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강원도 원주편!~



강원도 원주의 TV 맛집 정리

아래는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TV에서 방송된 강원도 원주의 TV맛집 지도를 정리한 것이다.

원주맛집지도는 총 4개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상세 정보는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 )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원도 원주시 외곽지역의 TV방영맛집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래의 지도에서 D지역에 해당하는 곳이다

 


강원도 외곽주위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강원도 시내부분을 제외한 외곽 지역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서원주역 근처 맛집 - 황금오리 ( 생방송 오늘 저녁 등)

● 황금오리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질마재로 245 (지번 : 지정면 가곡리 933-2)

● 황금오리 전화번호 : 033-731-080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12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황금부터 대나무까지~ 이색 불판요리'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질마재로 245에 위치한 황금오리 맛집 '황금불판'이 소개됐다.

이곳에서는 99.9% 분말 금이 섞인 황금불판을 사용한다.

이곳 사장은 "오리가 원래 기름이 많은데 황금 불판을 쓰니까 타지도 않고 연기도 많이 안난다"고 밝혔다.

이곳을 찾은 손님은 "담백하면서도 잡내가 안난다"고 평했다.

 

원주동화산업단지 근처 맛집 - 정순화황토방청국장( 생방송투데이 등)

● 정순화황토방청국장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원문로 1508-17 (지번 : 문막읍 동화리 742-4)

● 정순화황토방청국장 전화번호 : 033-735-538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국제신문)

20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의 '고수뎐' 코너에서는 25년간 청국장을 만들어온 고수의 맛집이 소개됐다.
    
이곳 청국장 찌개는 냄새는 대신 구수함만 가득하다. 국내산 콩을 이용해 직접 청국장을 만드는 데 맛의 비결이 있다.

또한 송홧가루와 버섯가루로 청국장의 냄새는 줄이고 발효를 돕는다. 이렇게 3일간 숙성된 콩은 김치와 특제 양념과 합쳐져 깊은 맛을 자랑하는 청국정이 된다.

한편, 해당맛집은 <정순화 황토방 청국장>라는 곳으로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원문로 1508-17에 위치해있다.

 


원주한라대학교 근처 맛집 - 금룡 (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금룡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남원로 26 (지번 : 흥업면 흥업리 557-6 )

● 금룡 전화번호 : 033-763-569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2TV 저녁 생생정보’ 탕수육, 군만두, 쌈추김치 돼지고기-갈비 맛집을 운영하는 달인의 특급 비법이 공개돼 관심이 쏠렸다.

12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에서는 강원도 원주에서 군만두, 돼지고기-갈비 맛집을 운영하는 달인의 특급 비법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탕수육, 군만두 달인 맛집을 찾은 손님들은 “다른 집에서는 부어서 나오면 눅눅해서 그런데 이 집을 소스가 부어 나와도 바삭하다. 이 집의 100% 감자 전분이 그런 맛을 내는 거 같다. 제가 일산에서 2시간 운전해서 일주일에 한 번씩 찾아온다. 군만두는 안은 촉촉한데 겉은 바삭하고 느끼하지 않다. 평범한 군만두가 아니다”고 극찬했다. 

탕수육, 군만두 달인은 “색깔도 예쁘고 바삭함을 살리고 싶으면 감자 전분을 써야 한다. 물과 기름처럼 분리되는 과정을 거친다”고 설명했다. 또 달인은 120도에 맞춘 기름에 튀겨야 한다. 안 그러면 주저 앉아서 탕수육 고기가 기름을 빨아 먹기 때문에 맛이 없어진다고 덧붙였다. 

달인표 비법 반죽을 입은 탕수육은 뽀얀 색깔과 바삭함이 최고라고 전했다. 또 달인은 “하루에 3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말했다

 

원주허브팜 근처 맛집 - 해송해물탕 ( 생방송투데이 등)

● 해송해물탕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내도매길 96 (지번 : 판부면 서곡리 920)

● 해송해물탕 전화번호 : 033-765-708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부산일보)

21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 코너를 통해 '바다의 신이 내린 선물, 해신탕! 편'이 소개되었다.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에 위치한 '해송해물탕'이 오늘의 리얼 맛집이다.
 
