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제주도편!~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의 TV 맛집 정리 - 제주시 외곽 주변

이전 글에서도 포스팅 했듯이 이번에는 제주도에서 방송된 TV맛집 지도 중 네 번째 글!~

바로 제주시 외곽 지역이다.

제주도 TV 방송 맛집 시리즈는 아래와 같으니 필요한 분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기 바란다.

  • 제주도 TV 맛집 정리 첫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전반적 설명
  • 제주도 TV 맛집 정리 두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제주시내 근처
  • 제주도 TV 맛집 정리 세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제주도청 근처 
  • 제주도 TV 맛집 정리 네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제주시 외곽 (현재글)
  • 제주도 TV 맛집 정리 다섯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서귀포시내
  • 제주도 TV 맛집 정리 여섯 번째 글 : 제주도맛집 TV방영 맛집지도 - 서귀포시 외곽
  •  

    아래에 보이는 지도는, 제주시내와 제주도청 근처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의 맛집지도이다.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이 TV방영된 맛집이다. 각각의 설명은 신문기사 위주로 할 것이며 내 개인적인 의견은 거의 없음을 밝힌다. - _-;;


    한라수목원, 제주러브랜드 근처 맛집 - 제주예찬 ( 생방송투데이 등)

    ● 제주예찬 주소, 위치 : 제주시 1100로 2997  (지번 : 제주시 노형동 287-1  )

    ● 제주예찬 전화번호 : 070-4523-660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

    13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골목은 살아있다에서는 ‘숨겨진 제주의 맛, 애월 해안도로 골목’이 소개됐다.

    두 번째 소개된 곳은 제주에서 만나는 ‘제주도 특산물 코스요리’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제주시 노형동의 ‘제주예찬’이다.

    재료 준비에만 3시간 이상 걸린다는 이곳에서는 제주도에서 만날 수 있는 제주도 특산물로 만든 모든 요리를 만날 수 있다.

     

    항몽유적지, 공룡랜드, 제주아트리움 근처 맛집 - 대호해물가든 ( 맛있을지도 등)

    ● 대호해물가든 주소, 위치 : 제주시 애월읍 항몽로 279 (지번 : 애월읍 고성리 1402  )

    ● 대호해물가든 전화번호 : 064-742-242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일간스포츠 )

    특히 제주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대호해물가든’은 육지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풍성하고 싱싱한 해물요리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해 있어 제주공항에서도 가깝다.

    이미 해물 애호가들에게 맛집으로 인기가 있다는 이곳의 메뉴에는 해물모듬찜, 해물탕, 아귀찜, 아귀탕, 대창찜, 알곤찜, 낙지찜, 왕새우찜, 왕새우구이, 꽃게찜 등 다양한 해물요리가 있다.

     

    애월항 근처 맛집 - 뚱딴지식당 ( VJ특공대 , 생생정보통 등)

    ● 뚱딴지식당 주소, 위치 : 제주시 애월읍 부룡수길 17 (지번 : 애월읍 신엄리 2814-1  )

    ● 뚱딴지식당 전화번호 : 064-799-208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news culture)

    일반 닭보다 더 크고 쫄깃한 특성이 있으며, 많은 활동량 때문에 단백질 함량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진 오골계로 몸보신 할 수 있는 보양식 맛집 ' 뚱딴지 식당'이다.

    이집 인기 메뉴 '활오복탕'은 닭보다 크고 쫄깃한 오골계, 구하기 어려운 15가지 한방약재, 바다의 산삼인 전복, 거기에 문어까지 들어간 음식이다.

    구성만 들어도 힘이 날 것 같은 귀한 재료들이 들어간 것은 물론, 맑으면서 개운한 국물맛까지 일품이다.

    시원한 국물맛 덕분에 해장음식이나 아침식사로도 제격이다.

    활오복탕을 먹고나면 찹쌀죽을 해먹을 수 있다. 이 또한 고소한 맛이 별미.

     

    곽지과물해변 근처 맛집 - 서촌제 ( 식신로드 등)

    ● 서촌제 주소,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646 (지번 : 한림읍 귀덕리 3198  )

    ● 서촌제 전화번호 : 064-796-379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TV리포트 )

    11일 방송된 Y-STAR '식신로드'에서는 정준하, 박지윤과 특별 출연한 '쿨' 이재훈이 제주도 맛집 여행을 떠난 모습이 그려졌다.

