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부산광역시편!~


부산의 TV 맛집 정리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부산의 TV맛집" 지도는 아래와 같이 구별로 정리를 하였다.

부산의 맛집정리가 너무 방대하므로 앞으로 계속 추가하면서 정리를 할 예정이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의 유명지역인 남포동이 포함된 중구에 대한 맛집을 소개 한다.

중구에는 부산국제영화제(BIFF) 거리, 자갈치 시장등 부산을 모르는 사람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곳이 많다.

아래의 지도에서 빨간색 동구라미 친 지역에 해당하는 곳이다

 

부산 중구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부산 중구 근처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중부산세무서 근처 맛집 - 새진주식당 (생활의달인 등)

● 새진주식당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흑교로 60 (지번 : 중구 보수동1가 77-6 )

● 새진주식당 전화번호 : 051-256-911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박육회비빔밥 달인이 운영하는 ‘새진주식당’이 소개됐다.

이곳을 운영하는 조춘자 달인은 육회비빔밥의 맛은 장맛이 아니라 나물에 있다고 밝혔다.

이 식당의 비빔밥에는 13가지의 나물이 들어가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박나물이다.

또한 육회비빔밥을 시키면 기본으로 선짓국이 함께 제공되며 반찬은 매일 바뀐다.

한편 이곳은 부산 중구 흑교로 60에 위치해 있다

 

보수동책방골목 근처 맛집 - 거인통닭 (3대천왕 등)

● 거인통닭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47번길 34 (지번 : 중구 부평동2가 11-2 )

● 거인통닭 전화번호 : 051-246-607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베리타스알파)

16일 SBS에서 방송된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치킨 3대 천왕을 찾아 지역 맛집을 찾았다.

백종원은 "부산분들에게 치킨하면 떠오르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이곳의 특징은 흔히 부르는 퍽퍽살도 잘게 튀겨서 전혀 뻑뻑하지 않다. 그 이유는 큰 닭을 아주 잘게 썰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간의 거의 되어 있다. 염지를 하지 않았다"라고 했다. 염지는 고기에 소금, 향신료 등을 첨가하여 일정 기간 담가 놓는 것을 말한다. 백종원은 "닭을 잘게 잘랐기에 염지할 필요가 없다. 튀김옷의 간만으로도 충분한 맛이 난다. 큼직하게 잘라 염지를 안했다면 닭고기 향이 난다. 그걸 싫어하는 사람이 있기때문에 염지한 닭을 많이 쓴다. 이집은 염지 없이 더 힘들게 닭을 잘게 썰어 튀겼다"라고 설명했다

 

부평깡통시장 근처 맛집 - 오복식당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오복식당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자갈치로23번길 6 (지번 : 중구 남포동6가 32)

● 오복식당 전화번호 : 051-247-573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인사이드)

28일 오후 KBS 2TV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가 전파를 탔다. 

이날 ‘생생정보’ 리얼 가(격의)왕 코너 첫 번째 맛집은 부산 중구 자갈치 시장에 위치한 오복식당이다. 오복식당에는 무한리필 고등어구이 백반이 4500원이다. 4500원 무한리필 고등어구이 백반에 사용되는 고등어는 국내산이다. 

사장은 공동어시장에서 경매하고 대량으로 들어와 중간 마진을 줄였다고 밝혔다. 고등어는 천일염으로 간을 맞춘다. 고등어는 연탄으로 굽는다. 고등어 백반에는 시래기 국과 된장찌개, 숭늉도 함께 나온다.

 

토성역 근처 맛집 - 대성밀냉면 (생활의 달인 등)

● 대성밀냉면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보수대로44번길 6 (지번 : 중구 부평동3가 59-21 )

● 대성밀냉면 전화번호 : 051-244-965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30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깊은 맛의 밀 냉면을 만드는 35년 경력의 오계헌 (여, 62세), 정진기 (남, 65세) 달인 부부가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부산시 중구 부평동의 ‘대성밀냉면’으로 부산 토박이들 사이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면부터 육수, 양념장에 이르기까지 한 그릇의 밀 냉면 안에는 달인 부부의 35년 내공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남편 달인은 매일 아침 직접 반죽해 면을 뽑는다. 비법은 반죽을 만들기 전 조+찹쌀을 삶아 죽을 끓여 곱게 걸러낸 후 그 물로 반죽하는 것. 또한 이 집의 육수는100% 한우 사골만을 이용해 24시간 동안 푹 우려내 사용한다. 뼈를 우려내기 전 감식초를 부어 잡냄새와 불순물을 잡는 것이 비법이다.

