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부산광역시편!~

 

부산의 TV 맛집 정리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부산의 TV맛집" 지도는 아래와 같이 구별로 정리를 하였다.

부산의 맛집정리가 너무 방대하므로 앞으로 계속 추가하면서 정리를 할 예정이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안리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부산 수영구에 대한 TV 방송된 맛집을 정리해 보았다.

수영구에서 TV 방영됐던 맛집들의 분포도를 보면 주로 광안리해수욕장 근처에 다 모여있음을 알 수 있었는데 아무래도 관광지이니까 그렇겠지? - _-;;

뭐 일단 광안대교도 볼만하고 광안리 해수욕장도 놀기 괜찮으니 본격적으로 TV맛집에 대한 소개를 해 보겠다.

아래의 지도에서 빨간색 동구라미 친 지역이 부산 수영구이다

 

부산 수영구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부산 수영구 근처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망미역 근처 맛집 - 거창까막국수 (생방송오늘저녁 등)

● 거창까막국수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과정로42번길 53 (지번 : 수영구 망미2동 405-17 )

● 거창까막국수 전화번호 : 051-751-433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9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국수의 신에서는 대한민국 유일무이 잡곡 국수가 소개됐다.

국수의 신을 뽑는다는 방송에서는 인터넷 사전 조사 후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수 명가 1위를 선정했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부산 수영구 망미동의 ‘거창까막국수’다. 40년 동안 이곳을 지키며 3대째 국수를 말아내고 있다는 박연채(61)·지순연(61) 노부부를 찾아갔다. 이곳에서는 흔히 먹는 메밀면도 아니요, 하얀국수도 아닌것이 정체불명의 까만색 면의 국수가 손님상에 속속 오른다.
 
노부부의 국수는 면 하나도 심상치 않다!! 무려 6가지 잡곡으로 손수 뽑아 3일을  꼬박 말려야 탄생된다는 부부의 100% 수제면!! 게다가 한 가지 육수만 사용하는 일반 국수집과는 달리 두 가지 특제 육수를 사용한다니 육수 준비만 꼬박 6시간이 소요 된다고.

여기서 끝이 아니다! 국수에 들어가는 된장과 고추장 등 양념 재료 또한 직접 재배한 밀과 보리로 만들고 있다는 부부!! 매일 아침 새벽 5시에 일어나 국수 한 그릇을 만들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는 강행군이지만 면, 육수, 재료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그 수고스러움을 마다하지 않고 있다는데 40년이 넘는 세월동안 소박한 국수 한 그릇에 고집 스러울 만큼 정성스러움과 정직함을 담아내고 있다.

 

수영역 근처 맛집 - 이하정간장게장 (2TV생생정보 등)

● 이하정간장게장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서로10번길 46(지번 : 수영구 광안동 1077-8 )

● 이하정간장게장 전화번호 : 051-909-610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국제신문)

2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옹고집전에서는 간장게장 맛집이 소개됐다.

재료는 꽃게 산지로 유명한 연평도와 안면도에서 공수한 것을 사용한다. 또한 맛의 변형을 막기 위히 최대한 꽃게를 깨끗이 씻어 재료로 사용한다.

가장 중요한 비법간장은 수게를 우려내 만든 꽃게 육수에 열가지 이상의 재료를 첨가해 오랜 시간 끓이면서 정성스럽게 만든다. 이렇게 만든 간장게장은 염도가 낮아 너무 짜지 않지만 깊으면서고 감칠 맛을 자랑해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간장게장 외에도 양념게장과 뚝배기 게장은 또다른 인기 메뉴다. 양념게장의 양념 역시 '옹고집' 정신을 가진 장인이 깐깐하게 만든다. 최상의 상태가 아니면 양념게장을 내놓지 않기 때문에 늘 최고의 맛을 유지한다고.

 

민락공원 근처 맛집 - 길수횟집 (KNN여기는정보센터, 6시내고향 등)

● 길수횟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수변로 103 밀레니엄프라자 (지번 : 수영구 민락동 110-51 201호 )

● 길수횟집 전화번호 : 051-753-5369

● 참고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코스요리가 일품인 광안리 횟집 중 으뜸, 길수횟집입니다. ★ 회가 무한리필입니다 ★

코스메뉴에는 냉동이 아닌 싱싱한 생물 해물로 밑반찬을 준비하는데요.
새우, 고동, 문어, 개불, 멍게, 굴, 신선한 전복과 산낙지까지 푸짐한 제철 해물들이 나옵니다.

