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제주도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의 TV 맛집 정리 - 서귀포시내

이전 글에서도 포스팅 했듯이 이번에는 제주도에서 방송된 TV맛집 지도 중 다섯번째 글!~

바로 제주도 서귀포시내 주위이다.

제주도 TV 방송 맛집 시리즈는 아래와 같으니 필요한 분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기 바란다.

  • 제주도 TV 맛집 정리 첫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전반적 설명
  • 제주도 TV 맛집 정리 두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제주시내 근처
  • 제주도 TV 맛집 정리 세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제주도청 근처
  • 제주도 TV 맛집 정리 네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제주시 외곽
  • 제주도 TV 맛집 정리 다섯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서귀포시내 (현재글)
  • 제주도 TV 맛집 정리 여섯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서귀포시 외곽
  •  

    아래에 보이는 지도는 이 글에서 작성할 제주도 서귀포시의 서귀포시청 1,2 청사 근처 위치(A 표시)이다.

    이 지역은 좀 더 상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어서 아래에 다른 지도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자

     

    서귀포시 1청사, 2청사 주위 맛집을 상세지도로 보자

    위의 A 부분을 상세하게 지도로 보면 아래와 같다.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이 TV방영된 맛집이다. 각각의 설명은 신문기사 위주로 할 것이며 내 개인적인 의견은 거의 없음을 밝힌다. - _-;;

     


    서흥사거리 근처 맛집 - 황실가든 ( 맛있을지도등)

    ● 황실가든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중산간동로 8024 (지번 : 서귀포시 서홍동 247-1 )

    ● 황실가든 전화번호 : 064-733-733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디트뉴스24)

    지난 29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맛있을 지도’ 시즌2에서 MC 김경식과 사유리가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에 위치한 참숯 흑돼지 전문점 ‘황실가든’에 직접 방문해 소개했다.

    이날 MC 김경식과 사유리 외에 게스트로 제주를 대표하는 스카밴드 사우스카니발의 강경환과 제주향토음식전문가 양용진이 함께 이곳에 들러 ‘흑돼지’ 메뉴를 먹어보았는데 본격적인 시식에 앞서 나온 밑반찬이 제주도 향 물씬 풍기는 제주 본토 음식들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져 흑돼지 시식 전부터 출연진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까만콩이 아닌 장콩을 간장과 볶아 만든 콩장으로 밑반찬 하나까지도 제주 음식답게 정성스럽게 차려져 나와 MC 김경식은 “정말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정성스러운 밑반찬!”이라고 극찬했다.

     

     

    서흥사거리 근처 맛집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 2TV생생정보 등)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중산간동로 8051 (지번 : 서귀포시 서홍동 265-1 )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전화번호 : 064-762-858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ikoreadaily )

    KBS2 ‘생생정보-택시 맛객’에서 ‘제주도’가 소개된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으로 제주흑돈세상수라간이 선정됐다.

    제주흑돈세상수라간에서는 제주 흑돼지 모둠 구이로 오겹살, 목살, 갈매기살, 가브리살, 항정살 등을 맛볼 수 있다.

    또 제주흑돈세상수라간에서는 계절에 맞는 제철 반찬을 제공한다. 쌈 종류도 상추 뿐 아닌 케일, 적로즈, 방풍, 신선초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제주흑돈세상수라간에서는 고기를 직접 구워준다. 전문가가 구워주는 흑돼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고기와 함께 비빔국수와 냉국수를 먹는 것이 일품이다.

     

     

    동홍동 근처 맛집 - 대영일식 ( 생방송투데이 등)

    ● 대영일식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일주동로 8560 (지번 : 서귀포시 동홍동 498-1 )

    ● 대영일식 전화번호 : 064-763-432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데일리썬)

    대영일식은 가족모임이나 연인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자연산 회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로는 황돔회와 벵에돔회가 있는데 신선한 횟감을 두툼하게 손질하여 식감이 좋고, 사이드메뉴로 뿔소라, 전복, 멍게 등으로 구성된 해산물모듬을 비롯하여 제주 갈치회와 갈치구이도 제공된다.

    또 간장양념과 머스타드 소스로 맛을 낸 전복구이, 모듬튀김, 대하구이 등 20여가지의 메뉴를 즐길 수 있다.게살 샐러드와 직접 담근 백김치도 입맛을 돋우고, 식사 후 제공되는 매운탕과 전복죽도 별미이다.

    이곳은 SBS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되면서 제주 여행객들에게 알려졌는데 그 이전부터 제주도민들이 추천하는 음식점이기도 하다.

    대영일식은 서귀포시 동흥동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이중섭미술관, 정방폭포, 쇠소깍, 올레길6코스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다.

     


    서귀포 제1청사 근처 맛집 - 도새기먹는날 ( 생생정보 등)

    ● 도새기먹는날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서문로41번길 16 우성A아파트 (지번 : 서귀포시 서귀동 310-38 )

    ● 도새기먹는날 전화번호 : 064-733-758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톱스타뉴스)

    20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전국의 백년초 요리집을 찾았다.

