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방송되는 맛집을 지도로 표시한다!

맛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시리즈!~

TV 방영 맛집 지도 강원도 평창군 편!~

 

강원도 평창군의 TV 맛집 정리

이전 포스팅에 이어 계속해서 평창의 TV맛집에 대한 정리를 하겠다.

평창맛집지도는 총 4개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하였다.

TV방송된 평창맛집지도 - 평창읍 근처 맛집

TV방송된 평창맛집지도 - 봉평면 근처 맛집

• TV방송된 평창맛집지도 - 대관령면 근처 맛집 (현재글)

TV방송된 평창맛집지도 - 그 외 맛집

이번에 소개할 맛집 지역은 대관령면인데 여기는 꽤 핫한 지역이 될 것 같다. 왜냐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이 이 지역에서 열리기 때문이지ㅋ.

평창동계올림픽 말고도 이 지역은 대관령 삼양목장도유명하고 용평스키장이나 오대산 국립공원등도 가볼만한 곳이다.

그런데.. 볼것은 다양한데 TV에서 나온 맛집은 별로 없더라. 뭐.. 일단 방송된 것만 기준으로 설명할 것이기 때문에 참고토록 하자 ; ) 

대관령면은 아래에 보이는 지도에 동그라미로 표시를 해 두었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근처 맛집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TV에서 방송된 평창 대관령 근처의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맛집은 아래에 빨간 점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분포해 있다.

물론 TV에서는 지속적으로 맛집이 방송되고 있으므로 여기에 소개된 곳이 전부는 아니다 - _-;;


대관령양떼목장 근처 맛집 - 평창한우마을 대관령점 ( 2TV생생정보 등) 

평창한우마을 대관령점 주소,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경강로 5195-25 (지번 : 대관령면 횡계리 377-12 )

평창한우마을 대관령점 전화번호 : 033-336-5919

- 이미지출처 : 평창한우마을 홈페이지 -

 참고 - 네이버플레이스

평창한우마을 대관령점은 횡계ic에서 5분거리에 위치 하고 있으며 대관령 양때목장에서 9분, 삼양목장, 알펜시아, 용평리조트 에서 차량이동 20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우 2등급 등심 1인분 기준(150g) 7800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으로 한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정육형 식당으로 정육매장에서 고기를 구입 하시고 식당에서 상차림비용을 지불 하고 구워 드실 수 있습니다.1인당 상차림 비용은 4,000원 이며 제공되는 반찬은 무한 리필됩니다.

"횡계 요금소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평창 한우 마을 대관령식당은 넓은 실내와 주차장이 갖춰져 있어 단체로 와서 식사가 가능한 곳이다. 정육식당이기 때문에 신선하고 질 좋은 한우를 다양한 부위로 직접 보고 골라서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산 소고기를 별도의 상 차림 비를 내고 식당에서 바로 구워 먹을 수 있으며, 구이 외에 한우 회, 한우 육회, 한우 버섯 불고기, 한우 원기탕, 한우 육회 비빔밥 등의 메뉴가 있다." (강원도청 제공 2017.08)

 

평창올림픽플라자 근처 맛집 - 굴이랑황태랑 ( 생방송오늘저녁 등) 

굴이랑황태랑 주소,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눈마을길 37 (지번 : 대관령면 횡계리 315-7 )

굴이랑황태랑 전화번호 : 033-335-9010

 참고 - 네이버플레이스

대관령 양 떼 목장 인근에 있는 굴이랑 황태랑은 황태 굴전 골, 황태 굴찜이 있다. 편한 죄식 형태의 테이블로 앉아서 식사하기에 좋고 곳곳에 그려져 있는 인테리어도 신기하다 반찬은 10가지로 나오는데 각 음식의 특징을 살려 맛있게 조리한다. 시원한 굴과 담백한 황태의 깊은 만남인 황태 굴전 골은 채소와 두부, 버섯 등 건너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 더 깊고 맛있는 전골이다. 황태구이는 겉은 바삭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감자 만둣국은 쫄깃한 감자 만두를 제대로 맛볼 수 있고 육수가 담백해 아이들이 먹기에 적합하다. (강원도청 제공 2017.08)

 

횡계로터리, 횡계버스터미널 근처 맛집 - 도암식당  ( 2TV아침 등) 

도암식당 주소,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03 (지번 : 대관령면 횡계리 323-6 )

도암식당 전화번호 : 033-336-5814

 

신문기사 참고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횡계에 있는 또 하나의 오래된 오삼불고기 전문점인 ‘도암식당’은 납작식당과 달리 볶음용 철판을 사용하며, 양념된 오징어와 돼지고기에 채소를 가미해서 낸다. 채소는 계절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다. 주로 대파나 양배추, 배추 등이 올라간다. 특히 달달한 고랭지 배추가 오삼불고기와 어우러질 때 절묘한 풍미를 자랑한다. 납작식당과 달리 오삼불고기를 먹은 뒤 밥을 볶아 먹을 수 있다. 이처럼 음식점마다 다른 스타일과 맛을 제공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골라 먹으면 된다.