 


부평동 한복거리 근처 맛집 - 대영황태세상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대영황태세상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1길 30 (지번 : 중구 부평동2가 20-18 )

● 대영황태세상 전화번호 : 051-245-853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인사이드)

21일 오후 KBS 2TV 교양프로그램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가 전파를 탔다. 

이날 ‘생생정보’의 ‘마각 양대산맥’ 코너에는 부산에 위치한 황태 문어찜 맛집이 공개됐다. 해당 맛집은 서울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소문을 듣고 찾아온 손님들로 문을 열기 전부터 북적였다.  
 
강원도 용대리에서 공수한 황태만을 사용하고 있었다. 맛집 사장님은 “황태 요리를 하기 위해 27년 동안 요리를 했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고, 황태를 물에 무려 5번이나 씻어 푹신한 식감을 살렸다. 

신선한 통문어와 참미더덕, 지하수로 키워낸 양산 통도사 콩나물을 넣고 특제 비법 소스를 넣은 뒤 볶아 주면 완성.  황태 문어찜의 맛의 비결에 대해 맛집 주인은 100% 국내산 태양초 고춧가루를 꼽았다. 

 

부평동 주민센터 근처 맛집 - 고향김치전골 (3대천왕 등)

● 고향김치전골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29번길 26 (지번 : 중구 부평동1가 29-13 )

● 고향김치전골 전화번호 : 051-257-023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국제신문)

23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부산 김치전골 맛집이 소개됐다.
    
부산 부평시장에 위치한 이곳 김치전골에는 만두피를 김치로 한 김치 만두가 들어있어 특별하다고. 함께 들어있는 칼국수 면, 떡과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또한 만두 속의 고기 육즙과 다른 돼지 고기의 부위들이 국물에 감칠맛을 더하기 때문에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BIFF거리 근처 맛집 - 대양곱창연탄구이 (vj특공대 등)

● 대양곱창연탄구이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비프광장로 3 (지번 : 중구 부평동2가 42-3 )

● 대양곱창연탄구이 전화번호 : 051-243-516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국제신문)

부산 중구 부평동 포장마차 거리에서 대양곱창연탄구이를 운영하는 정종원(51·사진) 대표는 "손님들이 실내가 아니라 바깥에 앉는 것을 좋아해 야외 테이블은 특히 인기 좋은 명당자리다. 비 오는 날은 천막을 쳐서라도 야외에 테이블을 마련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한번은 외국인 여성 2명이 야외 테이블에서 음식과 술을 잘 먹고는 그대로 도망친 적이 있다. 야외 테이블에서 먹고 도망가는 손님은 100명에 1, 2명꼴이라 할 수 있는데 야외이다 보니 이런 재미도 있구나 하고 그냥 넘어간다. 별 수도 없지 않나"라고 말했다. 그는 "2006년 이곳에 자리를 잡았는데 젊은 손님이 많이 오다 보니 빨갛게 양념한 곱창 위에 노란 치즈를 지글지글 녹여내는 메뉴를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남포동 메가박스 근처 맛집 - 만수국수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만수국수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49번길 31 (지번 : 중구 신창동1가 32-1 )

● 만수국수 전화번호 : 051-806-333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인사이드)

2TV 저녁 생생정보’에 4000원 추어탕과 돼지고기 수육 비빔국수가 등장했다.  6일 오후 KBS 2TV 교양프로그램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가 전파를 탔다. 

두 번째 초저가 메뉴는 돼지고기 수육이 올라간 비빔국수로 부산 중구에 위치한 맛집 만수국수가 소개됐다. 돼지고기 수육과 7가지 고명이 올라간 비빔국수의 가격은 4천원으로 놀라움을 자아낸다. 

7가지 고명이 올라간 돼지고기 수육 비빔국수를 4천원에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빠른 회전율이다. 손님들의 식사시간은 평균 15분가량이다. 높은 회전율을 위해 고명은 미리 준비해둬 조리 과정을 최소화 한다.

 


용두산공원 근처 맛집 - 바다집 (3대천왕 등)

● 바다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43번길 18 (지번 : 중구 신창동2가 17-3 )

● 바다집 전화번호 : 051-245-192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18일 방송된 SBS 예능 ‘토요일이 좋다-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백종원이 부산 중구 국제시장 수중전골 맛집, ‘바다집’을 찾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이 찾은 곳은 부산 중구 신창동 2가 17-13에 위치한 ‘바다집’으로 수중전골이 유명하다.