시원한 국물 맛을 내기 위해서는 계피, 엄나무, 대추 등의 각종 한약재와 채소가 들어가고, 숙지황이 마지막에 들어가 맛의 조화를 이뤄낸다고 한다. 2시간 동안 끓여낸 육수 위에 전복, 소라, 문어, 바닷가재 등의 해산물과 더불어 소갈비 등이 푸짐하게 올라간다. 끊이지 않는 손님 행렬에 하루에 준비한 바닷가재가 일치감치 소진되버리고 장사를 마감할 정도다.

 

치악청소년수련원 근처 맛집 - 산수가든 ( 생생정보 등)

● 산수가든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구룡사로 43 (지번 : 소초면 학곡리 344 )

● 산수가든 전화번호 : 033-732-1614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8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 코너에서는 제철 보양식 한우 더덕 불고기 맛집, ‘산수가든’이 소개됐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매콤하게 양념한 더덕구이와 한우 고기가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한우 더덕 불고기다.

쌈에 더덕과 한우 불고기를 싸서 먹으면 맛도 건강도 두 배라고. 또한 정갈하게 나오는 나물 반찬도 일품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직접 담근 고추장과 사과, 황기, 겨우살이 등으로 몸에도 좋은 달콤 쌉쌀한 양념장을 만든다.

한편 이곳은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344에 위치해 있다.

 


소초면 근처 맛집 - 송어무한리필 ( 2TV 저녁 생생정보등)

● 송어무한리필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치악로 2985 (지번 : 소초면 교항리 999 )

● 송어무한리필 전화번호 : 033-765-998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티브이데일리)

28일 저녁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가격파괴 맛대맛' 코너에서는 이열치열 실속세트 맛집, 송어, 산더미 아귀찜, 동태찌개, 오향족발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송어 맛집이 공개됐다. 4500원만 내면 국내산 송어 회덮밥과 홍합 매운탕을 즐길 수 있다. 이 집의 백미는 무엇보다 저렴한 물회였다.

국내산 송어물회가 단돈 6000원이었다. 여기에 기호에 따라 푸짐한 소면이나 공깃밥을 말아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손님들은 "회가 너무 싱싱해서 좋다" "더위가 싹 날아가는 느낌이다"라며 호평했다.
 
해당 맛집은 '송어무한리필'로,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치악로 2985에 위치해 있다.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근처 맛집 - 이금옥손두부 ( 생방송투데이 등)

● 이금옥손두부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북원여중길 13-10 (지번 : 원주시 태장2동 1355-29)

● 이금옥손두부 전화번호 : 033-734-9638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26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에서는 '얼큰하고 부드러운 손두부전골'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는 강원도 원주시 태장2동 1355-29에 위치한 '이금옥 손두부'가 소개됐다.

이곳 사장은 직접 만든 고소하고 부드러운 순두부를 넣고 순두부 전골을 만들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손두부 전골 외에도 모부두도 인기메뉴다. 모두부에 묵은김치나 간장 등을 함께 먹으면 두부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두부를 입에 넣으면 살살 녹는다", "두부가 얇아서 양념이 촉촉하게 잘 배어있다, "엄마가 해준 그 옛날 두부 그대로의 맛"이라고 평했다

 

상지대학교 근처 맛집 - 대보짬뽕공화국 ( 생방송 투데이 등)

● 대보짬뽕공화국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돌터1길 11 (지번 : 원주시 우산동 124-1 )

● 대보짬뽕공화국 전화번호 : 033-744-733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국제신문)

18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의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에서는 해물짬뽕 맛집이 소개됐다.