코스요리 4인상 이상에 나오는 아구수육은 반응이 좋아 단품메뉴로 추가되어있고
매일매일 바로잡아 싱싱한 자연산 회를 맛보신 후 얼큰한 매운탕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광안비치랜드 근처 맛집 - 디에이블 (식객남녀잘먹었습니다 등)

● 디에이블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수변로 29 민락동 바다마루 (지번 : 수영구 민락동 181-223 3층 )

● 디에이블 전화번호 : 051-754-575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SBS CNBC)

이번 식객남녀가 찾아간 ‘디에이블’에서는 경치와 맛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가게 전체가 6m나 되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 들어서는 순간 광안대교와 광안리 바다가 한눈에 보인다. 마치 바다 위에서 먹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이렇게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경치로 ‘디에이블’에서는 하우스웨딩도 많이 한다고 한다.

경치뿐 아니라 맛도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디에이블’의 대표 메뉴인 부챗살 한판 세트는 스프, 샐러드, 스테이크와 파스타 또는 필라프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 알찬 구성이다. 메뉴 하나로 스프부터 스테이크까지 풀코스로 먹을 수 있는 획기적인 메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디에이블’에서는 파스타를 빼놓을 수 없다. 디에이블 파스타 치킨 오이스트는 먹어 본 손님마다 극찬하는 파스타라고 한다. 크림파스타면서도 느끼한 것을 못 먹는 사람들을 배려해 손수 만든 소스가 사람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그 외에도 피자 위에 샐러드와 파인애플, 방울토마토, 갈비가 올라간 갈비 샐러드 피자와 새우, 베이컨, 달걀, 양파, 버섯, 굴소스가 들어간 새우 베이컨 필라프도 많이 찾는 메뉴 중의 하나다.


민락동 주민센터 근처 맛집 - 진주돼지국밥 (맛있을지도등)

● 진주돼지국밥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295번길 4-7 (지번 : 수영구 민락동 181-68 )

● 진주돼지국밥 전화번호 : 051-628-795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금강일보)

지난 18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맛있을, 지도' 시즌2에서 MC 김경식과 사유리가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한 ‘진주돼지국밥’에 직접 방문하여 소개했다.

‘진주돼지국밥’은 30년 전통의 돼지국밥&수육전문점으로 무엇보다 식재료 모두를 국내산으로만 사용하는 착한고집과 철저한 원산지 표기로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신뢰를 더해 찾아오는 손님들의 칭찬이 자자한 부산 광안리의 유명한 맛집이다.

인기메뉴로는 돼지국밥과 순대국밥, 순대수육 등이 있는데 그 중에 단연 인기는 돼지국밥과 수육이다. MC 김경식과 사유리, 게스트 김영민은 이곳을 방문해 가게 안을 감도는 진한 육수 향에 먼저 반했다고. 역시 역사가 깊고 전통 있는 맛집답다며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민락회타운 근처 맛집 - 홍도횟집 (모닝와이드 등)

● 홍도횟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71-1 (지번 : 수영구 민락동 176-15 )

● 홍도횟집 전화번호 : 051-751-1500

이미지출처 : 수영구청홈페이지 http://www.suyeong.go.kr/gwangalli/template.asp?midx=1111&mode=view&intnum=61803

● 참고 (출처 : 수영구홈페이지)

30년 전통 “홍도횟집”의 모든 횟감은 양식이 아닌 특A급 자연산 활어를 쓰고 있으며, 제공되는 기타 음식 및 재료들도 모두 순수 국산만을 고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저희 횟집을 이용해 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막은 물론이거니와 건강까지도 생각하는“홍도횟집”이 되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광안리해수욕장 근처 맛집 - 매드독스시카고피자 (백종원의3대천왕 등)

● 매드독스시카고피자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35 2층 (지번 : 수영구 민락동 179-3 2층 )

● 매드독스시카고피자 전화번호 : 051-753-360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민중의소리)

광안리 시카고피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 등장한 광안리 시카고 피자는 그 비주얼부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이하 ‘3대천왕’)에서는 부산 광안리에서 유명한 ‘시카고 피자’가 눈길을 끌었다.