백종원은 “뭔가 물 안에 있다는 느낌보다는 궁중 전골에 가까운 느낌이다. 고급스러운 느낌인데 가격이 저렴하다”고 수중전골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국물을 떠먹기 시작한 백종원은 “입 안에서 단 맛이 확 퍼진다”며 “개운한 맛을 추구하시는 분, 콩나물국밥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것 같다”고 수중전골의 맛을 설명했다.

‘바다집’의 수중전골은 낙지, 새우, 개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는데도 불구하고 8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복동 주민센터 근처 맛집 - 삼송초밥 (생활의 달인 등)

● 삼송초밥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55번길 13 (지번 : 중구 창선동1가 13-1 )

● 삼송초밥 전화번호 : 051-245-787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7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일본식 김밥의 달인의 ‘삼송초밥’이 소개됐다.

맛도 모양새도 색다른 일본식 김밥을 3대를 이어 만들어 오고 있는 조승길 달인이다.

달인 김밥의 핵심 재료는 바로 특별한 비법이 담긴 분홍색 가루라고 하는데. 이것을 만드는 재료는 싱싱한 자연산 광어.

분홍색 가루를 만드는 과정은 대파와 소주, 물을 넣고 끓인 육수에 주인공인 광어를 넣고 살이 으스러질 때까지 푹 삶는다. 다 익은 광어를 잘게 으깨 흐르는 물에 씻어준다. 이 과정을 거쳐야 가루로 만들었을 때 뭉쳐지지 않는다. 이에 맨드라미 달인 물을 넣어 섞어주어 향과 색을 입히고 건조시킨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김밥의 속 재료인 100겹의 두툼한 달걀지단 또한 평범하지 않다. 달걀과 말린 고구마 가루를 섞어 쪄준 후, 으깨서 다시 달걀물에 섞어 지단을 부치는데. 고구마 가루가 결착력을 높여줘 더 단단한 결을 만들 수 있다고. 

 

광복로 패션거리 근처 맛집 - 원산면옥 (2TV 생생정보, 수요미식회 등)

● 원산면옥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 56-8 (지번 : 중구 창선동1가 37 )

● 원산면옥 전화번호 : 051-245-231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텐아시아)

24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수요미식회’에는 신소율과 줄리안이 출연해 함흥냉면에 대해 맛있는 입담을 펼쳤다.

부산시 중구 창선동에 위치한 이 맛집은 1953년 부터 62년 째 옛날식 함흥냉면을 판매한 맛집이다. 이 가게는 면에 첨가제를 넣지 않아 음식 나온지 5분 만에 먹어야 불지 않는다.

이 날 방송에서 이현우는 “지금까지 먹은 비빔 냉면 중 가장 많은 고명이 올라가더라. 오이, 배, 계란, 가오리가 들어간다. 끝까지 고명과 면을 같이 먹을 수 있어 좋았다”고 평을 전했다. 이어 그는 불기 때문에 5분 만에 먹어야 한다는 말에 “물냉과 비냉을 같이 시켰는데 눈치를 주시더라”며 “물냉과 비냉 뭘 먼저 먹어야 할지 몰랐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광복로 근처 맛집 - 수복센타 (2TV생생정보 등)

● 수복센타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길 25-3 (지번 : 중구 남포동2가 15 )

● 수복센타 전화번호 : 051-245-998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브이데일리)

10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의 '택시 맛객' 코너에서는 부산의 택시 기사가 추천하는 맛집 탐방에 나섰다.

첫 번째 맛집은 65년 전통을 자랑했다. 한국 전쟁 당시 부산에 내려와 개업 후 3대에 이어오는 맛집의 인기 메뉴는 '스지 어묵탕'이었다. 

소 힘줄을 일컫는 스지 어묵탕을 맛보는 손님들은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할 정도로 맛이 살아있다고 입을 모았다. 어묵탕의 핵심은 소 힘줄. 손님들은 "쫄깃하다. 탱탱볼 먹는 기분이다"고 식감을 설명했다.

어묵탕에 소 힘줄을 사용하게 된 이요에 대해 주인장은 "옛날에 일본에서 스지를 좋아했다. 보양탕이 될 정도로 진한 국물이 나오더라. 그래서 우리도 해봤다"고 말했다.
 
가게가 손님으로 가득 찬 비결에는 어묵탕의 담백한 국물도 큰 몫을 차지했다. 기본 육수는 소뼈와 힘줄을 넣고 각종 채소를 넣어 푹 끓여서 완성시켰다. 여기에 유부 주머니와 어묵, 감자, 떡을 함께 넣은 후 국물을 붓고 다시 따라내는 방식을 여러 번 반복하면 더욱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생선회를 다져서 숙성된 양념과 함께 묻힌 다진 생선 회무침을 곁들이면 환상의 조화를 자랑했다. 