이곳 짬뽕에는 낙지는 물론 키조개, 전복 등 해물이 듬뿍 들어 있어 손님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물 역시 인위적인 매운 맛이 아니라 깔끔하면서도 맛있게 매콤하다. 국물 맛의 비결은 황태 머리를 넣고 우린 시원한 육수에 있다고.

면에도 비법이 있다. 면은 시금치와 육수를 넣고 반죽 한 다음 특수 제작한 기계로 세가지 종류의 면을 뽑아낸다. 이렇게 하면 수타면 같은 식감을 살릴 수 있다고.

한편, 해당 맛집은 '대보짬뽕공화국'이라는 곳으로 강원 원주시 우산동 124-1에 위치해있다.

 


우산동 근처 맛집 - 진미통닭 ( 백종원의3대천왕  등)

● 진미통닭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우산로 66 (지번 : 원주시 우산동 136-19 )

● 진미통닭 전화번호 : 033-746-689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베리스타알파)

11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치킨 2탄 양념치킨편으로 백종원이 전국의 양념치킨 3대천왕을 찾아 맛집탐험을 했다.

백종원은 강원도 원주를 찾았다. 백종원은 "이곳은 원주 3대 통닭중 한 곳인데 그중 양념치킨이 맛있다고 소문이 났다"고 소개했다.

백종원은 "이곳 양념이 깊고 진하다. 짭조름하다. 단 맛이 강하지는 않다. 폭신한 튀김옷이다. 바삭함보다는 폭신함이 강하다. 폭신하다는건 양념을 잘 빨아들인다는 것이다. 그래서 양념맛이 강하게 된다. 평상시 먹던 양념맛과 다른다. 보통 고추장이나 케찹이 들어가는데 여긴 케찹이 안 들어갔다. 담백한 맛이다. 뭔가 강한 향신료가 들어갔다. 맥주가 생각나는 맛이다"라고 설명했다.

 

치악산 근처 맛집 - 고향집 ( 생방송 오늘 저녁 등)

● 고향집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하황골길 12 (지번 : 소초면 흥양리 196 )

● 고향집 전화번호 : 033-731-9911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13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매진임박 운수 좋은 맛' 코너에서는 '하루 70모 한정! 시골 손두부'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는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흥양리 196에 위치한 '고향집'이 소개됐다.

이곳은 새벽에 나오는 첫 두부를 먹기 위해 먼 길 마다치 않고 달려온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이곳 주인장은 매일 새벽 2시부터 6시까지 500도 이상의 아궁이 앞에서 직접 손두부를 만든다.

특히 이곳 주인장은 최상의 두부 맛을 위해 20년 넘게 하루 70모 한정 판매한다.

 

치악산 근처 맛집 - 큰골집 ( 생방송 투데이 등)

● 큰골집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상황골길 9-1 (지번 : 소초면 흥양리 217-2 )

● 큰골집 전화번호 : 033-732-8355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5일 오후 방송될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에서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코너에서는 25년 공들인 맛을 자랑하는 가마솥 손두부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식객들의 혼을 쏙 빼놓는 두부전골이 소개됐다. 얼큰하고 담백한 두부전골을 먹은 식객들은 “두부의 부드러움과 떡의 쫀득함이 입에서 식감이 좋다”며 “조미료 안 넣은 천연의 맛으로 맛있다”고 평했다. 

이어 직접 구워 먹는 두부구이도 소개됐다. 

소개된 ‘큰골집’맛집은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상황골길 9-1에 위치해있다.

 


치악민속박물관 근처 맛집 - 보릿고개 ( 2TV 저녁 생생정보 등)

● 보릿고개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행구로 460 (지번 : 원주시 행구동 185-4 )

● 보릿고개 전화번호 : 033-747-8289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스타서울TV)

25일 오후 KBS 2TV 교양프로그램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가 전파를 탔다.

이날 ‘생생정보’ 택시 맛객 코너에서 강원도 원주시의 첫 번째 맛집으로 보리밥 정식 맛집 보릿고개가 소개됐다.

