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영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여행 경로를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기획한 TV 방영 맛집 지도 가평편!~

 

경기도 가평의 위치는?

일단 가평이 우리나라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 지도로 표시를 하였다.

가평은 야유회나 워크샵, 대학교 MT 로도 자주 가는 곳이니 다들 잘 알겠지? ㅋ

특산물로는 잣이 유명하다. 일단 아래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이 가평이다!~

 

 

 

경기도 가평에서 TV 방영된 맛집을 살펴보자

TV에서 소개된 가평 맛집은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다.

총 9군데로 한 곳에 모여 있지 않고 가평 전체적으로 띄엄띄엄 있더라공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이나 남이섬, 쁘띠프랑스 근처의 맛집을 찾는 사람들은 아래의 지도를 잘 참고하도록 하자

빨간점으로 표시를 해 두었으니 여행 경로 짤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가평군 이곡리 근처 맛집 - 명지쉼터가든 (생방송 오늘저녁 등)

● 명지쉼터가든 주소, 위치 :  경기도 가평군 북면 가화로 777 (지번 : 북면 이곡리 207-2 )

● 명지쉼터가든 전화번호 : 031-582-9462

● 신문기사 발췌 (신문 : TV데일리)

17일 저녁 방송된 MBC 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가평 오일장이 소개됐다. 

가평 오일장은 가평의 특산물인 잣으로 유명했다. 상인들마다 직접 키운 국산 잣을 소량이라도 팔고 있었고, 각기 다른 잣을 이용한 요리들을 알고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가평 오일장을 대표하는 맛집은 잣곰탕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었다.

잣곰탕은 맑은 곰탕에 국산 잣을 갈아 넣어 고소한 맛을 극대화시킨 메뉴였다.

잣곰탕은 겉보기엔 콩 비지찌개나 맑은 곰탕과 크게 다르지 않았으나 맛은 판이하게 달랐다.

특히 거품처럼 보이는 작은 물방울 알갱이들이 국물이 아닌 잣 알갱이였다.
 
식당 주인은 잣곰탕의 비결로 국산 잣의 사용을 강조했다.

이에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 잣의 맛과 곰탕의 깊은 맛이 어우러져 가평 오일장 대표 메뉴로 눈길을 모았다.

 

가평군 개곡리 근처 맛집 - 동기간 (수요미식회 등)

● 동기간 주소, 위치 : 경기 가평군 가평읍 보납로 459-158  (지번 : 가평읍 개곡리 487)

● 동기간 전화번호 : 031-581-5570

● 신문기사 발췌 (신문 : 트래블바이크뉴스, 세계뉴스)

남이섬 맛집 ‘동기간’은 자연에 둘러싸인 풍광이 운치를 더하는 맛집으로 닭백숙이 주 메뉴다.

가평 맛집이지만 ‘동기간’은 가평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타지에서도 많이 알고 찾아오는 집이다.

자연 속에서 닭백숙, 닭볶음탕 등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게 가평 맛집 ‘동기간’의 가장 큰 매력이다.

젊은 층의 경우 가평 맛집 ‘동기간’의 장작구이를 선호하는데 식사 후에 야외 화로에서 고구마를 구워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다.

가평 맛집 ‘동기간’은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백숙 집이기도 하다

 

남이섬 근처 맛집 - 소나타까페 : 눈사람 숯불호떡 (찾아라 맛있는TV 등)

● 소나타까페 : 눈사람 숯불호떡 주소, 위치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메타세콰이어길 옆  (지번 : 남산면 방하리 197)

● 소나타까페 : 눈사람 숯불호떡 전화번호 : 031-580-8131

● 신문기사 발췌 (신문 : 인사이트)

가평 남이섬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숯불에 구워 더 바삭하고 쫄깃한 꿀호떡을 꼭 먹어보길 바란다.

23일 방송된 MBC '찾아라! 맛있는 TV'는 '경기도 가평'편에서 남이섬에만 맛볼 수 있는 숯불 꿀호떡을 소개 했다.