 


남포역 근처 맛집 - 30년전통원조할매꼼장어 (장수원의 식탐일기 등)

● 30년전통원조할매꼼장어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자갈치해안로 49-1 (지번 :  중구 남포동5가 113-3 )

● 30년전통원조할매꼼장어 전화번호 : 051-247-692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베리타스알파)

15일 방송된 MBC '찾아라 맛있는 TV' '장수원의 식탐일기'는 뜨거운 여름 부산으로 오이소 1편을 방송했다.

장수원은 남포동 <할매 꼼장어>집을 방문해 꼼장어와 산낙지, 전복을 주문했다.

장수원은 "매운맛보다 달콤한 맛이 있다. 탱탱하고 쫄깃하고 신선하다. 깻잎에 싸 먹으면 꼼장어 특유의 향이 날라가서 더 좋다"고 평했다.

조금 남은 꼼장어와 밥을 비벼 먹은 장수원은 "콩나물고 식감을 살리고 신김치로 막을 살린 볶음밥도 정말 맛있다"고 호평했다.

 

자갈치역 근처 맛집 - 백화양곱창7호 (3대천왕 등)

● 백화양곱창7호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자갈치로 23 (지번 : 중구 남포동6가 33 )

● 백화양곱창7호 전화번호 : 051-246-093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이투데이)

9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부산 자갈치 시장에 위치한 양곱창 식당을 직접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해당 매장은 가게에 약 12개의 좌판이 모여있어 특이한 내부구조로 함께 둘러앉아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무조건 국내산을 쓰며 1인분에 300g 정량을 지키고있는 신뢰도 높은 사장님의 푸짐한 양이 인기다.

연탄불에 구워 먹는 옛날식 양곱창 구이는 염통부터 곱창, 대창 등 여러가지 부위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이 매장의 매콤 달콤한 양념곱창은 우동사리를 추가하면 술안주와 밥 반찬으로도 인기가 좋다

 

자갈치시장 근처 맛집 - 부산명물횟집 (수요미식회 등)

● 부산명물횟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자갈치해안로 55-1 (지번 : 중구 남포동4가 38 )

● 부산명물횟집 전화번호 : 051-245-761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리포트)

30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부산 출신 스타 정유미와 사이먼디가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부산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부산 맛집으로 불리는 부산 명물 횟집은 회백밥이 유명한 곳으로 출연진들은 "초장이 일품이다", "초장만 먹으로 가도 될 집"이라고 전했다.

사이먼디는 부산 명물 횟집에 대해 "다른 횟집이 일반 나이트라면 부산 명물 횟집은 천장의 돔이 열리는 나이트 느낌"이라며 "그만큼 신세계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부산 명물 횟집의 위치는 부산 중구 남포동 4가 38번지며 메뉴 가격은 회백밥 1인분 33,000원, 특회백밥 1인분 45,000원이다.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명절은 휴무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근처 맛집 - 실비집 (생생정보 등)

● 실비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해관로 22-8 (지번 : 중구 중앙동1가 22-3 )

● 실비집 전화번호 : 051-245-680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경향)

15일 방송된 KBS 2TV 교양프로그램 <생생정보>에서 ‘삼색삼맛’ 코너에서는 봄이 제철인 주꾸미 요리 맛집이 소개됐다. 

산 주꾸미볶음, 산 주꾸미 샤부샤부 전골, 주꾸미연탄구이 등은 싱싱한 주꾸미의 풍미로 손님들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주꾸미 연탄구이 맛집 ‘실비집’이 특색있게 소개됐다. 이곳은 매운 양념의 주꾸미를 연탄불에 구워 손님들에게 제공한고 있었다.

고춧가루에 특제 물엿 양념을 넣어 매콤달콤한 맛과 감칠맛을 살렸다. 또 양념으로 밑간을 한 주꾸미를 냉장 숙성해 물기를 제거한 다음 2차로 구워 불맛을 입혔다.

 


용두산공원 근처 맛집 - 뚱보집 (3대천왕 등)

● 뚱보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대로41번길 3 (지번 : 중구 중앙동1가 21 )

● 뚱보집 전화번호 : 051-246-746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이데일리)

9일 SBS ‘토요일이 좋다-백종원의 3대 천왕‘은 피서지에서 맛 볼 수 있는 다양한 별미들이 소개되는 ’여름휴가 특집‘ 편으로 꾸며진다.

