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부산광역시편!~

 

부산의 TV 맛집 정리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부산의 TV맛집" 지도는 아래와 같이 구별로 정리를 하였다.

부산의 맛집정리가 너무 방대하므로 앞으로 계속 추가하면서 정리를 할 예정이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엔기념공원, 부경대, 경성대, 이기대 등이 있는 부산 남구에 대한 TV 방송된 맛집을 정리해 보았다.

남구는 아무래도 경성대랑 부경대 근처가 유동인구가 많다보니까 이 곳 근방에 TV방송맛집들이 분포되어 있다.

아래의 지도에서 빨간색 동구라미 친 지역이 부산 남구이다

부산 남구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부산 남구 근처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대연동 근처 맛집 - 정지 (생생정보 등)

● 정지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7번길 83 38-3 (지번 : 남구 대연동 38-3)

● 정지 전화번호 : 051-627-250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2일 방송되는 KBS 2TV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 코너에서는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무한리필 맛집이 전파를 탄다.

‘2TV 생생정보’는 부산 남구 대연동에 위치한 닭고기 무제한 맛집도 찾아간다. 이곳은 닭볶음탕, 후라이드, 오븐치킨, 샐러드바, 볶음밥을 저렴한 가격에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다.

닭볶음탕, 후라이드치킨, 오븐치킨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에 들어가며, 양 또한 푸짐하다. 샐러드바에는 닭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무, 양파절임과 과일 샐러드 등이 준비돼 있다.

닭볶음탕은 매콤한 양념이 입맛을 돋우며, 후라이드치킨과 양념치킨은 튀김옷이 얇아 더욱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 닭볶음탕 양념에 볶음밥을 먹으면 더욱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다.

 

부경대 근처 맛집 - 대남포차(대남포장집) (백종원의 3대천왕 등)

● 대남포차(대남포장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3동 37-1

● 대남포차(대남포장집) 전화번호 : 051-627-391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탑스타뉴스)

12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백종원이 부산광역시의 한 포장마차에 방문했다. 이 포장마차는 기본 반찬부터 남다른 푸짐함을 자랑해 이목이 모이게 했다. 또한 이어진 장면에서 주력 메뉴인 문어숙회를 선보여 보는 이들이 감탄하게 했다.

남다른 비주얼의 문어숙회를 보면서 백종원은 “돌문어가 꽃문어가 됐다”는 헌사까지 선보였다. 더불어 그는 주인장에게 술을 간절하게 부탁해 웃음꽃이 피게 했다. 더불어 포장마차에서 선보인 백종원의 문어숙회 먹방은 시청자들이 허기지게 만들었다.

 

경성대부경대역 근처 맛집 - 핵짬뽕0502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핵짬뽕0502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19번길 64 캐스빌 (지번 : 남구 대연3동 43-5 )

● 핵짬뽕0502 전화번호 : 051-623-308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인사이드)

2일 오후 KBS 2TV 교양프로그램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가 전파를 탔다. 이날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는 보기만 해도 매운 요리가 등장했다. 

첫 번째 맛집은 부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맛집 핵짬뽕5020이다. 이곳에는 매운 해물탕과 매운 짬뽕이 인기다. 매운 해물탕을 접한 손님들은 “맛이 진짜 화끈하다”고 말했다. 매운 해물탕은 2~3인분에 3만5천원으로 저렴한 만큼 한정 예약으로만 판매한다. 매운 맛을 위해서는 베트남 고춧가루와 청양 고춧가루가 들어간다.

매운 짬뽕은 매운 해물탕과 기본 소스는 동일하며 생크림이 들어간다. 생크림이 들어가 매운 짬뽕 국물이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게 한다. 이는 1단계 매운 짬뽕으로 2단계 매운 짬뽕은 더욱 맵다. 2단계 매운 짬뽕에 성공한 손님은 기념사진이 벽에 걸린다.

