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제주도편!~

 

제주특별자치도의 위치는?

제주도는 뭐..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혹시 제주도 위치를 모르는 사람을 위해 지도 한 장!~

아래 지도에서 빨간 색으로 그려 진 곳이 제주도다

 

제주도에 대해 잠시 알아보자

제주도는 외교, 국방, 사법 등을 제외한 자치권이 보장되는 우리나라 유일의 특별자치도이다.

"우리나라 구석구석"이라는 웹사이트에 가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는데 더 상세한 내용을 보려면 링크를 클릭하기!~(출처 : korean.visitkorea.or.kr )

[제주도 7대 비경]

1. 감귤밭에서 바라보는 한라산 : 겨울에 눈 덮인 한라산의 설경이 장관이다.

2. 거문오름에서 바라보는 분화구 : 거문오름은 주변에 많은 동굴이 분포하고 있다. 오름이 형성될 당시 분화구에서 흘러나온 용암류가 해안선까지 내려오면서 김녕굴, 만장굴 등 20여 개의 동굴을 만들었다.

3. 서귀포 칠십리공원에서 보는 천지연폭포 : 기암절벽이 하늘 높이 치솟아 마치 신선이 사는 곳에 들어온 것 같은 황홀경을 느끼게 한다.

4. 섭지코지 촛대바위 일출 : 드라마 '올인'의 영향으로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며, 절벽 아래 촛대바위의 일출이 장관이다.

5. 푸른바다 위의 일출봉과 우도 : 성산일출봉은 용암동굴계와 거문오름과 함께 2007년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곳이다.

6. 지삿개 주상절리와 중문해변 절경 : 중문관광단지 동쪽 해안가의 옛 이름인 지삿개에 있는 주상절리는 자연의 위대함과 절묘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7. 협재해변에서의 저녁노을 : 조개껍질가루가 많이 섞인 백사장과 코발트 빛깔의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울창한 소나무 숲이 한데 어우러진 풍광이 아름다운 해변이다.

[제주도 7대 향토음식]

1. 자리돔물회 : 여름철에 즐기는 냉국 대용으로 회를 떠서 무친 다음 물을 부어 먹는다 해서 '물회'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2. 갈치국 : 토막 낸 싱싱한 갈치에 호박, 얼갈이배추, 풋고추를 넣어 소금간을 해서 만든 국이다.

3. 성게국 : 잔치나 상례 등 경조사에 성게국을 끓여 손님에게 접대하는 일이 보편적이다.

4. 한치(오징어)물회 : 여름철 어느 식당에서나 가장 큰 인기를 누리며, 자리돔물회와 함께 양대산맥을 이룬다.

5. 옥돔구이 : 도미의 여왕이라 불리는 옥돔의 배를 갈라 소금을 뿌려 꾸덕꾸덕하게 말린 뒤 구운 것이다.

6. 빙떡 : 삶은 무채로 만든 소를 메밀 전병으로 말아 만든 떡이다. 메밀전의 담백한 맛과 무채의 삼삼하고 시원한 맛이 어루러져 독특한 맛이 난다.

7. 고기국수 : 마을의 잔칫날이나 큰 행사가 있던 날 즐겨먹던 음식이다.

[제주도 7대 특산물]

1. 감귤 : 알칼리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으며, 칼슘의 흡수를 도와준다.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좋다.

2. 고사리 : 단백질, 섬유소, 칼슘, 칼륨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다. 추자굴비, 제주 돼지고기와 특히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 찌게, 무침, 육개장 등으로 요리한다.

3. 자리돔 : 5~8월이 제철이며, 물회, 강회, 구이, 젓갈, 조림 등으로 요리된다. 열량이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하여, 맛이 담백하고 기름기가 적어 소화가 용이하여 병후 회복기 환자에게 좋다.

4. 옥돔 : 조선시대부터 왕실 진상품으로 올려졌다. 살은 단단하고 지방이 적고 단백질은 풍부하다. 칼슘, 인, 철분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A, B1, B2 성분이 풍부하다.

5. 갈치 : 9~10월이 제철로 살이 희고 부드러우며, 다이어트 식사에 활용 및 어린이 성장발육촉진에 좋다. 조림, 호박국, 구이, 튀김 등으로 요리한다.

6. 말고기 : 풍병이나 몸 가려움에 좋다하여 약용으로 이용되었으며, 다리뼈는 관절염, 신경통의 특효약이다. 어린이에게는 감기예방에 탁월하다.

7. 돼지고기 : 제주 돼지는 거의 모든 부위를 이용하여 요리에 사용한다. 육질이 뛰어나고 비계 양이 적어서 맛이 좋다.

 


제주도의 TV 맛집 정리

제주도는 맛집이 무지하게 많다. 정말정말 많아서 블로그로 정리하기고 너무 어려워서 잠시 포기할까 생각했었지 - _-;;

뭐 어쨌든 내가 정리한 것만 여기다가 글을 적어 보겠다 ; )

 

일단 제주도는 두 개의 시로 나뉜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와 서귀포시!~

맛집이 너무 많은 관계로 두 개의 시를 나누어서 블로깅 하겠다.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단 제주도 제주시의 맛집은 아래의 지도에서 보듯이 A, B, 그리고 C로 나눌 수 있다.

- A는 제주도 제주시내 TV방송 맛집 : 맛집이 밀집되어 있다. - _-;; 너무너무 - _-;; 따로 지도를 크게 확대해서 글을 써야 됨

- B는 제주도청 근처 TV방송 맛집 : 여기도 아래의 지도로 설명하기에는 좀 부족함 ; )

- C는 제주시내와 제주도청을 제외한 나머지 외곽지역의 TV 방송 맛집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제주도 서귀포시의 TV방영 맛집은 제주시보다는 좀 수월하다.

뭐 TV방송된 맛집이 적어서 그런것은 아닐테고.. 적어도 내가 찾은 자료에서만은 그렇다 - _-;;

- A는 제주도 서귀포시내의 TV방영 맛집으로 지도를 좀더 확대해서 포스팅할 예정

- B는 서귀포시내를 제외한 나머지 서귀포시의 TV방송 맛집을 아래의 지도에서 그대로 포스팅할 예정

 

일단 이렇게 제주도의 TV방송 맛집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마친다.

다음엔 본격적으로 제주도의 TV방송 맛집에 대해 설명하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