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건을 오랫동안 쓰다보니 냄새가 난다..

그것도 걸래냄새 비슷한 찝찝한 냄새가 - _-

원인이 뭔지 찾아보다보니 수건을 제대로 말리지 못하면 곰팡이가 생기게 되고 이것이 냄새를 유발한다고 하네

한번 곰팡이가 생기면 아무리 잘 말려도 물만 묻으면 다시 냄새가 나니..

방법은 삶는 것 밖에 없었지..

 

수건 삶는 통을 찾다보니 퀸센스랑 키친아트 가 있던데.. 내가 산 것은 퀸센스 스텐빨래솥 34cm 짜리!

어정쩡한 크기보다는 무조건 큰 것이 활용성이 좋다는 생각!~

 

■ 수건 삶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수건을 준비한다. - 보통 6장~ 8장 정도면 적당한 듯하다

2. 수건을 잘 빨래솥 안에 잘 개어 넣자

3. 세제를 넣는다. - 과탄산소다 1숟가락 +일반 액체세제

4. 30분간 빨래솥(삶숙이)으로 삶는다.

5. 마지막으로 세탁기를 통해 행굼 + 탈수한다. 끝!~

 

■ 그림설명

1. 수건을 준비한다.

아래처럼 수건을 준비합니다. 흰색은 저번에 한번 삶았었고, 이번에는 색깔있는 수건을 삶을 차례! 아래 흰색처럼 보이는건 행주 - _-..

이번에는 수건 6장이지만 8장까지는 충분히 커버 가능한듯!~

 

2. 수건을 잘 빨래솥 안에 잘 개어 넣자

빨래솥(삶숙이)을 준비하고 아래처럼 수건을 하나하나 잘 포개어 놓습니다

 

3. 세제를 넣는다. - 과탄산소다 1숟가락 +일반 액체세제

저번에 삶을 때는 가루세제를 그냥 그대로 사용했었는데 혹시나 세제가 뭉치지 않을까 걱정되었더랬지

이번에는 물에 잘 풀어 줍니다

 

4. 30분간 빨래솥(삶숙이)으로 삶는다.

집에 인덕션 밖에 없어서 가스렌지를 하나 샀음.. 이거 삶으려고 - _-;;

빨래솥을 렌지 위에 올리고 "물 추가 -> 액체세제 추가 -> 물 추가"

세제가 수건들 사이사이 잘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랍니다

 

물량은 아래와 같이 수건이 잠길정도만 하면 됨. 빨래솥에서 물을 쭉쭉 뿜어 댈거라서 물을 다 채우면 안됩니다 -ㅇ-

이렇게 30분간 가스렌지를 열심히 돌려줍니다

 

중간중간 집게로 한번씩 찔러보기 ㅋㅋ

 

아래와 같이 물을 쭉쭉 뿜어줍니다

이 효과 때문에 빨래솥 쓰는거 아니겠어요 ㅋㅋ 그리고 여러 번 삶아봤지만 뒤집지 않아도 빨래들이 타지 않으니깐 걱정안해도 됨!~

 

5. 마지막으로 세탁기를 통해 행굼 + 탈수한다. 끝!~

수건에는 세제가 묻어있으므로 그냥 세탁기 돌리면 됩니다

수건 삶는 법
수건 삶는 통 빨래솥 삶숙이 추천
수건에서 걸래 냄새
수건에서 냄새날때

끝!~

그런데 수건을 삶으면 특유의 삶은 냄새가 나더라

이번에 수건 삶았으니 몇달만에 다시 수건에서 냄새가 나는지 체크해 봐야겠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