 

경성대 근처 맛집 - 오블링 (생생정보 등)

● 오블링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7번길 28 (지번 : 남구 대연동 53-24 2층 )

● 오블링 전화번호 : 051-611-5492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22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 코너에서는 삼겹살떡볶이 맛집, ‘오블링’이 소개됐다.

이곳에서는 퓨전 떡볶이 맛집으로 삼겹살떡볶이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겹살떡볶이는 갓 구운 삼겹살과 매콤한 떡볶이가 환상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파인애플, 파프리카, 고춧가루, 간장, 설탕, 올리고당, 간마늘까지 넣어 만들어낸 떡볶이 소스는 달콤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삼겹살떡볶이 위에 치즈까지 올려 먹으면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삼겹살떡볶이 외에도 불고기떡볶이, 오징어떡볶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삼겹살떡볶이, 불고기떡볶이, 오징어떡볶이 1인분 7000원, 치즈 추가는 2000원이다.


부경대 근처 맛집 - 빼돌린뒷고기 (생방송투데이 등)

● 빼돌린뒷고기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322번길 43 (지번 : 남구 대연동 50-82)

● 빼돌린뒷고기 전화번호 : 051-916-098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탑스타뉴스)

3900원으로 육질 좋은 돼지고기의 여러 부위의 맛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1일 방송된 SBS‘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이 맛에 산다’코너에서는 3900원으로 먹을 수 있는 뒷고기 집을 소개했다.

뒷고기는 도축장에서 일하는 기술자가 돼지를 손질하다 남은 고기를 허름한 선술집에 팔았는데, 뒤로 빼돌린 고기, 뒷고기로 통했다. 이 뒷고기는 우리가 흔히 먹는 삼겹살, 목살 과는 차원이 다른 맛이다.
 
사장님이 소스부터 김치, 장아찌류 등은 직접 만든 것만을 사용했다. 또 고기도 직접 양념해 숙성을 해서 다른 집의 고기보다 더 맛있는 고기를 팔 수 있어서 한번 맛본 손님들은 단골이 되어 자주 찾는다고 한다.

 

부산 남구청 근처 맛집 - 모리하루 (생생정보통 등)

● 모리하루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진남로 51 (지번 : 남구 대연동 298-6 )

● 모리하루 전화번호 : 051-923-9345

이미지출처 : 모리하루 블로그( http://blog.naver.com/moriharoo523 )

●  참고 (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대연동 못골시장 쯤에 위치한 사누끼 우동 전문점 입니다.

잘 썰은 우동칼로 맛있는 사누끼 우동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면발은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연역 근처 맛집 - 김유순대구뽈찜 전문집 (VJ특공대 등)

● 김유순대구뽈찜 전문집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못골로 79-10 (지번 : 남구 대연5동 1365-1 )

● 김유순대구뽈찜 전문집 전화번호 : 051-627-431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이투뉴스)

대구뽈찜 들어봤니? 대연동 김유순 대구뽈찜 = 부산 음식은 심심하다는 편견을 깬다. 매콤달콤한 마약 소스와 푸짐한 콩나물로 유명한 맛집이다.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맛집으로 30년 전통을 자랑한다. 두툼하고 부드러운 대구뽈살과 함께 먹는 매콤한 양념으로 부산의 매운맛을 선사한다.

메뉴는 대구뽈찜이 유일하다. 기존 익히 알고 있는 아구찜과 비슷한 모양새나 양념에 버무리지 않고 올려 나오는게 특징이다. 아삭한 콩나물과 양퍄, 뽈찜, 양념을 곁들인 매콤달콤한 감칠맛이 이 집의 핵심이다.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닌 매콤 달콤한 감칠맛 하나로 지역주민을 사로잡은 저력이 있다. 이미 오랜 명성으로 별관까지 운영하고 있다. 뽈찜을 다 먹은 후 남은 소스와 콩나물에 비벼먹는 감자사리면은 이 집의 별미!