사계절 중 겨울에만 판매되는 이 꿀호떡은 바삭한 반죽에 꿀이 듬뿍 들어있다. 여기까지는 다른 꿀호떡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이 호떡은 '찹쌀과 녹차'를 같이 섞어 반죽을 해 다른 호떡보다 쫄깃하면서도 찰진 식감을 자랑한다. ​

또, 호떡을 기름에 한차례 구운 뒤 한 번 더 숯불에 얹어 굽는 방식은 담백하면서도 노릇노릇 고소하게 구울 수 있게 돕는다.

'남이섬 꿀호떡'은 한개당 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굽는 족족 매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천역, 상천저수지 근처 맛집 - 여우사이 (2TV 생생정보통 등)

● 여우사이주소, 위치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상지로 245 숲속의호수펜션  (지번 :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1507-7)

● 여우사이전화번호 : 010-5266-0939

● 신문기사 발췌 (신문 : 금강일보) 

지난 5월 KBS 2TV 생생정보통 맛집으로 알려진 ‘여우사이’는 가평여행객들의 바비큐파티를 책임질 만큼 가평 바비큐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무한리필 숯불바베큐 전문점 ‘여우사이’는 가평여행에 필수인 바비큐파티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여, 여행객들이 번거로운 바비큐파티 준비와 비용을 절감시켜주고 있다.

우선 싱싱한 국내산 생목살과 새우, 수제소세지, 버섯, 명이나물, 김치, 밥 등을 기본상으로 제공되며, 셀프바를 이용해 무한리필 제공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봄, 여름, 가을에는 호수가 보이는 야외테라스에서 바비큐파티를 즐길 수 있지만, 추운 겨울에는 호수가 보이는 실내바베큐실에서 식사를 하게 된다.

식사가 끝난 모든 고객들에게는 ‘여우사이’가 직접 운영하는 카페를 통해 커피와 각종 차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까지 가능하다.

‘여우사이’ 관계자는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바비큐파티는 여행객이 직접 준비하기에는 다소 번거로움와 비용부담이 들 수 있다.

가평여행에서 저렴한 가격에 경치 좋고 질 좋은 고기와 재료들이 준비된 여우사이에서 바비큐파티를 즐기면 보다 맛있고 편한 여행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침고요수목원 근처 맛집 - 금강산 맥반석 닭갈비 (생생정보 등)

● 금강산 맥반석 닭갈비 주소,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청군로 614 (지번 : 상면 임초리 44-1 )

● 금강산 맥반석 닭갈비 전화번호 : 031-585-4410

● 신문기사 발췌 (신문 : 아시아뉴스) 

아침고요수목원 근교에 위치한 금강산 맥반석 숯불 닭갈비는 지난 8월 kbs2tv '생생정보'에 소개될 정도로 이미 아침고요수목원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금강산 맥반석 닭갈비’에는 매콤한 맛의 ‘화끈한 닭갈비’뿐만 아니라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고객이나 아이들을 위한

마늘과 간장베이스 양념으로 만든 순한 맛 ‘청순한 닭갈비’가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반석에 구워먹는 가평 닭갈비 맛집 ‘금강산 맥반석 닭갈비’는 숯불 특유의 향이 어우러진 감칠맛이 일품이며

자연산 치즈 퐁듀를 찍어먹을 수 있어 부드러운 맛을 더한다.

또한 닭갈비 외에도 참숯에 굽는 더덕구이와 즉시 뽑아 만드는 새콤달콤한 순 메밀 막국수, 표고버섯과 대파를 듬뿍 넣은 메밀전도 인기메뉴이다.

특히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카페분위기의 야외테라스는 요즘 같이 선선한 날씨에 즐겁고 분위기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분위기와 맛을 모두 충족한다.

 

 

아침고요수목원 근처 맛집 -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생방송투데이, VJ특공대, 밥상의신 등)

●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주소,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48  (지번 : 상면 행현리 515)

●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전화번호 : 031-584-5368

● 신문기사 발췌 (신문 : 티브이데일리)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맛집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은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의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방문이 가능하다.

주차장에 도착하면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장작불 가마솥에서 전통 방식으로 당일 요리에 사용될 잣두부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은 잣두부정식이라는 대표 메뉴를 통해 널리 이름이 알려져 있고,

각종 신문은 물론 VJ특공대,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통, 무한지대 큐, 찾아라 맛있는 TV, 밥상의 신 등

이미 많은 방송을 통해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다.