    '식신로드'에서 두 번째로 소개된 흑돼지 돈가스 맛집은 제주시 한림읍 귀덕리에 위치한 서촌제다.

    서촌제에 파는 두부 품은 흑돼지 돈가스는 12000원이며 오후 12시부터 재료 소진시까지만 영업한다. 매주 화요일 휴무며 예약 불가능(28석)이다.

     

    곽지과물해변 근처 맛집 - 하우스레서피 ( 식신로드 등)

    ● 하우스레서피 주소, 위치 :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 5892 (지번 :  한림읍 귀덕리 1236-9 )

    ● 하우스레서피 전화번호 : 064-796-944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TV리포트  )

    마지막으로 소개된 당근케이크를 파는 맛집은 제주시 한림읍 귀덕리에 위치한 하우스 레서피다.

    당근 케이크는 소 11000원, 중 25000원, 대 35000원이며 당근즙은 7000원이다.

    아침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하며 화요일만 오후 1시부터 휴무다.

     

    협재해수욕장, 한림항 근처 맛집 - 수우동 ( 수요미식회 등)

    ● 수우동 주소,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11  (지번 :  한림읍 협재리 1706-1 )

    ● 수우동 전화번호 : 064-796-583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데일리 )

    이어 홍신애가 '인생 냉우동'이라 극찬한 냉우동과 돈가스를 주 메뉴로 한 맛집이 소개됐다.

    피자 반죽만 10년 경력에 빵집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는 사장은 발로 반죽을 하는 '족타' 방식을 이용해 쫄깃한 우동면을 뽑아내고 있었다.

    발로 만든 반죽을 24시간 동안 숙성시켜 면발에 쫄깃한 맛을 더했고, 훈연 고등어와 멸치를 이용해 국물을 우려내고 그 위에 튀긴 계란 반숙을 더해 맛을 잡았다. 이어 로이킴은 "이 집에서는 돈가스가 더 맛있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홍신애는 "내 인생 돈가스라 부를만 했다"며 "보통 돈가스는 고기와 튀김옷 사이의 공간이 생겨서 맛을 따로 놀게 하는데, 이 집은 고기와 튀김옷이 딱 붙어있고 고기가 수육 같았다"며 극찬을 더했다.

    맛의 비법은 4시간 동안 다듬으며 칼집을 낸 고기라고. 고기의 칼집에 기름과 수분이 적당히 스며들어 3분 간 튀겨내면 수분이 촉촉한 고기가 남는다.

    윤세아는 "사람이 멍청해지는 맛이다. 멍 때리게 되는데, 이게 바로 힐링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협재해수욕장 근처 맛집 - 제갈양 ( 2TV 생생정보 등)

    ● 제갈양 주소,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155 (지번 : 한림읍 금능리 1737  )

    ● 제갈양 전화번호 : 064-796-993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

    29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미각 양대산맥’ 코너에서는 제주도에 위치한 맛집들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첫 번째로 공개된 맛집은 ‘ㅈ’ 제주도 갈치 구이 맛집이었다. 해당 맛집에서는 갈치 세트(2인 기준 125,000)를 판매하고 있었다. 

    해당 맛집에서는 갈치구이 세트를 주문하면 방어회부터 뼈 없는 갈치조림, 다양한 반찬들을 맛볼 수 있었다. 

    특히 갈치 조림은 뼈를 모두 발라낸 갈치를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게 했으며, 갈치 구이는 1m가 넘는 커다란 크기로 나와 손님들의 놀라움을 더했다.

    맛집 사장은 “주낙으로 잡은 제주산 갈치만을 사용한다”며 “눈이 맑고 상처 없이 은빛이 나는 A급 갈치만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협재해수욕장 근처 맛집 - 피어22 ( 테이스티로드 등)

    ● 피어22 주소, 위치 : 제주시 한림읍 금능7길 22 금능어촌계복지회관  (지번 : 한림읍 금능리 1494-3  )

    ● 피어22 전화번호 : 064-796-778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베리타스알파 )

    1일 방송된 올리브티비 '테이스티로드'에서 유라와 걸스데이 소진, 김민정, 윤현민이 제주도의 숨은 맛집 '피어22'를 소개했다.