 

부산고려병원 근처 맛집 - 산수정 (2TV생생정보 등)

● 산수정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219번길 9 (지번 : 남구 대연동 1744-1)

● 산수정 전화번호 : 051-622-702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브이데일리)

17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비법천하' 코너에서는 매운대왕갈비찜, 대왕해물탕이 맛집의 비결이 공개됐다.

매운대왕갈비찜은 엄청난 크기의 소갈비가 손님들의 구미를 만족시켰다. 특히 이곳의 비밀병기는 커피였다. 커피는 고기를 연하게 만들어주는 연육작용을 일으키고 소화작용에 도움을 주며 고기의 잡내를 없애준다.

육수에는 커피뿐 아니라 인삼과 청양고추를 넣고 2시간을 푹 삶아내 잡내를 또 한 번 말끔히 없앤다. 사장님은 갈비가 식지 않도록 돌판에 갈비를 산처럼 쌓아 손님상에 낸다. 이곳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UN기념공원 근처 맛집 - 나들목 (2TV저녁생생정보 등)

● 나들목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유엔로157번길 48 (지번 : 남구 대연동 875-13 )

● 나들목 전화번호 : 051-611-199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브이데일리)

14일 저녁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오늘 뭐 먹지?' 코너에서는 돼지고기 김치찜으로 유명한 세 가지 맛집이 소개됐다. 

먼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에 위치한 ′나들목′이 소개됐다. 이곳은 기본에 충실한 전통 김치찜이 유명하다.

해남에서 공수한 배추와 무공해 양념으로 김치를 담궈 묵은지로 3년 이상 숙성시킨다고. 두툼한 수육은 물론, 버섯, 두부 등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사이즈에 따라 2만 원과 3만 원으로 나뉘며, 1만 원을 더 내면 고기 추가, 5000원을 더 내면 김치를 추가할 수 있다.
 

 

부산문화회관 근처 맛집 - 모짜르트 (3대천왕 등)

● 모짜르트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유엔평화로76번길 26 가람빌딩 (지번 : 남구 대연4동 965-2 )

● 모짜르트 전화번호 : 051-622-145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g-enews)

지난 12월 31일 방송된 SBS '토요일이 좋다-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자우림의 김윤아와 B1A4의 진영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파스타와 햄버거 스테이크의 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부산의 풀코스 햄버거 스테이크와 서울 상수동의 소고기 50%+돼지고기 50%로 만든 햄버거 스테이크가 소개됐다. 또 파스타로는 서울 삼청동의 빠네 파스타와 안산의 로제 소스로 유명한 생면 파스타를 선보였다.

백종원은 부산의 경양식집 햄버거 스테이크는 소고기 100%로 만든 패티지만 육즙이 살아 있다고 설명했다. 쇠고기 패티에 소스는 돈가스 소스 맛이라고.

부산 햄버거 스테이크 집의 소스는 12년 내공으로 찾아낸 비법 소스로 월계수 잎, 사골 잡뼈, 당근, 양파, 대파 후춧가루를 넣고 5시간 동안 푹 끓여낸 육수를 기본으로 해서 머스터드소스, 우스터소스, 땅콩버터, 레드와인, 간 사과, 배 등을 넣고 1~2시간 더 끓여서 만든다.

 

우암동 근처 맛집 - 내호냉면 (3대천왕, 맛있는 녀석들 등)

● 내호냉면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우암번영로26번길 17 (지번 : 남구 우암동 189-671 )

● 내호냉면 전화번호 : 051-646-619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포츠Q)

21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부산의 냉면하면 밀면"이라며, 부산 밀면의 원조집으로 불리는 '내호냉면'을 찾았다.