백종원은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피서지의 메카’ 부산을 찾아 중앙동 주꾸미 골목으로 향했다. 백종원이 방문한 곳은 35년 전통을 뽐내는 곳으로 연탄불에 주꾸미를 구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매콤달콤함과 불향으로 ‘마성의 맛’을 자랑하는 주꾸미 연탄구이에 백종원은 “떠들 새가 없이 맛있다”며 먹방에 집중했다. 또 백종원의 눈길을 사로잡은 메뉴가 바로 ‘콩나물밥’이다. 3000원짜리 콩나물만은 주문만 해도 각종 밑반찬을 포함해 채소와 소고기가 푸짐하게 나와 놀라운 가성비를 보여줬다.

 

중앙역 근처 맛집 - 상짱 (생활의 달인 등)

● 상짱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141번길 18-3 (지번 : 중구 중앙동4가 36-17 )

● 상짱 전화번호 : 051-469-586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g-enews)

지난 2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550회에서는 수제비, 튀김, 예술빵 맛집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부산의 한 튀김집. 이곳에 분식이나 간식이 아닌 튀김을 진정한 요리로 승격시킨 남자가 있다. 바로 튀김의 대가, 염상윤(男 / 44세 / 경력 24년) 달인이다.

지금의 경지에 오르기까지 일본에서 인고의 시간을 거친 달인의 인생이야기부터 튀김 요리의 비법까지, 그 모든 이야기가 공개했다.

그의 튀김 요리는 튀김장부터 남다른데 푹 담가 먹어도 짜지 않다는 특제 튀김장이다. 그 비결은 랍스터와 다시마로 우려낸 육수와 특제 간장의 절묘한 조화 그리고 여기에 오이를 넣은 무즙을 첨가하면 느끼함은 잡고, 튀김 본연의 맛을 살리는 튀김장을 완성시킨 것이다.

또한 튀김 반죽에는 붕장어 살과 새우 살이 들어가 담백함과 달콤함을 더해준다. 달인의 튀김은 튀김장부터 반죽까지 특별함 그 자체다! 

 

부산중부경찰서 근처 맛집 - 동궁 (백종원3대천왕 등)

● 동궁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충장대로9번길 21-2 (지번 : 중구 중앙동4가 84-18 )

● 동궁 전화번호 : 051-465-747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Q)

30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영화와 드라마에 등장했던 소문난 맛집들을 찾아 나섰다.

백종원이 다음으로 찾은 곳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하정우가 양장피와 탕수육으로 레전드 중식 먹방을 찍었던 부산의 '동궁'이었다. 이 곳에서 하정우는 자신에게 무릎을 꿇는 최민식을 바라보며 소주를 입에 머금고 가글하는 장면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먼저 등장한 요리는 양장피였다. 백종원은 위에 계란 노른자가 얹혀진 양장피를 보며 "양장피는 이렇게 나와야 된다"며 계란 노른자를 터트려 양장피에 비비기 시작했다. 백종원은 "영화에서 하정우씨가 인상을 쓴 이유는 아마도 겨자를 많이 넣어서 일것"이라며 하정우의 연기를 나름 열심히 따라하기도 했다. 

백종원은 이어 등장한 탕수육에 대해 "옛날 식의 프라이드 치킨 같은 튀김옷"이라며 "이 집에서는 찍먹이냐 부먹이냐는 의미가 없다"며 이런 튀김 옷에는 당연히 부먹을 해서 먹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40계단거리 근처 맛집 - 부광돼지국밥전문점 (백종원3대천왕 등)

● 부광돼지국밥전문점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141번길 15-1  (지번 : 중구 중앙동4가 37-7)

● 부광돼지국밥전문점 전화번호 : 051-466-170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Q)

22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백종원과 김준현, 씨스타 소유가 그동안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개된 적 없는 부산 지역의 독특한 향토음식과 맛집들을 찾아나서며 보는 이들의 입맛을 돋웠다.

마지막으로 부산 맛집 탐방에 나선 것은 최근 '백종원의 3대천왕'에 EXID의 하니를 대신해 새로운 먹요정으로 합류한 씨스타의 소유였다. 소유는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서 안성기가 비가 쏟아지던 날 비지스(Bee Gees)의 명곡 'Holiday'가 흐르는 가운데 송영창을 살해하던 부산 중앙동의 40계단을 찾은 후, 인근에 있는 부광돼지국밥을 찾아 부산의 명물 돼지국밥을 즐겼다.  

부산 토박이인 김광규는 부산의 돼지국밥에 대해 "조방쪽에는 국물이 진한 돼지국밥이 주류지만, 남포동이나 부산역 인근은 돼지국밥의 국물이 연하다"며 부산토박이다운 견해로 백종원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