 점이 있는데 아래와 같다.

 ▷ 앵글 끼울 때 힘이 좀 들어가니 면장갑을 꼭 준비하자

 ▷ 앵글간 마찰로 인해 페인트가 툭툭 떨어진다. 마음의 준비를 하자 ; )

 ▷ 세로 앵글의 밑바닥 받침과 윗받침을 맨 먼저 끼워두자(나중에 끼우면 힘듬)

 

-몬스터랙 선반 사용후 느낀 점

 ▷ 현재 1개월 정도 사용중인데 다용도실이 확실히 정리가 된다. 그리고 1단당 100kg이 지탱이 된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

 ▷ 하지만 세로 앵글 연결부위가 좀 약해보여서 몬스터랙 선반을 옮길일이 있을 때는 좀 조심히 옮겨야 할 듯하다.

 

그래도 이정도 가격에 이런 디자인과 튼튼함을 가질 수 있다니 일단은 대 만족이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