부산의 밀면은 속초의 함흥냉면처럼 1951년 1·4 후퇴 당시 흥남철수로 남한에 내려온 이북 실향민들이 그 기원이라고. '내호냉면'은 이북에서 부산에 정착해 당시 구호물자인 밀가루로 냉면을 만든 것이 그 기원이라며, '밀면'이라는 이름 역시 밀가루로 만들었다고 해서 '밀면'이라고 설명했다.

'내호냉면'의 밀면은 물냉면 위에 양념장이 듬뿍 올라간 모습으로 독특함을 자아낸다. 백종원은 양념에 대해 "비빔냉면처럼 새콤한 맛이라기보다 텁텁한 육수에 고춧가루 맛"이라며 "면도 밀가루로 만들어 냉면에 비해 잘 끊기고, 이 육수 맛도 익숙해지면 중독성이 있다'며 부산에서는 그래서 밀면 외에는 다른 냉면들이 크게 주목받지 못한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이어 같이 나온 무김치를 얹어서 먹으며 "무김치와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고, 무랑 같이 먹으면 살도 안 찔 것 같다"고 말했고,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EXID 하니는 "밀면, 한 번도 못 먹어봤는데 꼭 한 번 먹어보고 싶다"고 군침을 삼켰다. 김준현은 자신도 '내호냉면'을 가본 적이 있다며 "정말 밀면은 끝도 없이 먹혀서, 저는 저 집 처음 가서 세 그릇을 먹었다"고 먹성을 과시했다.

 

용호동 근처 맛집 - 할매팥빙수 (수요미식회, 식신로드2 등)

● 할매팥빙수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90번길 24 삼성아파트 (지번 : 남구 용호1동 148-2 )

● 할매팥빙수 전화번호 : 051-623-994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TV리포트)

'수요미식회' 빙수 특집에서 소개된 부산 할매 팥빙수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열아홉 번째 미식 주제인 팥빙수 특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부산 남구 용호동에 위치한 할매 팥빙수는 얼음과 팥빙수, 사과잼의 조화로 평범한 맛이지만 이기대 공원에 다녀오는 사람들에게 단골 코스로 자리 잡은 맛집이다.

부산 할매 팥빙수에 대해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음식 장사 하는 입장에서 팥빙수 2500원에 팥을 그만큼 얹어준다는 건 팥값도 안 나온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기대성당 근처 맛집 - 장수두부 (2TV생생정보 등)

● 장수두부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이기대공원로 16 토영아파트 (지번 : 남구 용호동 86-5 )

● 장수두부 전화번호 : 051-612-997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핌)

19일 방송하는 KBS 2TV '2TV 생생정보' '삼색삼맛' 코너에서 수육 전골, 김치만두 전골, 로브스터 두부 전골 맛집을 찾아간다.

로브스터 두부 전골 맛집은 부산광역시 남구 이기대공원로에 있다.

이 집 인기 메뉴는 로브스터 두부 전골이다. 전골에 싱싱한 로브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고 게, 홍합 등 해산물도 들어간다.

시원하고 매콤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용호사회복지관 근처 맛집 - 메가리국수 (생방송투데이 등)

● 메가리국수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이기대공원로12번길 6 (지번 : 남구 용호동 85-18 )

● 메가리국수 전화번호 : 051-624-0097

- 이미지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업체등록사진 -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현대건강신문)

8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맛을 탐하다에서는 ‘당신이 몰랐던 전갱이의 맛’ 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것은 7월 제철을 맞아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전갱이다.
 
특히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국수도 있다. 바로 어린 전갱이로 맛을 낸 ‘매가리 국수’. 부산에서는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이 매가리 국수를 먹는다고 말한다.
 
 이 매가리 국수로 유명한 곳이 바로 ‘이기대 메가리 국수’다. 국수를 먹기 위해 손님들이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줄을 선다는 이집에서는 진한 육수와 탱글탱글한 면발이 자랑이다.
 