    특히 제주도의 백년초 흑돼지 두루치기 집이 이목을 모았다.

    해당 맛집은 고기 숙성에 백년초와 설탕을 사용했다. 더불어 고기에 칼집을 내 이들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흑돼지 고기는 육즙이 잘 빠져나오지 않아 시청자의 이목이 모이게 했다.

    실제로 제작진이 실행한 실험에서 백녀초를 사용한 고기와 그렇지 않은 고기는 육즙이 빠지는 정도가 확연히 차이가 났다.
     
    더불어 백년초의 사용으로 고기가 더 부드러워진다고 말해 시청자들의 맛집 방문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게 했다.
     

     

    호텔썬비치 근처 맛집 - 삼보식당 ( 수요미식회 등)

    ● 삼보식당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중정로 25 (지번 : 서귀포시 천지동 319-8)

    ● 삼보식당 전화번호 : 064-762-362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리포트)

    지난 17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문 닫기 전 꼭 가봐야 하는 제주도 맛집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서귀동 삼보식당은 지난 1986년 영업을 시작한 30년 전통의 옥돔 구이를 판매하는 곳으로 옥돔 구이 외에 자리물회, 해물 뚝배기를 판매하고 있었다.

    서귀동 삼보식당의 옥돔구이에 대해 전현무는 "갈비 먹듯이 먹으니 맛있었다"라고 말했고, 황교익 칼럼니스트 역시 "살의 촉감과 탄력이 뛰어나다"라고 평가했다.

    반면 이현우는 "전체적으로 작고 질겼다"라고 말했고, 강용석은 "추천하지 않겠다. 맛이 없었다"라고 혹평했다.

     

     

    서귀포시청 제1청사 근처 맛집 - 천짓골식당 ( 수요미식회 등)

    ● 천짓골식당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중앙로1번길 4 (지번 : 서귀포시 천지동 294-10 )

    ● 천짓골식당 전화번호 : 064-763-039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리포트, 주간동아)

    tvN '수요미식회' 88회에서는 쫀득하고 고소한 돼지고기와 매콤한 김치의 완벽한 조화! 입안 가득~ 채워 넣는 맛의 한 쌈. ‘보쌈 맛집’을 소개해 오감을 자극했다.

    제주 수육을 돔베고기라고 부른다. 최근 서귀포 시내 ‘천짓골식당’은 돔베고기로 유명해졌다.

    돔베는 음식이름이 아니라 도마를 부르는 제주 말이다. 수육을 나무도마에 올려 썰어먹는 방식에서 돔베고기란 이름이 붙었다. 

    고기 한 점을 소금에 찍어 먹는다. 육즙이 가득하지만 단단한 질감이 인상적이다.

    이 집의 오겹 돔베고기는 익힌 정도에 따라 질감이 달라진다. 고기를 부드럽게 먹을지 졸깃하거나 단단하게 먹을지를 주인이 고기를 삶기 전 말해야 한다.

    미리 말하지 않은 필자 같은 사람에겐 약간 졸깃한 정도로 삶은 오겹 수육을 준다.

    기름기가 거의 없는 맑은 고기를 소금에 찍거나 신김치에 말아 먹다 보면 고기 한 덩어리가 금방 사라진다. 진한 몸국이 중간 중간 고기 맛을 정리해준다.

     


    정방폭포 근처 맛집 - 우정회센타 ( 2TV생생정보 등)

    ● 우정회센타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중앙로54번길 32 (지번 : 서귀포시 서귀동 276-20)

    ● 우정회센타 전화번호 : 064-732-030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2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에서는 제주도 여행에 나선 가나댁이 꽁치김밥과 하귤(나시미깡)을 맛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가나댁은 제주도에서만 맛 볼 수 있다는 꽁치김밥 먹방에 나섰다.

    꽁치김밥은 꽁치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김밥으로 이미 제주도 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음식으로 알려졌다.

     

    파라다이스호텔제주 근처 맛집 - 제주명가두루치기 ( 생생정보통 등)

    ● 제주명가두루치기 주소, 위치 : 서귀포시 태평로 495 (지번 : 서귀포시 동홍동 385)

    ● 제주명가두루치기 전화번호 : 064-763-2272

    이미지출처 : http://blog.daum.net/powerhorse/558

    천지연폭포 근처 맛집 - 섬사랑 ( 생방송 투데이 등)

    ● 섬사랑 주소, 위치 : 서귀포시 남성중로 2-3 (지번 : 서귀포시 서홍동 678 )

    ● 섬사랑 전화번호 : 064-784-838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라이브EN)

    생방송 투데이 뿔소라정식 맛집 섬사랑이 화제를 모았다

    6일 방송된 ‘생방송 투데이-식도락 봄의 향기가 넘실대는 우도’ 편에서 섬사랑의 뿔소라 정식을 소개했다.