보릿고개에는 보리밥 정식으로 갓 지은 보리밥과 6종나물, 강된장, 청국장찌개, 우렁이 초무침, 도토리묵 무침, 녹두전, 들깨 삼계탕이 나온다.

보리밥 정식은 1인분에 9천원이다. 

보리밥은 옛 방식대로 짓는다. 보리를 1차로 삶아 불린 뒤 2차로 쌀과 섞어 밥을 한다. 녹두전은 맷돌로 녹두를 손수 갈아 직접 만든다. 들깨 삼계탕은 국내산 닭을 사용한다. 

 

미륵산 근처 맛집 - 영빈관 ( 생방송 투데이 등)

● 영빈관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북원로 273 (지번 : 귀래면 운계리 835-4 )

● 영빈관 전화번호 : 033-761-7197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서울경제)

29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고수뎐에서는 ‘중화요리의 신성, 맛의 신세계를 열다’ 편으로 ‘귀래 영빈관’이 소개됐다.

이곳의 퓨전 중국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쌈 싸먹는 해물간짜장, 황태짬뽕, 까르르짬뽕, 황우짬뽕 등 이름만 들어도 독특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이곳은 발로 밟아 면을 만드는 ‘족타’를 통해 쫄깃한 면을 만들어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곳의 간짜장에는 다양한 해물과 꽃빵도 하나 제공되는데 해물에 꽃빵을 싸먹는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이곳은 강원 원주시 귀래면 북원로 273에 위치해 있다

 

치악산자연휴양림 근처 맛집 - 금대리막국수 ( 생방송 투데이 등)

● 금대리막국수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치악로 1008 (지번 : 판부면 금대리 1278-3 )

● 금대리막국수 전화번호 : 033-765-5653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투데이스포츠)

9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의 신의 한 수 코너에서는 강원도 원주 판부면 치악로에 위치한 금대리 막국수집이 소개됐다. 

이 가게의 동치미 막국수는 월동 무를 사용해 단 맛을 낸다. 동치미 속 재료 9가지에 고추씨를 넣어 톡 쏘는 맛도 낸다. 저염 숙성 시키는 것도 특징이다. 

금대리 막국수의 메밀면은 부드러운 편이다. 주인장은 100% 메밀면을 사용한다.

하지만 100% 메밀로 면을 만들어내기 어렵기 때문에 7년간 연구한 물의 양과 온도로 메밀면을 만들어내고 있다.

동치미 막국수의 양념장은 주인장의 어머니가 고로쇠물을 넣고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만들어 단맛이 난다. 

이 가게에서는 동치미 막국수 외에도 감자전과 편육도 인기 메뉴다.

 

황둔찐빵마을 근처 맛집 - 하문호 황둔 쌀찐빵  ( 2TV생생정보 등)

● 하문호 황둔 쌀찐빵  주소,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235 (지번 : 신림면 송계리 663-3 )

● 하문호 황둔 쌀찐빵  전화번호 : 033-766-6966

●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원주투데이)

신림면 황둔·송계리 정보화마을을 '찐빵의 명소'로 이끈 '하문호 황둔쌀찐빵'.

커다란 솥뚜껑을 열면 여덟 가지 알록달록 빛깔 고운 찐빵이 먹음직스럽게 놓여 있다. 쌀가루를 반죽에 섞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빵은 고소함을 더했고, 단 맛의 적정선을 찾은 팥소(앙꼬)가 어우러져 먹고 또 먹어도 자꾸만 손이 간다.

'하문호 황둔쌀찐빵'은 지난 2001년 황둔에 자리 잡으면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다.

하문호(57) 대표의 남다른 찐빵 사랑이 밤낮 이어지면서 시중에서 사먹던 하얀 찐빵의 고정관념이 깨졌다. 색이 들어있는 흑미, 옥수수, 쑥, 당근, 고구마, 단호박, 야채 등 다양한 식재료를 접목시키다보니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다양한 찐빵을 탄생시키게 된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