SNS에서 ‘핫’하다는 이 가게는 비주얼부터 시선을 강탈하는 커다란 피자로, ‘피맥’의 일인자로 불러도 손색이 없다.

미국 시카고가 원조인 시카고 피자는 일반 피자보다 훨씬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데, 속을 치즈로 꽉 채워 치즈 마니아들에게 특히 사랑받는다. 방송에서 백종원은 “한 입 먹으면 무조건 맥주가 당긴다”며 “연인이 와서 피맥하고 광안리 산책하면 끝이다”라며 데이트코스로 선정했다.

 

광안리까페거리 근처 맛집 - 만빙고제면소 (맛있을지도 등)

● 만빙고제면소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로 67 2층(지번 : 수영구 민락동 179-13 2층)

● 만빙고제면소 전화번호 : 051-759-036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문화일보)

부산의 대표적인 면요리 전문점 중 하나이며 광안리 맛집으로 잘 알려진 만빙고 제면소다.

'만빙고 제면소'는 광안리 밀면, 광안리 우동 맛집으로 우동의 본고장 일본 카가와에서 大和제면학교를 졸업하고 우타츠의 우동전문점 龜城庵에서 수련한 제면의 장인인 대표가 직접 면을 제면하고 육수를 뽑는것으로 유명한 곳이다.

최근에 MBC 에브리원 '맛있을 지도' 방송에서 MC 김경식, 사유리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아 눈길을 끌었다. 


광안역 근처 맛집 - 명가참치 (VJ특공대 등)

● 명가참치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바다로33번길 105 (지번 : 수영구 광안동 195-3 )

● 명가참치 전화번호 : 051-752-8870

●  참고 (출처 : 식신 http://www.siksinhot.com/P/361462)

참치회 전문점. 메뉴로는 참치회 코스요리와 8종의 참치부위와 간단한 전채요리가 나오는 참치회 단품요리, 전복 버터 구이 등의 일품요리, 초밥 등의 식사메뉴 등이 준비되어 있다.

참치회 코스요리는 3가지로 나뉘며 참다랑어, 턱살, 뽈살, 눈다랑어 뱃살 등 다양한 참치회와 12종 이상의 일품요리가 같이 나온다. 매장은 바석과 3개의 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안 돈비치관광호텔 근처 맛집 - 그릴106 (맛있을지도시즌3 등)

● 그릴106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남로 106 (지번 : 수영구 광안동 199-12 )

● 그릴106 전화번호 : 051-759-6867

 

● 참고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멕시코, 남미음식

박승철태화점 유주가추천하는 광안리맛집

 

남천역 근처 맛집 - 메트르아티정 (vj특공대 등)

● 메트르아티정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로22번길 21 (지번 : 수영구 남천동 15-16 )

● 메트르아티정 전화번호 : 070-8829-0513

이미지출처 : 헬스조선(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9/08/2016090801199.html)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지난 14일 방송된 KBS2 ‘VJ특공대’에서는 ‘빵, 국경을 넘다’ 편으로 본토의 맛을 선보이는 외국 제빵사들을 만나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가장 먼저 부산에 위치한 이곳은 100% 프랑스 밀가루를 사용한 크루아상 빵은 무려 71의 반죽으로 바삭하고 촉촉한 맛이 일품으로 확인됐다. 특히 맛은 물론 피스타치오 맛부터 초콜릿 맛까지 다양한 종류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금련산역 근처 맛집 - 다리집 (수요미식회 등)

● 다리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464번길 7 (지번 : 수영구 남천1동 30-13 )

● 다리집 전화번호 : 051-625-013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TV데일리)

25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수요미식회'에는 배우 이윤지와 가수 에릭남이 게스트로 출연해 국민간식 '떡볶이'를 주제로 출연자들과 미식 토크를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는 '문 닫기 전에 가봐야 할 식당' 세 번째로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다리집'이 소개됐다. 부산 3대 떡볶이집 중 하나라는 이곳은 썰지 않은 긴 가래떡과 두툼한 오징어 튀김이 특징으로 설명됐다.

