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관심이 많은 쉐보레 볼트(BOLT) EV!
현재 우리나라에 2017년 2월 1일부로 판매중인 쉐보레 VOLT가 아니다. 상반기 출시될 쉐보레 BOLT에 관심이 있는 것!
혹시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잠깐 설명을 하자면~
쉐보레 VOLT는 가솔린 발전 기관을품은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 (EREV) 이고
쉐보레 BOLT는 순수 전기차(EV) 이다.
여기서 잠깐! 쉐보레볼트(VOLT)를..
미국에서는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 (EREV : Extended Range Electronic Vehicle)라 하고,
국내에서는 내연기관이 장착되었다는 점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 Plugin Hybrid Electronic Vehicle)이라 한다.
뭐 어쨌던 쉐보레볼트(VOLT)에서는 같은 의미로 쓰인다
VOLT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2월 1일 부터 판매중인데 쉐보레 볼트(VOLT)의 차량 가격은 3,800만 원에 책정됐고
500만 원 상당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구입 보조금과 함께 세제 혜택이 더해지면 약 3,175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고 한다.
바로 아래의 그림이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EREV)인 쉐보레 볼트(VOLT)
그림으로만 보면 좀 이쁜지 모르겠는데 용산역에 가서 직접 실물을 보니까 디자인이 잘 빠졌더라고 - _-;;
아래는 순수 전기차(EV)인 쉐보레 볼트(BOLT)
일단 LG전자의 기술이 잔뜩 들어간 순수 전기차 쉐보레 볼트(BOLT) EV가 중요한데 - _-;;
작년 미국 북미시장에서 12월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현재는 얼마나 팔렸을까?
GM Authority 에 따르면 쉐보레 볼트의 판매량이 아래와 같다.
쉐보레 볼트(BOLT) 판매량 ( 2016.12 ~ 2017.01)
* 미국 판매량(북미)
- 2016년 12월 : 579대
- 2017년 01월: 1162대
* 캐나다
- 2017년 01월 6대
미국에서 12월에 출시가 되어 이제 두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12월에 579대 였는데 01월에 1162대이면 거의 판매량이 두배가 늘어난 것이다.
또 아래의 표를 보면 기존의 강자인 테슬라 모델S가 2017년 1월에 1900대인데 쉐보레볼트가 1162대를 판매하였다.
점유율이 10.9%이니 첫 출발인데도 나쁘지 않은 판매량인 것이다.
출처=evobsession
일단 2월에도 판매량이 어떻게 될지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할 거 같다.
LG전자는 자동차 전자장비(전장) 사업을 미래 핵심사업으로 지정하여 급성장 시키고 있고
그 중에서 아무래도 쉐보레 볼트(BOLT) EV의 성공이 LG전자의 VC사업본부의 성공과 맞닿아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문기사를 보면 볼트가 연간 3만대 팔린다고 가정할 경우 LG전자가 쉐보레 볼트 EV에서 올리는 매출만 연 4000억원대에 달한다고 한다.
이미 잘 알겠지만 볼트(BOLT) EV의 구동모터와 인버터, 배터리팩, 전동컴프레서 등 핵심부품 11개를 공급하기에
볼트 제조원가의 60~70%가 LG전자가 공급하는 부품에 좌우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게 업계의 분석이라는 신문 기사도 있다.
LG전자를 응원하고 관심을 가지는 사람으로써 쉐보레 볼트(BOLT) EV가 잘되기를 바래본다.
음 LG화학이 쉐보레 VOLT와 BOLT의 전기차 배터리를 100% 납품한다고 하는데 LG화학도 관심을 좀 가져볼까 싶다 -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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