잣두부정식은 잣두부를 전골•보쌈•수육•지짐 등 다양한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서 이색적인 것은 두부 안에 잣이 통째로 들어 있다는 것인데

담백한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 사이로 가평 특산물인 잣을 씹는 맛이 아주 일품이다.

● 개인의견

가평 맛집을 조사하다보니 이 집이 가장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것 같다 - _-;;

가평이 잣이 유명한데 잣두부라고 하니 나도 한번 꼭 먹어보고 싶음 ㅋ


 

아침고요수목원, 청평 근처 맛집 - 원조장작불곰탕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원조장작불곰탕 주소,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경춘로 980  (지번 : 청평면 하천리 483-6)

● 원조장작불곰탕 전화번호 : 031-584-0751

● 신문기사 발췌 (신문 : 티비리포트) 

4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 꼬리곰탕 맛집이 공개돼 관심을 모은다.

이날 소개된 곳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원조장작불곰탕'이다.

이 곳의 꼬리곰탕은 사골, 반골, 목뼈, 도가니뼈, 우족을 넣어 육수를 낸다.

또 진한 국물의 맛을 위해 처음 우려낸 국물과 세 번 우려낸 국물을 섞는다. 이어 먹기 좋게 절단과정을 거친 두 번 삶아내 부드러운 식감을 낸다.

이 곳의 꼬리곰탕을 맛본 손님은 "국물이 진하게 우러나 담백하고 고기 잡내가 없다" "요즘처럼 추울 때 먹으면 힘이 불끈불끈 솟는다"고 칭찬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 근처 맛집 - 산골농원 (생방송오늘저녁, 생생정보, 3대천왕 등)

● 산골농원 주소,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어비산길99번길 75-7  (지번 : 설악면 가일리 86-1 )

● 산골농원 전화번호 : 031-584-7415

 

● 신문기사 발췌 (신문 : TV데일리) 

31일 저녁 방송된 KBS2 '생방송 오늘 저녁'의 ‘대박의 신’ 코너에서는 초대형 솥뚜껑 닭볶음탕 맛집이 소개됐다.

특별한 무쇠솥과 장작불을 이용해 닭볶음탕 양념과 고기, 비법 육수를 오래 끓여냈다.

나무 역시 참나무만 사용했다. 참나무 비용만 한 달에 1000만 원 가량을 사용했지만 참나무 향이 남달라 닭볶음탕의 풍미도 깊어졌다.

이곳은 닭 역시 토종닭만 사용했다.

사장님은 35일 키운 육계와 달리 80일가량 키운 토종닭은 살의 식감 자체가 다르다며 토종닭을 고집하는 자부심을 전했다.

손님들은 “토종닭이라면 살이 퍽퍽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다. 너무 쫄깃쫄깃하다”라며 이 집의 닭 식감에 감탄했다.
 
사장님은 닭볶음탕에 넣는 표고버섯도 가게 뒷산에서 직접 재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 남은 양념에는 라면, 감자수제비 사리를 넣고 끓여내 먹을 수 있다. 손님들은 "어디서도 이런 요리를 본 적이 없다" "너무 맛있다"라며 호평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 근처 맛집 - 올림픽밸리(솥뚜껑닭볶음탕) (2TV저녁생생정보 등)

● 올림픽밸리 주소,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어비산길 130-18 (지번 : 설악면 가일리 95-5)

● 올림픽밸리 전화번호 : 031-584-6272


● 신문기사 발췌 (신문 : TV데일리) 

18일 저녁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미식발굴단' 코너에서는 가마솥뚜껑 닭볶음탕, 숙주나물 닭볶음탕, 묵은지 닭볶음탕 맛집이 소개됐다.

가마솥뚜껑 닭볶음탕은 대형 솥뚜껑에 닭을 볶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매콤하고 달콤한 양념과 부드러운 닭고기의 맛이 손님들의 구미를 만족시켰다.

가마솥뚜껑은 열 전도율이 높아 닭고기가 빨리 익어 육질이 부드러워진다.

닭볶음탕에는 문어도 넣어 그 조화가 일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해당 맛집에서는 닭볶음탕을 야외에서 즐길 수 있어 나들이를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