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 방영된 맛집을 지도로 알아본다!~ 군산편

군산은 어디에 있는 도시인가?

일단 지도를 한번 보자. 전라북도 중 서해안에 근접해 있는 도시이다.

다음백과 사전을 잠시 인용하자면, 1899년 개항 이후 일제강점기에 미곡반출을 위한 항구도시로서 급성장했다가 해방 후 그 기능이 쇠퇴했다.

1995년 행정구역 개편으로 옥구군과 통합하여 도농통합형태의 새로운 군산시가 되었다.

금강과 만경강이 시의 북부와 남부를 흐르며 시내에는 넓은 평야가 발달하여 호남평야의 주요 곡창지대를 이루고 있다

 

 

TV 방영된 맛집을 살펴보자

일단 군산에서 TV에 소개된 맛집을 찾아보면 대충 세군데로 요약을 할 수 있다.

군산항 근처 맛집(11곳)과 군산시청 근처 맛집(2곳), 그리고 나운동 근처 맛집(2곳) 이다.

아래에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를 해 두었으니 여행할때 참고가 되면 좋겠다.

 

 

A지역 맛집 (11곳)

A지역은 주로 군산항 근처라고 할 수 있겠다.

TV에서 방영된 군산항 근처의 맛집은 총 11곳이다.

상호명 : 안젤라분식, 장터족발, 여수식당, 이성당, 일흥옥, 빈해원, 홍영장, 운정식당, 똘이네집, 지린성, 복성루

아래에 빨간색 동그라미로 위치를 표시해 두었다.

 

 

 

 

A지역 군산항 근처 맛집 - 안젤라분식 (백종원의 삼대천왕등)

● 안젤라분식 주소, 위치 : 전북 군산시 구영5길 118-14, (지번 : 영화동 18-4)

● 안젤라분식 전화번호 : 063-443-3929

 

 

● 신문기사 중 한 내용 (신문 : 스포츠Q)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전라북도 군산 최고의 떡볶이 맛집으로 불리는 '안젤라분식'을 찾았다.

안젤라분식의 떡볶이에 대해 "전형적인 달짝지근 떡볶이"라며 대만족을 표하며 "부산, 대구의 3대 떡볶이에 절대 밀리지 않는 맛"이라고 호평했다.

마지막으로 떡볶이와 함께 안젤라분식을 대표하는 메뉴인 비빔잡채를 추천했다. 비빔잡채에는 삶은 당면과 콩나물, 오이채 등이 고추장 양념과 어우러져 쫄면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백종원은 비빔잡채를 먹으며 "잡채라기보다 군산식 당면"이라며 "여기 오기 전부터 떡볶이보다 잡채에 대한 소문을 많이 들었는데, 맛이 정말 특이하다"고 말했다.

 

A지역 군산항 근처 맛집 - 장터왕족발 (생방송투데이 등)

● 장터왕족발 주소, 위치 : 전북 군산시 구영5길 118, (지번 : 영화동 18-10)

● 장터왕족발 전화번호 : 063-443-1082

 

● 신문기사 중 한 내용 (신문 : 티브이데일리)

이날 ‘생방송 투데이’ 제작진은 전라북도 군산시 영화동에 위치한 유명 족발집을 찾았다. 손님으로 성화를 이룬 족발집에서는 “맛집 제대로 찾았다”는 칭찬이 자자했다.

군산 족발집에서 유명한 건 족발뿐만이 아니었다. 족발을 먹은 뒤 곁들일 수 있는 우거지 감자탕이 무한리필인 것. 족발을 먹으면 우거지 감자탕은 공짜였다.

이에 제작진은 군산 족발집 주인에게 족발 조리의 노하우를 물었다. 주인장 이종천 씨는 “양념이 넘치지 않게 삶는 게 중요하다”며 장시간 불 앞에서 떠나지 않는 모습을 보였고, 아내 백후남 씨는 “손님에게 배려할 수 있는 게 무엇인가 생각해봤다. 뚝배기가 효과가 좋았다”라며 대박집 비결로 우거지 감자탕을 꼽았다. 