    섬사랑은 우도 특산물 뿔소라를 주재료로 요리하는 식당으로 우도 뿔소라뚝배기, 활전복 뚝배기, 은갈치 구이,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뿔소라 구이, 뿔소라 회, 뿔소라 죽 등이 인기다.


    서귀포항 근처 맛집 - 대도식당 ( 백종원의 3대천왕등)

    ● 대도식당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솔동산로22번길 18 (지번 : 서귀포시 서귀동 587-42)

    ● 대도식당 전화번호 : 064-763-103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부산일보 )

    오늘(25일) 방송된 SBS '백종원이 3대천왕'에서는 제주도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제주도 돔베라면에 이어 현지인들도 잘 모르는 곳이라며 서귀포 김치복국 집을 찾았다.

    김치복국집에 도착한 백종원은 "현지인들이 많은 먹는 것이지만, 사실 현지인들도 잘 모르는 메뉴"라며 "이런 메뉴 집에서 먹으면 큰일 난다"고 말했다.

    속풀이 해장국으로 유명한 김치복국에는 복국과 함께 김치, 이리(정소), 미나리가 듬뿍 들어갔다.

    백종원 김치복국 맛을 보기 전에 "매운탕이지만 냄새가 다르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국물 한 수저를 뜰때마다 "으~어"라는 감탄사를 연발했고, 국물이 완전 "깔끔하고 시원하다"고 소개했다.

     

     

    서귀포시청 제2청사 근처 맛집 - 올레안뜰 ( 2TV생생정보 등)

    ● 올레안뜰 주소, 위치 : 서귀포시 법환로 24 (지번 : 서귀포시 법환동 229 )

    ● 올레안뜰 전화번호 : 064-738-772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14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맛있는 조연’ 코너에서는 제주 흑돼지 왕돈가스 맛집을 찾아갔다.

    지름만 30cm가 넘었다. 주인장은 “처음에는 작았는데 손님들 반응이 좋다보니 하면서 점점 크게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손님들은 “보통의 돈가스는 이거의 4분의 1이다”라고 감탄했다.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흑돼지 왕돈가스 비법은 제주산 흑돼지를 사용하며 돈가스에 들어가는 양만해도 보통 돈가스보다 3배 정도 사용하는 것.

    남녀노소 할 거 없이 손님들 입맛을 사로잡았다.

    식객들은 “흔히 볼 수 있지만 굉장히 고기도 두툼하고 무척 바삭하다”고 극찬했다.

    이곳은 소스도 특이하다. 평범하지 않은 소스의 맛의 비결에 대해 주인장은 “여름에는 제주 유자청, 겨울에는 감귤청을 배합”한다고 밝혔다.

    손님 취향대로 돈가스버거로 만들어 먹을 수 도 있다

     

     

    제주월드컵경기장 근처 맛집 - 멜각시각재기삼춘 ( 2TV저녁생생정보 등)

    ● 멜각시각재기삼춘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이어도로 924 (지번 : 서귀포시 법환동 250 )

    ● 멜각시각재기삼춘 전화번호 : 064-739-166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귀포신문)

    멸치와 전갱이를 뜻하는 제주어 ‘멜’과 ‘각재기’는 오랫동안 우리네 밥상에 자주 오른 친숙한 생선이다.

    멜과 각재기는 봄에 살이 통통할 때 어획한 물량을 한꺼번에 다량으로 저장했다 사용하고 있다. 멜의 내장은 쓴 맛이 배어 있어 깨끗이 손질해 낸다.

    멜은 국과 튀김, 조림 요리에 골고루 쓰인다.

    각재기국에는 싱싱한 얼갈이 배추와 청양고추를 넣어, 담백하고 시원한 제주의 옛 맛을 선사한다.

    저렴한 가격에다 영양가가 풍부한 토속음식으로 알려지면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속속 찾아오고 있다.

     


    신성리조트 근처 맛집 - 놀멍걸으멍쉬멍 ( 모닝와이드 등)

    ● 놀멍걸으멍쉬멍 주소, 위치 : 서귀포시 막숙포로41번길 9-1 (지번 : 서귀포시 법환동 292)

    ● 놀멍걸으멍쉬멍 전화번호 : 064-739-9633

    ● 참고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

    맛있는  보말톳해물파전에 막걸리 한잔의 여유를 느낄수 있는 풍경을 안고 있는곳 놀멍 걸으멍 쉬멍 !

     

     

    서귀포오션리조트 근처 맛집 - 속골 ( 식신로드 등)

    ● 속골 주소, 위치 : 서귀포시 서호동 85

    ● 참고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

    제주도 계곡 식신로드에 나왔던 닭백숙

    냄비토종닭 - 55,000원

    라면사리 - 3,000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