    유라는 "오늘 마지막집은 해산물집이다. 기대해도 좋다. 이 집은 간판이 없다. 간판이 없는데 유명하다. 아는 사람만 가는 곳이다"고 소개했다.

    외관과는 달리 안에는 이국적인 분위기였다. 김민정은 "외국 시골의 바 같은 느낌이다"라고 평했다.

    사장님은 식전 사이드 메뉴로 빵과 토마토를 가져오셨다. 사장님은 토마토 갈은것을 빵위에 올리고 올리브 오일을 섞었다.

    핑크 소금을 살짝 넣고 먹으라고 권했다.  일행은 랍스터와 문어를 주문했다.

    기본 2인분 기준 3만원대의 '태왁'은 로브스터 추가 3만원, 문어 추가 2만원 이라고 한다.

    양동이속에 해물을 가득 가져오신 사장님은 테이블 위에 해물을 쏟고 소스 3종 세트를 소개했다.

    소스는 렌치드레싱, 버터, 페퍼 소스로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소개했다.

    딱새우는 머리 부분을 망치로 두두려서 분리하고 등 껍질 부분을 망치로 톡톡친 후 손으로 껍질을 살짝 벗겨주면 된다고 설명했다.

    로브스터도 나무 망치로 때린 후 껍질을 분리하고 버터소스에 찍어 먹으라고 했다.

     

    금능석물원 근처 맛집 - 신스버거 ( 생생정보 등)

    ● 신스버거 주소,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42 (지번 : 한림읍 월령리 293-1 1층  )

    ● 신스버거 전화번호 : 010-3777-557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데일리 )

    20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 프로그램 '생생 정보'에서는 백년초를 이용한 맛집들이 소개됐다.

    그 중 백년초를 이용한 수제버거 맛집이 독특한 메뉴로 눈길을 모았다.

    이 곳은 빵부터 패티까지 백년초가 들어갔다. 빵은 반죽에 백년초 원액을 넣어 일반 빵보다 2배 이상 발효한 뒤 만들었다.

    이에 색깔부터 일반 버거 빵과 달리 백년초의 색감이 드러났다.

    패티는 흑돼지를 다진 데에 백년초 원액이 들어가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이에 식감과 백년초의 영양소와 맛 모두를 챙겼다.

    식당을 찾은 사람들은 "먹고 나면 백년초 향이 느껴진다"며 감탄했다. 또한 "일반 버거보다 빵도 부드럽다"고 평했다.
     
    더욱이 이 곳은 가격도 5.900원으로 저렴했다. 사장은 "솔직히 이런 물가면 가격을 올려야 하는데 쉽게 올릴 수가 없다"고 털어놨다.

     


    유리의성, 예술인마을 근처 맛집 - 명리동식당 ( 식신로드 등)

    ● 명리동식당 주소, 위치 :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498 (지번 : 한경면 저지리 3136  )

    ● 명리동식당 전화번호 : 064-772-557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리포트 )

    이날 '식신로드'에서 소개된 뒷다리 전골 맛집은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에 위치한 명리동 식당으로 자투리 고기가 14000원, 뒷다리 김치전골 뚝배기가 1인분 6000원 소 12000원, 대 17000원, 4인 20000원, 5인 25000원이다.

    제주 명리동 식당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또한 예약은 불가능하며 고기 소진 시 조기마감된다.

     

    평화박물관, 오설록 근처 맛집 - 피자 굽는 돌하르방 ( 생생정보 등)

    ● 피자 굽는 돌하르방 주소, 위치 : 제주시 한경면 청수로 218 (지번 : 한경면 청수리 144-1  )

    ● 피자 굽는 돌하르방 전화번호 : 064-773-727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데일리 )

    17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에서는 길이로 승부하는 음식점들이 등장했다. 

    먼저 소개된 맛집은 제주도의 1M 피자 전문점이었다. 이 곳은 다른 피자 전문점처럼 원형 피자가 아닌 직사각형 형태의 피자를 판매했다.

    이에 사람들은 인원 수에 맞춰 1M에 달하는 피자까지 주문하기도 했다.

    남다른 길이의 피자가 가능한 것은 이 곳이 치즈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이었다.