무엇보다 다른 곳과 차별화된 육수가 손님들을 모으는 일등 공신다. 겉보기에는 일반 잔치국수와 다를 것이 없어 보이지만 이 집 국수의 육수는 멸치가 아닌 어린 전갱이 말린 것 즉 ‘매가리’로 맛을 낸다. 이 전갱이 육수로 맛을 내면. 국물이 더욱 진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이기대삼거리 근처 맛집 - 소문난팥빙수 (2TV 생생정보 등)

● 소문난팥빙수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동명로145번길 102 파이수학 (지번 : 남구 용호3동 85-1 )

● 소문난팥빙수 전화번호 : 051-627-161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국제신문)

6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30년 전통과 월 매출 1억을 자랑하는 팥빙수 맛집이 소개됐다.
    
빙수 마니아들 사이에서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는 이곳은 가격도 2,5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특별한 재료가 있을 것 같지만 팥, 우유, 사과잼, 찹쌀떡 등 5가지 재료면 끝이라고. 맛의 첫 번재 비결은 팥에 있다.

매일 아침 하루도 빠짐없이 팥을 매일 직접 쑨다. 설탕을 황금비율로 넣은 뒤 휠틈없이 팥을 저어준다. 사장님은 "사서 쓰는 단팥은 방부제도 들어가기 때문에 인체에 해롭고 맛도 없다"며 직접 만든 팥을 고수했다.

사장님의 고집은 사과잼에도 담겨 있다. 모두 직접 만들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가 없다고.

 

오륙도스카이워크 근처 맛집 - 오륙도수제순대 (MBC 테마여행길 등)

● 오륙도수제순대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백운포로 43 용호뉴타운 (지번 : 남구 용호동 895-16 )

● 오륙도수제순대 전화번호 : 051-628-0565

- 이미지 출처 : 오륙도수제순대 -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뉴스컬처)

이기대를 구경하고 오륙도로 넘어오는 위치에 자리한 오륙도수제순대는 해물이 주 재료로 들어간 해물 순대를 개발한 곳으로 유명하다. 모든 순대와 편육에 이르기까지 직접 만드는데 순대의 소가 다른 업체와 차별화되었다는 평이다. 전복, 대게, 소라, 쭈꾸미 등 30여 가지 고급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해물순대는 보통의 순대를 꺼려하는 고객에게도 호평을 받는 메뉴.

이곳의 주 메뉴는 수제 순대와 뚝배기탕, 순대곱창전골. 뚝배기탕의 경우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건강한 사골로서 '건강식' 메뉴다. 모듬수제순대와 고기, 야채, 버섯, 들깨에 사골국물까지 들어가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순대곱창전골의 경우, 푸짐한 수제순대와 당면 숙주나물이 가득 들어가 칼칼하면서 깊은 국물을 내어 술 손님들의 안주 메뉴로도 인기다. 오륙도 수제순대의 모듬순대는 해물순대, 야채순대, 땡초순대로 이루어진다. 함께 나가는 편육에 이르기까지 모든 메뉴들을 손수 만들고 있다는 것도 특성.

 

이기대, 신선대 근처 맛집 - 오륙도가원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오륙도가원 주소,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백운포로 14 (지번 : 남구 용호동 894-55 )

● 오륙도가원 전화번호 : 010-3344-561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TV리포트)

16일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 코너 '대박의 조건'에서는 부산 야외 바베큐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곳은 연 매출 28억원을 자랑하는 부산 야외 바베큐 맛집 '오륙도 가원'.

이곳은 점심, 저녁 언제나 손님들로 북적인다. 이 곳에서는 오리, 삼겹살 바베큐 메뉴로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의 바베큐는 참나무 장작으로 훈연해 1차로 구운 후 손님 상에서 또 한번 구워 먹는다.

특히 이곳의 삼겹살은 된장, 와인으로 숙성했다. 오리고기는 포도즙으로 숙성을 해 맛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이곳은 음식의 맛 뿐만 아니라, 산과 바다가 보이는 명품 경치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