부산의 정을 물씬 느낄 수 있다는 이 집의 떡볶이 맛에 대해 김유석은 “굉장히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먹어보니 명불허전”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윤지는 “소스도 눈으로 먹고 들어가는 게 있다. 떡도 통으로 나오니까 화끈한 부산사람들의 떡볶이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돈비치관광호텔 근처 맛집 - 숨비소리 (생방송 투데이 등)

● 숨비소리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남로84번길 5 (지번 : 수영구 광안동 202-12)

● 숨비소리 전화번호 : 051-755-808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부산일보)

7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를 통해 '부산 3GO 미식여행' 편이 소개되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 위치한 '숨비소리'는 '딱새우찜'을 만날 수 있다. 등껍질이 딱딱한 제주산 딱새우를 나무망치로 때려서 부드러운 속살을 꺼내 먹는 재미가 있다. 쟁반없이 통째로 부어주는 해산물에는 랍스터도 포함되어 있다.

또 다른 인기 메뉴는 5가지 치즈 소스가 팬에서 구워진 새우와 합쳐진 뒤 직화 불쇼까지 더해지는 '새우 퐁듀'다.

 

광안리해수욕장 근처 맛집 - 지심정 (생방송투데이 등)

● 지심정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바다로 35 1층 (지번 : 수영구 광안동 204-11 )

● 지심정 전화번호 : 051-761-304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생방송 투데이'에서 만두전골 맛집을 소개한다.

5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초대형 만두전골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소개되는 맛집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에 위치한 '지심정'이다.

이곳은 개성식 만두를 맛볼 수 있는 만두전골 전문점이다. 각종 버섯, 떡사리, 계란, 고기, 마늘쫑에 왕만두가 들어간 만두전골이 인기 메뉴다. 특히 만두는 어른 주먹보다 큰 초대형 크기에 아주 얇은 피를 자랑한다.

만두 속에는 묵은지 대신 백김치를 사용한다. 멸치 육수를 기본으로 각종 한약재를 3시간 이상 우려내 사용,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다.

 

수영구청 근처 맛집 - 다케다야 (생활의달인 등)

● 다케다야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로108번길 31 (지번 : 수영구 남천동 3-58 )

● 다케다야 전화번호 : 051-611-5711

아래사진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주경제)

26일 방송된 SBS '생활에 달인'에서 우동의 달인들을 만났다.

전국 3대 우동이라고 소문난 곳에서는 민현택(46세·8년) 달인의 200년 된 씨간장과 달인이 직접 만든 육수가 합쳐져 달짝지근하면서도 고유한 풍미를 자랑하는 비법 육수로 맛을 낸 우동을 만날 수 있었다.

쫄깃쫄깃한 면에 뜨끈한 육수,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동 달인들의 노하우와 비법이 공개된 '생활의 달인' 우동편은 시청자들의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광안대교 메가마트 근처 맛집 - 보성녹차 (생활의달인 등)

● 보성녹차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394번길 28 (지번 : 수영구 남천동 363-3 )

● 보성녹차 전화번호 : 051-625-554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17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겨울에도 사랑받는 팥빙수의 달인이 소개됐다.

팥의 구수함과 녹차의 깔끔함이 만나 환상의 조합을 탄생시킨 남천동 보성녹차팥빙수의 최진화(경력15년) 달인. 최진화 달인은 "두 솥을 이용해 식감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팥을 사용한다"고 맛의 비결을 밝혔다.

생활의 달인 부산 팥빙수 맛집 할매팥빙수 남천동 보성녹차팥빙수를 접한 네티즌들은 "생활의 달인 부산 팥빙수 맛집 할매팥빙수 남천동 보성녹차팥빙수 진짜 맛있겠다. 부산 어디에 있지?", "생활의 달인 부산 팥빙수 맛집 할매팥빙수 남천동 보성녹차팥빙수.. 요즘 좀 덥던데 저기 가서 시원하게 하나 먹고 싶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