    식당 주인은 수입산이 아닌 국산 치즈를 사용할 경우 더욱 쫄깃한 식감을 낼 수 있음을 강조했다. 

     

    서우봉해변 근처 맛집 - 모닥식탁 ( 수요미식회 등)

    ● 모닥식탁 주소, 위치 : 제주시 조천읍 함덕16길 14-1 (지번 :  조천읍 함덕리 998-1 )

    ● 모닥식탁 전화번호 : 064-784-1050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데일리 )

    이어 제주산 딱새우와 돌문어를 넣은 카레집이 소개됐다.

    이 집의 메뉴는 딱새우 토마토 카레와 돌문어 카레 단 두개 뿐이다.

    이현우는 "홍대인지 제주도인지 모를 정도로 뒤섞인 감성이 인상적이고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딱새우 토마토 카레는 딱새우의 머리 부분을 떼 육수를 내고, 몸통과 꼬리의 풍미를 버터와 와인을 이용해 살려낸다.

    이어 살을 카레에 듬뿍 넣고 머리로 장식해 맛과 멋을 동시에 잡았다. 패널들은 "얼큰하면서도 부드러운 생크림 맛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돌문어 카레는 문어를 데쳐서 얇게 썬 뒤 버터에 볶아 풍미를 더하고, 여기에 날치알과 병아리 콩을 더해 맛을 낸다.

     


    김녕해수욕장, 만장굴 근처 맛집 - 구좌상회 (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구좌상회 주소, 위치 : 제주시 구좌읍 월정1길 55 (지번 : 구좌읍 월정리 417  )

    ● 구좌상회 전화번호 : 010-6600-664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g-enews )

    당근으로 유명한 구좌읍에 위치한 'ㄱ상회' 당근케이크는 촉촉한 떡처럼 씹는 식감이 있다.

    백종원은 "부드러운 크림치즈 겉면에 견과류로 식감을 살렸다. 또 계피향이 살짝 나서 풍미를 더한다"며 "당근은 역시 구좌당근"이라고 감탄했다. 

     

    당처물동굴, 한동환해장성 근처 맛집 - 슬슬슬로우 ( ㅇㅇㅇ 등)

    ● 슬슬슬로우 주소, 위치 : 제주시 구좌읍 행원로7길 23-8 (지번 : 구좌읍 행원리 1482  )

    ● 슬슬슬로우 전화번호 : 010-9261-928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g-enews )

    이 집은 구좌 앞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뷰와 소품이 많은 집이다.

    돔베고기는 제주도 말로 돼지고기를 말한다. 자이언트 돔베라면이 유명한데 4~5인분 특대 사이즈다.

    백종원은 자이언트 돔베라면과 돔베땡초김밥을 주문했다. 그는 일본라멘과 비슷하다며 일본라멘의 차슈를 벤치마킹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흑돼지의 발랄한 변신이 선보였다. 돈코츠 라면 맛으로 익숙한 라면에서 낯선 맛이 난다고 덧붙였다.

    비법은 돼지고기 전지(앞다리)살을 3시간 고은 물에 끓인 라면이다. 

    땡초김밥은 안심하는 순간 확 당겨오는 매운 맛으로 너무 매워서 콧물이 나올 정도다.

    땡초김밥 비법은 청양 고추를 5주먹을 넣고 매운 고춧가루를 넣고 함께 갈아서 만든 특제 매운소스를 넣어서 만들었다.

    백종원은 제주의 젊은 감성김밥이라며 신메뉴로 제주도 곳곳을 아름답게 만드는 신인류라고 주인장을 칭찬했다

     

    구좌읍, 세화항구 근처 맛집 - 평대스낵 ( 수요미식회 등)

    ● 평대스낵 주소, 위치 : 제주시 구좌읍 대수길 7 (지번 :  구좌읍 평대리 1976-1 )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리포트 )

    29일 밤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는 가수 로이킴, 배우 정성화 윤세아가 게스트로 출연해 제주도의 맛집을 주제로 미식 토크를 펼쳤다.

    이날 '수요미식회' 제주도 특집에서는 제주도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들 대신 육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들이 소개됐다.

    첫 번째로 등장한 제주도 떡볶이 집은 '초딩 입맛' 전현무의 취향을 저격한 맛집이었다.