 

횡계초등학교 근처 맛집 - 대박식당 ( 생방송아침이좋다 등) 

대박식당 주소,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22 (지번 : 대관령면 횡계리 316-2 )

대박식당 전화번호 : 033-336-5400

- 이미지출처 : 대박식당 홈페이지 -

참고 - 네이버플레이스

대박 식당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있으며 대관령에만 있는 한우 등심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음식점이다. 메뉴는 생등심, 생등심 스테이크, 등심 불고기가 있으며 7첩 반찬이 나온다. 벽면에는 스키 선수들의 사인들과 사진이 장식되어 있으며 대한스키지도자연맹지정업체 자격증이 있는 사람은 10% 할인해 준다. 실내는 130명이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고 쾌적하게 되어 있으며 주차장은 바로 옆에 갖춰져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강원도청 제공 2017.08)


알펜시아 근처 맛집 - 황태회관 ( 2TV생생정보 등) 

황태회관 주소,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눈마을길 19 (지번 : 대관령면 횡계리 348-5 )

황태회관 전화번호 : 033-335-5795

신문기사 참고 (출처 : 아시아투데이)

2TV 저녁 생생정보' 황태구이 맛집이 화제다. 7일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대박의 조건'에서는 '대관령 별미 황태구이'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는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48-5에 위치한 황태구이 맛집 '황태회관'이 소개됐다. 이곳 황태의 맛 비결은 손질 과정에 있다. 주인장은 황태를 차가운 물에 약 8시간 동안 불린다.  황태 양념의 비결은 주인장이 직접 담근 특제 고추장이다. 여기에 들기름, 다진 마늘, 깨, 물엿 등을 넣고 일주일 동안 숙성시킨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담백하고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난다", "황태구이 양념이 황태에 잘 배어 있어서 이것이야말로 정말 밥 도둑이다"고 말했다.

 

용평스키장 근처 맛집 - 맷돌순두부 ( 생방송모닝와이드, 생생정보통 등) 

맷돌순두부 주소,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길 10 (지번 : 대관령면 횡계리 276-10)

맷돌순두부 전화번호 : 033-336-2386

참고 - 네이버플레이스

30년 전통의 국내산 콩을 100% 사용하는 맷돌 순두부집입니다. 매일 빚어내는 두부에 갖은 양념을 하여 끓여낸 순두부찌개와 양념 없이 순수한 순두부 메뉴를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 주문할 수 있습니다. 맷돌을 이용한 압축방식으로 콩을 갈아내어 만드는 두부의 맛이 고소하고 진합니다.

"맷돌 순두부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길에 있으며 두부로 만든 음식들이 유명한 곳이다. 메뉴는 두부 전골과 맷돌 순두부, 순두부찌개가 있으며 30년 전통의 국내산 콩을 100% 사용하여 콩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반찬은 7첩으로 나오며 순한 맛, 매운맛을 정할 수 있어 이용객들의 기호에 따라 정할 수 있다. 실내가 굉장히 넓어 단체 손님이 이용하기 편하며 옆에 주차장이 있어 쉽게 주차해 불편함을 덜 해 준다." (강원도청 제공 2017.08)

 

평창올림픽스타디움 근처 맛집 - 고향이야기 ( 찾아라맛있는TV   등) 

고향이야기 주소,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눈마을길 9 (지번 : 대관령면 횡계리 348 )

고향이야기 전화번호 : 033-335-5430

참고 - 네이버플레이스

곤드레 돌솥밥이 인기인 향토음식 전문점입니다. 돌솥에 담겨져 나온 밥과 곤드레나물을 덜어 양념장에 비빈 후 김에 싸서 산나물과 먹습니다. 싱싱한 재료를 사용한 매콤한 오삼불고기 또한 추천 메뉴이지요.

"대관령면 횡계리에 위치한 식당으로 곤드레 돌솥밥이 인기인 향토음식 전문점이다.돌솥에 담겨져 나온 밥과 곤드레나물을 덜어 양념장에 비빈 후 김에 싸서 산나물과 먹으면 되며, 싱싱한 재료를 사용한 매콤한 오삼불고기 또한 추천 메뉴이다." (강원도청 제공 2017.08)

반응형

+ Recent posts