 

A지역 군산항 근처 맛집 - 여수식당 (2TV 생생정보 등)

● 여수식당 주소, 위치 : 전북 군산시 구영6길 98, (지번 :  영화동 22-7 )

● 여수식당 전화번호 : 063-445-3373

 

 

● 신문기사 중 한 내용 (신문 : 와우TV)

제철을 맞은 물메기 요리가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소개됐다.

7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팔도강산 맛수` 코너에서는 물메기 맛집을 찾아 경남통영 <통영맛집>과 전북 군산 <여수식당>을 찾았다.

먼저 경상도에서는 바다맛 그대로를 담은 `맑은물메기탕`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많은 재료를 넣지않고 싱싱한 생선으로 맛을 내는 물메기탕은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여기에 바다의 해초인 `모자반`을 고명으로 넣어 건강은 물론 아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반면 전라도에서는 무와 대파, 매콤한 양념장을 넣고 끓인 칼칼한 `메기매운탕`이 인기가 높았다. 또한 갓잡은 생물메기 대신 건조물메를 물에 살짝 불려 육수를 붓고 끓인 물메기무찜은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한다.
 
손님들은 “국물 맛은 생물에서 많이 찾고 식감은 건조물메기가 좋다”고 말했다

 

 

 

A지역 군산항 근처 맛집 - 이성당 (수요미식회 등)

● 이성당 주소, 위치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지번 : 중앙로1가 12-2)

● 이성당 전화번호 : 063-445-2772

 

● 신문기사 중 한 내용 (신문 : 티브이데일리)

'수요미식회'에서 전국 5대빵집중 국내 1호 빵집이라는 군산의 '이성당'을 소개했다.

11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빵 특집으로 꾸며져 김소희 셰프, 정홍연 셰프, 박지윤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군산의 빵집 이성당이 소개됐다. 군산 이성당은 단밭빵과 야채빵이 대표 메뉴. 특히 단팥빵은 겉이 얇고 팥이 많아서 어르신 분들이 좋아한다고.

홍신애는 "트라우마가 있다. 군산을 갈 때마다 이 집에 들리면, 2시간 줄을 서고 들어가면 빵이 순식간에 없어진다. 또 2월 17일에 빵을 주문했는데 4월에 받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A지역 군산항 근처 맛집 - 일흥옥 (맛있는 TV 등)

● 일흥옥 주소, 위치 : 전북 군산시 구영7길 19, (지번 :  월명동 17-7)

● 일흥옥 전화번호 : 063-445-3580

 

● 신문기사 중 한 내용 (신문 : 데일리중앙)

'맛있는TV'에서 군산 맛집을 직접 찾아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방송된 MBC '찾아라! 맛있는 TV'에서는 '리얼 맛집 검증 프로젝트' 군산 편이 방송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첫 번째 군산 맛집은 콩나물국밥 음식점. 

맛집 검증단은  "역에서 파는 가락국수 느낌이다 멸치 육수가 진하다"고 라고 음식에 대해 설명했다.

 

A지역 군산항 근처 맛집 - 빈해원 (맛있는 TV 등)

● 빈해원 주소, 위치 : 전북 군산시 동령길 57, (지번 :  장미동 21-5)

● 빈해원 전화번호 : 063-445-2429

 

 

● 신문기사 중 한 내용 (신문 : 티브이리포트)

군산의 두 번째 맛집은 중국 음식점이었다. 춘장 대신 간장으로 맛을 낸 물짜장과 최소한의 식재료로 만든 옛날식 탕수육이 소개됐다.

반면 맛집 검증단은 옛날식 탕수육을 먹은 후 "튀김 옷이 정말 얇다. 미리 튀기지 않고 생고기로 바로 튀겨서 맛있다"고 평했다.

군산의 별미 물짜장에 대해서는 "간장은 조금 들어가고 녹말물이 많이 들어갔다", "녹말을 푸는 과정에서 제대로 섞질 않아 덩어리 졌고 불조절에 실패했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