    밀가루떡의 쫀득함과 매콤한 소스의 조화, 여기에 큰 새우와 한치를 튀긴 바삭한 튀김, 맥주가 바다 풍경과 어우러져 별미로 손꼽혔다.

     


    구좌읍, 세화항구 근처 맛집 - 명진전복 ( 수요미식회 등)

    ● 명진전복 주소, 위치 :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지번 :  구좌읍 평대리 515-28 )

    ● 명진전복 전화번호 : 064-782-994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리포트 )

    지난 10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 제주도 음식 1편에서는 천혜의 관광지 제주의 맛을 주제로 제주도의 맛집에 관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제주도 평대리 명진전복은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전복을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약 1시간을 기다려야 음식을 맛볼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전현무와 최태준은 평대리 명진전복에 대해 "입에 맞았다. 맛있었다"라고 말한 반면, 황교익 교수는 "전복구이가 실망스럽다"라고 평가했다

     

    우도 근처 맛집 - 로뎀가든 ( ddd 등)

    ● 로뎀가든 주소, 위치 :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264 (지번 :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2515 )

    ● 로뎀가든 전화번호 : 064-782-550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Acrofan  )

    최근 SBS ‘좋은아침’에서 제주도 대표 맛집으로 방송 된 우도맛집 ‘로뎀가든‘이 최근 제주도와 우도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우도팔경 중 하나인 서빈백사(산호사 해수욕장)바로 앞에 위치한 ‘로뎀가든’의 메뉴는 한치주물럭과 한라산 볶음밥이다.

    한치주물럭은 제주산 한치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싱싱함은 물론 육질이 부드러워 먹는 재미를 더 하여 맛이 좋기로 알려졌다.

    ‘로뎀가든’의 한치주물럭은 한치 본연의 맛을 느끼려면 그냥 먹어도 되고, 싱싱한 야채에 쌈을 싸서 먹어도 된다.

    특히 우도 땅콩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뿐만 아니라 한치주물럭을 먹고 나면 한라산볶음밥을 먹을 차례가 다가온다.

    한라산볶음밥은 한치주물럭의 남은양념과 함께 김치, 김가루, 깻잎이 들어간 볶음밥을 한라산모양으로 만든 후 계란을 붓고 모짜렐라치즈까지 듬뿍 얹어 볶음밥을 완성시킨다.

     

    비자림, 용눈이오름 근처 맛집 - 풍림다방 ( 수요미식회 등)

    ● 풍림다방 주소, 위치 : 제주시 구좌읍 중산간동로 2254 (지번 :  구좌읍 송당리 1373-1 )

    ● 풍림다방 전화번호 : 010-5775-740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비리포트 )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제주도 평대리 풍림다방은 제주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카페로 부드러운 융단 같은 차가운 거품이 들어 있는 커피가 유명하다.

    이날 방송에서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거품이 가득한 옛날 비엔나 커피 같은 라떼를 마셨다"며 "정말 맛있다"라고 칭찬했다.

     

    에코랜드테마파크, 교래자연휴양림, 절물자연휴양림 근처 맛집 - 성미가든 ( 백종원의 3대천왕등)

    ● 성미가든 주소, 위치 :  제주시 조천읍 교래1길 2 (지번 :  조천읍 교래리 532 )

    ● 성미가든 전화번호 : 064-783-709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g-enews )

    백종원이 두 번째로 찾은 곳은 한라산 근처에 위치한 교래리 'ㅅ 식당'이다.

    이곳은 갓 잡은 생닭의 가슴살로 만든 샤브샤브로 유명하다.

    결대로 얇게 썬 닭가슴살을 국물에 약 10초간 푹 담가 먹는 것으로 겉은 살짝 익고 안은 쫄깃한 식감이라고 평했다.

    백종원은 미디엄으로 익히면 레어보다 약간 더 씹히는 맛이 있다며 퍽퍽한 닭가슴살이 싫으면 샤브샤브로 즐기라고 권했다. 

    닭가슴살을 제외한 나머지 부위는 백숙으로 나온다. 육수 비법은 닭발과 후박나무 잎, 무와 인삼을 넣고 뽑아낸 것이다.

    마지막으로 육수를 이용해 끓인 닭죽이 나온다. 백종원은 "백숙은 육즙이 살아 있고 닭죽은 진한 녹두향에 개운한 맛"이라고 설명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